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J미디어(주)
창의와 혁신의 기술로 고객들의 즐거움을 위한 문화적 가치를 만들어 나가는 TJ미디어(주). 전 세계 고객들의 삶에 보다 큰 즐거움을 주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최고의 기술력과 고객지향 정신을 기반으로 업소형 반주기를 비롯해 가정용 반주기, 휴대용 반주기, 앰프 및 스피커 등 다양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국내에 안주하지 않고 세계 시장으로 진출하고 있다.
글|김형민 문의|TJ미디어(주) (02)3663-4700
TJ미디어는 지난 1981년 6월, 한자로 클 태(太)와 별 진(辰)자를 사용해 태진음향이라는 사명으로 처음 사업을 시작했다. 1990년대 들어서면서 국내 전축의 보급화와 맞물려 노래반주기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고 이를 기반으로 사업이 급성장하는 계기가 되었다. 그리고 1997년 태진미디어라는 새로운 상호 변경과 함께 같은 해 4월 업계 최초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면서 기업의 경쟁력을 갖췄다. 이후 국내 시장에서 노래 반주기의 우수함을 인정받으며 계속된 성장을 이어온 태진미디어는 2005년 현재의 사명인 TJ미디어(주)로 변경하며 고객들에게 항상 즐거움을 제공하고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전달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어왔다. TJ미디어는 꾸준한 성장 속에서 2001년 일본에 전자목차본 공급 계약을 체결하며 해외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했고 필리핀, 베트남, 중국 등에서도 노래반주기에 대한 좋은 반응을 얻으며 한국의 노래방 문화 전파에도 힘쓰고 있다. 전자목차본은 터치스크린에 가수나 노래 제목, 가사의 특정 부분을 입력해 원하는 곡을 쉽게 찾을 수 있는 기능이 내장된 PDA 형태의 리모컨이며 일본 가라오케 시장의 최고 히트 상품으로 일본 시장 진출의 토대를 마련한 제품이다. TJ미디어는 자회사로 노래방 콘테츠와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TJ커뮤니케이션과 각종 전자기기 및 음향기기의 핵심부품인 음원칩 전문 제조사 드림사(프랑스 소재)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또한, 창의와 혁신의 기술로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주기 위한 문화적 가치를 만들어 나가고 전 세계 고객들을 대상으로 삶에 보다 큰 즐거움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무엇보다 국내 노래방 문화를 개척하고 이끌어온 노래반주기 선도기업으로서 언제나 새로운 기술과 창의성을 결합시켜 남녀노소 모두가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반주기와 음악을 만들고 새로운 문화를 창출하는데 이바지하고 있다.
▲ 노래 채점과 게임을 접목한 퍼펙트 싱어 기능으로 자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TKR-360CK
차량용 반주기
내장 반주 약 3만4000곡
사운드 뱅크 용량 64MB
내장 HDD 500GB
HD 영상 출력 지원
무선 연결 와이파이 다이렉트(외장 USB 동글)
스마트폰 리모컨 지원
스마트폰 신곡 업데이트 지원
크기 178×50×156 mm
무게 1.12kg
국내를 넘어 해외로 사업 영역 확장
