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탱크가 뒷전으로 밀려나고 있다. 탱크는1차 대전1916년 프랑스 솜 전투에서 처음등장 .2차 대전때독일은 탱크로 빠르게 최대한 활용햇다.지금은 조용히 날아가 정밀 타격하는 드론 (무인비행기) 가 미래의 무기다.
2014.2.20.레이저포(砲)
인제는 영화가 아니다 레일건(rail gun) 이라고 부르는 전자기포(電磁氣砲)다. 초속30만km 광속(光速)으로 무인기 드론. 미사일. 자살공격 고속정을 요격한다. 레이저(LASER)는 유도방출에 의한 빛의 증폭을 뜻하는 약자이다 .최초 레이저는 미국 물리학자 시어도어 메이먼 이 1960년에 개발했다.1962년에 레이저 을 이용해 거리 측정에 등장 했다. 이 레이저로 지구에서 인공위성간 거리를 정확하게 재냈다.1967년 에 미군이 전차에 장치했다.
레이더로 유도하는 폭탄은 항공기에서 떨어뜨린 비(非) 유도 멍텅구리 폭탄보다 100배 넘게 정밀하다.1972년 800차례 출격하고도 부수지 못한 북 베트남 탄호야 철교를 유도폭탄 한번 에 파괴 했다.레이저 기술은 군사작전에 필요한 3차원 지형 정보를 얻는데도 활용한다. 레이저 무기 중 에 파격이 가장 큰 것이 방공무기다. 드론은 물론 탄도. 순항미사일. 포탄. 로켓까지 두루 공격 한다. 미 해군이 금년하반기에 레이저포를 구축함에 배치한다. 한번 발사 비용이 1달러밖에 안 돼 기존 미사일 100만 달러에 비하면 꿈같은 이야기다.
유렵다국적기업ABDA는 두께40m/m 강판을 몇 초 만에 뚫은 광섬유 레이저 무기를 내 놓았다. 이스라엘은 레이저로 로켓 포탄을 파괴하는 아이언 빔을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