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락산을 산행하며 청학리에서 올라서기는 처음인데 색다른맛이난다.계절따라 다르지만 수락지맥을 하며 새롭게 느끼게돼고 숫돌고개을 시작으로 산행을 진헹.철조망을 따라 3분여 올라서서 산행준비을하여 시작한다.산행이란 늘 그러드시 몇군데만 조심하면 별 문제가 없다.군교통호 따라 진행하다 약20여분후 넓은 공터을 만나 좌측아래에는 헬기장이 있고 전면에는 웅장한 수락산이 올려다보이고 임도따라 1분여 따라가다 임도을 버리고 우측숲으로 들어가야돼고 바로 내려서면 사기막고개을 내려서개 돼며 이정표따라 진행하여 암능구간을 오르는데 바닥이 사토로 조심해야하며 사방이 뻥둘린 시야가 아주 좋다.오름과 내림이 반복돼며 암능이 가로막혀 우회하는 구간은 약수터을 지나게돼며 조금더진행하면 기차바위길 우회로을 대하게돼고 벙커봉을 지나 촤측아래로 헬기장을 지나게돼며 우측 능선이 철망을 따라 주능선을 만나 수락산 정상을 오르게됀다.수많은 이름모을 바위지대을 지나 도솔봉에서 식사을 하고 다시 돼돌아와 맥길을따라 24번 송전탑을지나 덕릉고개을 지나게돼고 불암산으로 진행.암봉으로 이루어진 정상을 올라가 조망을 보고 바로내려서면 정상석이 있다.계단을 따라 헬기장으로 내려섰다 불암산성 표시판을 지나 학도암 갈림길을 지나게돼며 노원고개에 내려서며 좌측 삼육대 방향으로 진행.철망으로 막혀있는 군부대와 열려있는 제명호 방향으로 들어서서 다시 철망을 좌측으로 두고 약200m따라가다 등로는 우측으로 휘어져 내려서개 돼며 삼육대 학생관 옆으로 내려서며 다시 조금한 동산을 올라갔다 내려서니 앞에는 차가 돌아가는 로타리을 만나 촤측으로 진행하여 후문으로 나가게 돼는데 후문 능선이 지맥길이며 담터고개로 이어져 있다.
소요시간은 식사 30여분 포함 6시간 10분이 걸려으며 편안한 산행이었다.
항상 산우님들을 위하여 해물을 챙겨오시는 회장님께 감사드리며. 같이 산행하신 산우님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들머리 올라서서.
헬기장에서
조삼구간. 헬기장에서약1분여 임도따라 진행하다 우측 숲으로.
사기막고개
태국기 있는곳이 수락산 정상.
도봉산을 바라보며.
수락산 정상인데 사람들이 넘 많아 통과.
철모 바위.
코끼리라고 하는데 난 멍멍이.
남성에 상징 ?.
도솔봉에서.불암산을 보며.
덕능고개.
북한산을 바라보며.
수락산을 돌아보며.
불암산 정상을 바라보며.
불암산 정상 암봉인데 넘 좁아서 바로하산.
오늘에 우리식구.
불암산성. 관리가 안돼서 멍멍이 판.
우측으로 들어가 좌측으로 철망따라 진행.
후문인데 여기가 지맥 능선인것 같다.
담터고개 4거리. 추어탕집에서 마무리.
식사후9000원 부족 먼저 14만원에서차감 잔고13만1000원
다음산행시간안내 11월29일.상봉역 6번 출구에서9시에 만나 707번으로 환승하여 보현사입구에서 하차합니다.
첫댓글 회장님 그리고 대장님.... 모두모두 좋으신 분들과 함께 유쾌하고 건강한 산행을 할 수 있어서 무척 좋았습니다.
다음 산행이 기다려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