2012년1월4일 오전 10시30분 염티초등학교 청운관(체육관)및 교내 골프연습장에서 학생 골프연습장 개장식을 가졌다.
이날 개장한 골프 연습장은 아산시 초등학교 최초로, 7000만원(도·시비 각 3500만원)을 투입, 지난 해 10월24일 착공, 실내면적70㎡ 4타석, 실외면적 150㎡ 6타석 철근 콘크리트 1층 건물로 지난 12월17일 준공됐다.
이번 행사에는 김광희 아산교육장, 이명수 국회의원, 이기철 도의원, 오안영 시의원, 최종길 염치읍장, 이현경 아산시학교지원팀장, 김헌식 학교운영위원장, 임동희 염티초 총동창회장· 동문, 차유경 학부모 회장·학부모, 관내 학교장·운영위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김진홍 교장은 “해마다 학생 수가 감소하고 있는 시점에 21세기 시대에 걸 맞는 골프특성화 학교를 운영해 학생들이 다시 찾아오는 농촌학교를 만들고자 학생 골프연습장을 개장했다”며 “학생들의 특기와 소질을 살려 제2의 박세리가 될 수 있도록 전심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광희 교육장은 “골프장 개장식이 있기까지 심혈을 기울여준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 학교별 특기 신장에 맞춰 골프 시작은 현명한 선택”이라며 “시작처럼 끝까지 잘 운영해 한국을 대표하는 선수를 양성 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김진홍 교장은 골프연습장 준공에 기여한 이기철 도의원에게 감사패를, 김헌식 학교 운영위원장은 이규화 충무초 교장(前 염티초 교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으며, 염치읍골프동우회(회장 김종택)는 미래 골프 꿈나무들을 위해 골프공 1000개를 학교에 기증했다.
염티초등학교는 학생 재량활동시간과 방과후 학교 활동 시간을 통해 전교생 84명에게 약 2개월간 모 골프연습장에서 골프 기초 이론 및 실습을 실시 했으며. 지난 2일부터 박정구(48·프로골퍼)코치로부터 골프 지도를 받고 있다.
한편 박정구 코치는 “어린이들이 먼후일 염티초등학교는 물론 아산시와 대한민국을 빛낼 선수로 이름을 날릴수 있도록 혼신을 다해 지도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