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esheim 회중 (라틴어 : Congregatio Vindesemensis)은 아우구스티누스 교회법의 정규 회중입니다 (즉, 공동체에 살고 서약에 묶인 성직자). 그것은 네덜란드의 IJssel에있는 Zwolle에서 남쪽으로 약 4 마일 떨어진 Windesheim에 위치한 가장 중요한 수도원에서 이름을 따 왔습니다.
빈데스하임 회중
Congregatio Vindesemensis (라틴어)[1] |
Windesheim의 이전 beguinage의 현대 사진 |
C.R.V. (포스트 명목상 편지) [2] |
1386년; 638년 전[3] |
Windesheim, 네덜란드 |
교황청 공식 교회법(Order of Canons Regular of Pontifical Right) (남성용)[4] |
Propstei St. Michael, Paring 1, D-84085 Langquaid, 독일 |
2017년 기준 22명(사제 12명)[5] |
수도원장 Olivier Deysine, CRV[6] |
환대의 사도직 |
로마 카톨릭 교회 |
공동생활의 형제들 |
이 교회법이 주요한 교회였던 이 정규 수도회는 일반 생활 형제단의 분파였으며, 프로테스탄트 종교 개혁 이전 세기에 네덜란드와 독일 가톨릭 교회 내의 개혁 운동에서 상당한 역할을 하였다.
역사
수도회나 회중으로서 엄격하게 순응하지 않는 공동생활의 형제들은 악랄한 수사들과 그들의 공격 대상에 대해 혐오감을 갖게 되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그들의 창시자인 제라르 그루트는 1384년 임종을 앞두고 형제들 중 일부가 승인된 수도회의 규칙을 채택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그의 후임자인 플로렌스 라데윈스(Florence Radewyns)는 이 충고를 실행에 옮겼다. 토마스 아 켐피스의 형인 요한을 포함하여 이 사업에 특별히 적합하다고 신중하게 선발된 여섯 명의 형제들이 에임슈타인(1382년 설립) 수도원으로 파견되어 정규 교회법의 사용법을 배웠다. 1386 년에 그들은 Windesheim에 임시 수도원으로 오두막을 세웠고, 다음 해 3 월에는 수도원과 교회를 짓기 시작했으며 1387 년 10 월 17 일 히포의 명목상 주교이자 위트레흐트의 보조 주교 인 Hubert Lebene에 의해 축성되었습니다. 동시에 여섯 사람은 서약을 했다. [7] 그들은 환대의 사도직을 받아들였다. [8]
두 번째 시기인 요한 보스(Johann Vos, 1391-1424)의 통치 하에서 교회법의 수는 크게 증가했고 많은 새로운 기초가 만들어졌다. 이들 중 첫 번째는 Arnhem 근처의 Marienborn과 Hoorn 근처의 Nieuwlicht (1392)였습니다. 그 회중은 승인을 받았고 1395년에 교황 보니파시오 9세로부터 특정한 특권을 받았다. 성 아우구스티누스 규칙에 추가된 그들의 헌법은 콘스탄츠 공의회에서 교황 마르틴 5세에 의해 승인되었습니다. [7]
정규 교회법의 다른 교회들과는 달리, 빈데스하임의 교회들은 마치 폐쇄된 종교 단체인 것처럼 수도원 생활을 따랐지만, 그렇지 않았다. 대포의 생활은 엄격했지만 지나치게 가혹하지는 않았습니다. 한 청원자는 잠을 잘 잘 수 있고, 잘 먹고, 잘 순종할 수 있는지 질문을 받았습니다. 이 세 가지 포인트는 수도원 생활의 안정의 기초입니다." [7] 그들의 회헌은 많은 점에서 카르투시오 법령의 영향을 보여준다. 대포들은 검은색 또는 회색 모제타를 입고 회색 튜닉 위에 로셰를 입었습니다. [9]
다른 교회법 그룹은 정기적으로 베네딕토 회 관행을 따랐지만 Windesheim은 카르투시오 회와 도미니코 회와 같은 새로운 수도회의 예를 따랐고보다 중앙 집중식 정부 형태를 채택했습니다. 카르투시오회와 마찬가지로, 빈데스하임은 수도원 생활의 표준 관행에서 벗어나 모든 회중 구성원을 원장 총장에게 복종하게 했으며, 총장은 필요에 따라 그들을 한 집에서 다른 집으로 옮길 수 있었다. [9] Windesheim의 전임자는 처음에는 자동으로 상당한 권한을 가진 전임 총장 또는 회중의 수장이었습니다. 1573 년 이후 이전 총장은 여러 수도원의 수도회에서 선출되었습니다.
빈데스하임 회중이 15세기 말경에 번영의 절정에 이르렀을 때, 86개의 수도회와 16개의 수녀원이 있었으며, 대부분 네덜란드와 쾰른의 교회 관구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종교 개혁에서 살아남은 사람들(1728년에는 여전히 32명이었다)은 18세기 말이나 19세기 초에 진압되었다. 네덜란드의 우덴은 20세기 초에 유일하게 살아남은 곳이었다.