국내 노래반주기 1위 기업 TJ미디어는 노래반주기와 음악 콘텐츠, 전자목차본 그리고 음원 IC까지 4가지 분야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핵심 사업은 노래반주기 부문이다. 업소용부터 가정용, 마이크형, 차량용 등 약 26년 동안 다양한 노래반주기를 생산하면서 국내에 ‘노래방’이라는 새로운 문화를 형성하고 확산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주도했다. 이와 같은 다양한 활동에 힘입어 2015년에는 699억원의 매출액을 달성했고 2010년부터 6년 연속 업계 1위 매출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TJ미디어의 성과를 살펴보면 크게 두 가지로 압축할 수 있다. 우선 신규 동전 노래방 시장에서의 압도적인 점유율이다. 최근 노래방 시장의 70%는 동전 노래방이며 약 90%의 신규 업소들이 TJ미디어 제품을 선택하고 있다. 이는 트렌드를 읽고 소비자 및 업주의 니즈를 파악해 이에 맞는 기능 구현으로 시장에 대응했기 때문에 가능했던 성과이다. 이와 함께 가정용 반주기 시장에서 1년 만에 약 70%의 시장 점유율을 확보했다. 업소용 반주기와 동일한 음원, 스펙 구현을 이뤄냈고 스마트폰과 연동된 반주기 리모컨, 신곡 다운로드 및 관리, 음성 검색 등 새로운 기능을 대거 탑재했다. TJ미디어는 자체 기술력과 시장에 대한 분석으로 소비자 욕구를 100% 이상 충족시킴으로써 현재는 시장 점유율 70%를 넘어 90%대를 바라보고 있다. TJ미디어는 국내 시장을 넘어 해외시장에서도 활발한 영업활동을 펼치면서 매년 두드러진 성과를 보이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수출국은 일본이다. 일본 시장은 점유율 1위의 가라오케 기업인 DK(다이이치코쇼)와의 파트너십을 체결하면서 지난 2013년에 전자 인텍스 누적 100만대의 판매 기록을 세우는 큰 성과를 얻었다. 또한, 필리핀 시장에서의 반응도 매우 뜨겁다. 이미 가정용 마이크 반주기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업소용 제품 역시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꾸준히 얻으면서 안정화된 정착을 이뤄내 지난해 100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했다. 또한, TJ미디어는 글로벌 시장 진출을 준비하면서 야심차게 기획했던 다양한 제품들이 베트남, 중국 등의 신규 시장에서 서서히 빛을 발하고 있다. TJ미디어는 국내 기술로 만들어진 제품과 한국의 노래방 문화를 세계 각지에 전파하며 긍정적인 반응과 성과를 얻고 있으며 세계인이 함께 TJ미디어의 제품으로 노래하는 글로벌 No.1 노래방 기업으로 성장하는 그날까지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 코러스의 목소리와 전문 세션이 직접 연주한 음악이 탑재돼 노래의 실제 주인공과 같은 느낌을 준다.
TKR-365HK
가정용 반주기
내장 반주 약 3만4000곡
사운드 뱅크 용량 64MB
내장 HDD 500GB
HD 영상 출력 지원
무선 연결 와이파이 다이렉트(외장 USB 동글)
스마트폰 리모컨 지원
스마트폰 신곡 업데이트 지원
크기 420×124×219.6 mm
무게 3.17kg
최상의 음질 갖춘 차량용 반주기
TJ미디어에서 선보인 차량용 반주기 TKR-360CK는 최신형 노래방 기기에 탑재됐던 최고급 음원을 채용해 다양한 악기 음색과 리얼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특히, 세계적 음향 장비를 갖춘 스튜디오에서 최고의 뮤지션과 엔지니어가 제작한 음악이 수록됐다. 또한, 업소용 노래방 기기에서만 지원되던 7밴드 이퀄라이저, 피드백 캔슬러, 에코 컨트롤 기능을 세계 최초로 차량용 반주기에 탑재해 환경에 따라 음향을 세밀하게 세팅할 수 있다. 가요, 팝송, 일본곡을 비롯해 월드 100, 어린이곡, 노래 연습곡, 노래방 애창곡, 메들리 등 국내 가정용 및 차량용 반주기 최다인 3만4000여곡을 수록했고 뽀로로와 타요 주제가 영상을 비롯해 노래방 느낌을 제공하는 뮤직비디오, 자연, 스타 라이브 등 다양한 HD 영상을 내장했다. 무엇보다 세계 최초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간편하게 신곡을 업데이트할 수 있고 리모컨, 음성 검색, 배경 영상 등록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이와 같은 장점은 차량용 반주기 중 오직 TKR-360CK만이 가진 특징이다. 