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둘레길 김포 60 코스
김포 60코스 :함배·수안마을 버스정류장 ~ 대명항
위치:경기도 김포시 대곶면 대능리 131-6(함배·수안마을 버스정류장)
언제:2024년11월19일 맑음
출발지점: 함배·수안마을 버스정류장
소요시간:03시간50분
거리:11.6km
경로:
함배·수안마을 버스정류장~수안산~대곶면 상마리 입구~승마산~대명항
시작점 찾아가는 법
김포골드라인 구래역 1번 출구(한강반도유보라5차) ▶83버스. 공영학운/약 20분 소요 ▶ 함배·수안마을 입구 하차
마지막 걸음 끝에서 만나는 노을
경기둘레길 마지막 걸음이다. 수안마을에서 수안산으로 올라간다. 꼭대기에는 오래전 국방요새였던 수안산성이 남아있다. 수안산을 내려가 마을 길을 누비다가 승마산을 오른다. 노선은 승마산 정상으로 가지 않는다. 그러나 정상 부근에 있는 전망대를 놓칠 수는 없다. 왕복 1.4km 투자가 전혀 아깝지 않은 풍광을 보게 된다. 산을 내려가면 대명항이 지척이다. 첫걸음을 떼면서 달아 놓은 리본 안부를 챙긴다. 2,000리가 넘는 먼 길을 돌아온 마음을 담아 리본 하나 더 묶어두시라.
수안산성
대곶면 수안산(147m)에 있는 삼국시대의 성터로, 돌로 쌓은 성벽이 약 685m 정도 남아 있으며 성 안에서 조선시대에 설치되었던 봉수터가 남아있는데 김포 백석산, 강화도 대모산 봉수대와 연락하였다고 함. 수안산 봉수는 강화 대모산성에서 정보를 받아 인천 백석산으로 전달했다고 한다.
대명항
대명항은 ‘대망(이무기)’처럼 바다를 향해 굽이져 있는 것에 유래된 지방어항으로 60여 척의 어선들이 연안어업에 종사하며 어판장에서 각종 해산물을 판매하고 매년 4월에 풍어제, 5월에 대명항축제가 개최된다.
http://rblr.co/otW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