개신교의 부상은 Windesheim canons의 쇠퇴를 예고했는데, 그들의 관상 생활이 직업과 지원을 위해 지역 주민들에게 크게 의존했기 때문입니다. 특히 칼뱅주의가 네덜란드를 휩쓸면서 교회법에 대한 지지가 줄어들었다. 때로는 이러한 거부가 폭력과 파괴로 번지기도 했습니다. 모원이었던 빈데스하임은 1581년에 파괴되었고, 오스터베이크의 성 얀을 비롯한 많은 순교자들이 있었습니다. [10]
Windesheim 자체의 파괴는 1572 년에 시작되었는데, 교회의 제단이 Zwolle 사람들에 의해 파괴되었습니다. 그 수도회에 대한 탄압은 1581 년에 이루어졌습니다. 건물의 유적은 거의 없습니다. Windesheim의 마지막 이전 인 Marcellus Lentius (d. 1603)는이 수도원의 소유권을 얻지 못했습니다.
개혁을 위한 노력
Windesheim Canons의 가장 중요한 역사적 중요성은 그들의 개혁 작업에 있습니다. 이것은 수도원 개혁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세속 성직자와 평신도에게까지 확대되었는데, 그들은 특히 성체에 대한 더 큰 신심과 더 빈번한 친교를 이루기 위해 노력했다. 빈데스하임 수도원 개혁가의 수장인 요한 부쉬(Johann Busch, 1399-1480)는 1419년 빈데스하임에 입회했다. 1424년 장에서, 자신의 종말이 가까웠음을 직감한 요한 보스(Johann Vos)는 특히 부쉬와 헤르만 칸텐에게 그의 개혁 작업을 수행하도록 맡겼다(Chron. Wind., 51). Grube는 43 개의 수도원 (27 개의 Augustinian, 8 개의 Benedictians, 5 개의 Cistercian 및 3 개의 Premonstratensian)의 목록을 제공하며, Busch는 개혁에 참여했습니다. 아마도 그의 가장 큰 업적은 30 년 (1439-69) 동안 Bursfelde Abbey의 대 수도원장이자 Bursfelde Congregation으로 알려진 베네딕토 회 연합의 창시자였던 Dom Johann Hagen, O.S.B.의 개혁 편에 선 것입니다. 1451년, 부쉬는 교황 니콜라스 5세의 교황 사절인 친구 쿠사의 니콜라스 추기경으로부터 독일 북부의 아우구스티누스 수도원 개혁을 맡겼고, 죽기 직전까지 이러한 일로 바빴습니다.
다른 빈데스하이머들에 의해 소규모로 비슷한 작업이 수행되었다. 일부 프로테스탄트 저술가들은 빈데스하임 종교 개혁가들이 프로테스탄트 종교 개혁의 선구자라고 주장했다. 이것은 빈데스하임(Windesheim)의 교회법(canons)의 전체 정신에 대한 오해이다. 그들의 목적은 도덕의 개혁이었지, 독단의 전복이 아니었다. 교황 마르틴 5세가 발표한 금지령을 지키지 않는 것보다 추방을 선호했던 빈데스하임(Windesheim)과 성 아그네스 산(Mount St. Agnes, 즈볼레 근처) 공동체의 행동은 교황청에 대한 그들의 순종 정신을 잘 보여준다.
종교 개혁의 파괴로 저지대에 있는 회중의 집들이 황폐되었지만, 독일 땅의 집들은 계속되었고 17세기에는 새로운 정신이 번성하였다. 교회법은 순전히 관상적인 삶을 영위하는 것을 그만두고 사목 활동에 참여하기 시작했으며, 그들이 살았던 개신교 마을에서 가톨릭 신앙을 강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 당시, 그들은 이탈리아의 라테란 교회(Canons Regular)와 연합을 결성했다.
프랑스 혁명의 사건들은 회중의 생명을 끝내는 데 영향을 미쳤다. 첫째로, 오스트리아의 황제 요제프 2세의 지배 아래 있던 저지대에 있는 그들의 집들이 폐쇄되었다. 그런 다음 혁명 프랑스의 군대가 그 영토를 침략했고 Frenswegen의 마지막 집은 1809 년에 문을 닫았습니다. 회중의 마지막 성원인 클레멘스 리더는 1865년에 힐데스하임에서 사망하였다. [9]
유명 멤버와 작품
Windesheim의 대포는 복사자와 조명가 외에도 많은 작가를 세웠습니다. 그들의 가장 유명한 작가는 토마스 아 켐피스 (Thomas à Kempis)였습니다. 금욕적인 작품 외에도 그들은 개혁 작업에서 은퇴 한 후 Johann Busch의 "Windesheim 연대기"와 같은 많은 연대기를 제작했습니다. 「불가타」 성서 본문과 여러 교부들의 본문을 수정하는 작업도 수행되었다. "독일의 마지막 학자"인 가브리엘 비엘(Gabriel Biel)은 르네상스 학자 에라스무스(Erasmus)와 마찬가지로 이 교회의 회원이었다. [9]
주목할만한 회원편집하다
성 미카엘 수도회가 있는 수도원은 1974년 새로 재건된 빈데스하임 수녀회의 캐논 레귤러에 의해 매입되었으며, 부활한 수녀회의 모원입니다. 이 건물은 19세기에 한 농부가 소유했으며 파손된 상태였습니다.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