이 외에도 녹음, 동영상, 재생, 독음 가사, 악보 등 기존 가정용, 차량용 반주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기본 제공한다. 또한, 세계적 수준의 음향 장비를 갖춘 TJ 스튜디오에서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와 기술로 국내 최고의 뮤지션과 프로듀서가 원곡에 가까운 수준 높은 음악을 제작한다. 단순히 기계음이 아닌 전문 코러스가 노래하고 한국 최고의 세션이 연주한 고품질 음악을 반주기에 수록해 보다 현장감이 넘치는 음악이 흘러나온다. TKR-360CK는 카 오디오 같은 1딘 사이즈로 제작되어 차량 내부에 설치해 움직이는 노래방으로 변신시킨다. 교통 체증으로 인해 차량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야 할 경우 지루함을 달래 주고 즐거운 운전 환경을 만들 수 있는 최적의 제품이다. 또한, 아웃도어가 대세인 요즘 가족이나 연인, 친구들과 야외로 나갈 경우 차량에서는 물론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뛰어난 휴대성도 갖췄다. 캠핑을 비롯해 MT, 소풍 등을 비롯해 가족모임이나 노래 연습용으로 이용하는데 부족함이 없어 시간과 장소의 제한 없이 마음껏 노래를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아이템이다.
▲ 최근 노래방 트렌드인 코인 노래연습장 대다수가 TJ미디어 노래반주기를 사용하고 있다.
▲ TJ미디어는 제품 기획부터 개발, 생산, 콘텐츠 제작까지 일렬의 과정 모두를 진행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S60L
업소용 반주기
내장 HDD 1TB
주파수특성 20Hz~20kHz ±3dB
출력 0~3V 가변
의율 0.05%(1kHz)
S/N비 90dB(1kHz)
TV 수신 방법 NTSC
컴포지트 영상출력 임피던스 75Ω 출력 레벨 1.0Vp~p
컴포던트 영상출력 Y : 임피던스 75Ω 출력 레벨 1.0Vp~p
Pb : 임피던스 75Ω 출력 레벨 0.7Vp~p
Pr : 임피던스 75Ω 출력 레벨 0.7Vp~p
HDMI 출력 Ver. 1.2
외부 비디오 입력 임피던스 75Ω 입력 레벨 1.0Vp~p
크기 420×144×214.3 mm
무게 4.8kg
고객 친화적 기업으로 발전
TJ미디어는 고객의 즐거움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 신제품을 개발하고 음악 콘텐츠를 생산하면서 충분히 원가를 절감하거나 제품 출시 일정을 미룰 수도 있지만 언제나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고 제품 출시를 일정에 맞추면서 비용 절감 대신 고객들의 신뢰를 얻어왔다. 고객들의 신뢰는 곧 제품 경쟁력과 브랜드 강화로 이어질 수 있는 핵심적인 역할을 해왔으며 소리에 많은 투자가 이뤄지는 부분도 같은 맥락이다. 기술이 발전하고 제품이 좋아지는 것처럼 소비자들은 보다 꼼꼼하고 현명하게 변화하고 있다. 당장 눈앞의 수익만 생각하며 저가형의 저품질 제품을 만들어내는 것은 결코 장기적인 경쟁력을 확보할 수 없고 시장이 성숙해지고 차후 포화상태에 도달하면 결국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는 것이 신뢰와 경쟁력을 갖춘 제품이다. TJ미디어는 언제나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항상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해왔다. 앞으로도 차별화된 기술력과 경쟁력으로 고객들에게 항상 즐거움을 주는 기업으로 발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TJ미디어 페이스북
2015년 8월 24일에 TJ미디어 페이지를 만들었습니다
정보
대한민국 노래방 1위 기업
노래하는 즐거움 TJ미디어입니다.
삶에 즐거움을 전달하는 TJ미디어 페이스북 페이지가 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려요♪
정보
TJ미디어 이야기, TJ노래방 기기, 이달의 신곡 & 인기곡, 이벤트, 일상 속 T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