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랍비 문헌에서
Toggle In Rabbinical literature subsection (랍비 문헌 하위 섹션)아히도벨에게 내린 저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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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히토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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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Wikipedia, the free encyclopedia
Dryden의 풍자시는 Absalom and Achitophel을 참조하십시오.
아히토벨, 아히토펠 또는 아히도벨(히브리어: אֲחִיתֹפֶל, 로마자: ʾəḥiṯōp̄el, 직역하면 '내 형제는 어리석다')은 다윗 왕의 조언자이자 지혜로 크게 유명한 사람이었습니다. 압살롬이 왕위를 찬탈하려고 시도하는 동안, 그는 다윗을 버리고 압살롬을 지원했으며, 압살롬을 조언자로 삼았습니다. 아히도벨의 충고를 반박하기 위해, 도망친 다윗은 친구 후새를 압살롬에게 돌려보냈습니다. 아히도벨은 후새의 영향으로 다윗에 대한 자신의 충고가 지켜지지 않은 것을 보고 반란이 실패할 것이라고 짐작하고 고향인 길로로 돌아가 목을 매달아 자살했습니다. 그는 "조상의 무덤"에 묻혔습니다.
사무엘하 23장 34절에도 아히도벨이라는 사람이 언급되어 있는데, 그는 엘리암의 아버지라고 합니다. 사무엘하 11:3에서 엘리암이 밧세바의 아버지라고 언급하기 때문에, 일부 학자들은 사무엘하 15장에 나오는 아히도벨이 밧세바의 할아버지일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예를 들어, Levenson과 Baruch Halpern은 "화자는 밧세바의 할아버지를 가질 만큼 충분히 교묘합니다 (또는 교활하지 않습니다)는 ... 야훼의 살덩어리를 쫓아내라"고 말씀하셨는데, 사무엘하 12장 11절에 나오는 나단의 저주가 그 결실을 맺는다. [1]
랍비 문헌[편집]
탈무드에서는 이 다윗의 조언자에 대해 "발람과 같은 사람으로, 그의 위대한 지혜는 하늘에서 온 선물로 겸손하게 받아들여지지 않아 그에게 걸림돌이 되었다"고 말합니다. [2] 그는 "자기에게 속하지 아니한 것들에 동경의 눈을 던지다가 자기가 소유한 것들도 잃어버리는 자들 중 하나"였다. [3] 따라서 아히도벨은 전능하신 하나님에 의해 하나님의 신성한 능력 안으로 들어갈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았다. 그리고 성령을 통해 전해지는 하나님의 지혜와 지식에 익숙했기 때문에 그는 우림과 둠밈과 같은 신탁으로 자문을 받았다. [4] ".. 그의 지혜가 위대했던 만큼, 그것은 그의 학문에 필적할 만했다. 그러므로 다윗은 아히도벨이 매우 어렸음에도 불구하고 그의 교훈에 복종하기를 주저하지 않았습니다 사망 당시 33세를 넘지 않은 남자. 그에게 결핍된 한 가지는 진실한 경건이었는데, 그것은 결국 그의 파멸을 증명하였는데, 그 이유는 그것이 그로 하여금 다윗에 대항하는 압살롬의 반역에 가담하도록 유도하였기 때문이다. 그리하여 그는 다가올 세상에서 자신의 몫마저 잃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무서운 행동 방침에 대해 그는 점성술과 다른 표징들에 의해 잘못 인도되었는데, 실제로는 그것들이 그의 손녀 밧세바의 왕의 운명을 지적하는 것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그것들을 자신의 왕권에 대한 예언으로 해석하였다. 그는 자신의 그릇된 믿음에 사로잡혀 교활하게 압살롬에게 전례 없는 범죄를 저지르도록 부추겼습니다. 따라서 압살롬은 자신의 반역으로 아무 유익도 얻지 못할 것인데, 왜냐하면 그가 아버지의 파멸을 이루었을지라도 가족의 순결을 범한 것에 대해 책임을 지고 사형 선고를 받을 것이며, 이스라엘의 위대한 현자 아히도벨이 왕좌에 오르는 길이 분명할 것이기 때문이다." [5]그러나 그는 위험한 순간에 다윗 왕에게 자신의 신비한 지식을 숨기고 있었기 때문에 목이 졸려 죽을 운명에 처해 있었다. [6] "이스라엘 족속의 아히도벨과 이방 나라들의 발람은 세상의 두 위대한 현자였는데, 그들은 그들의 지혜에 대해 하나님께 감사를 표하지 않고 불명예스럽게 멸망했다. 그들에게는 '지혜로운 자는 그 지혜를 자랑하지 말라'(예레미야 9:23)는 예언의 말씀이 적용된다." [2]
또한 다윗은 그의 통치 기간 동안 아히도벨과 여러 차례 불쾌한 만남을 가졌다고 합니다. 즉위한 지 얼마 안 되어, 왕은 아히도벨이 재판관들과 다른 관리들을 대할 때 그를 간과했던 것 같습니다. 그 결과, 다윗이 언약궤를 옮기려고 시도하는 동안 웃사를 방문한 것에 대해 절망에 빠져 아히도벨에게 조언을 구했을 때, 아히도벨은 조롱조로 아히도벨에게 그의 동방박사들에게 적용하는 것이 더 낫다고 제안했다. 다윗이 저주를 내리고 나서, 치료법을 알고도 그것을 감추는 자는 반드시 자살함으로써 끝을 맺어야 한다는 저주를 받았을 때에야 비로소 아히도벨은 그에게 다소 모호한 충고를 하였는데, 참된 해결책은 방주를 마차에 싣는 것이 아니라 사람의 어깨에 메고 운반해야 한다는 것이었다. [7]
아히도펠에 대한 저주[편집]
아히토벨은 루돌프 폰 엠스(Rudolf vom Emns)의 세계 14번째 연대기에서 목을 매달았다.
아히도벨은 또 다른 경우에 다윗에게 봉사를 하였지만, 다윗이 다시 저주의 위협을 받기 전까지는 그러지 않았다. 다윗은 성전의 기초를 세우기에는 너무 깊이 파헤쳐서 땅에서 가장 깊은 홍수가 발생하여 땅이 거의 침수될 뻔한 것 같습니다. 아히도벨 외에는 아무도 어쩔 수 없었는데, 아히도벨은 다윗이 홍수에 휩쓸려 가는 것을 말라는 충고를 하지 않았습니다. 다윗이 다시 그에게 저주에 대해 경고하자, 아히도벨은 왕에게 테트라그람마톤이 쓰여진 기왓장을 구멍에 던지라고 조언하였습니다. 물이 가라앉기 시작했다. 아히도벨은 이 비상사태에서 결혼 생활의 화목을 회복하기 위해 성경에서 명령한 관습(민수기 5:23)을 언급함으로써 하나님의 이름을 사용하는 것을 옹호했다고 합니다. 그는 분명히 세계의 멸망 위협에 비하면 별로 중요하지 않은 문제라고 주장했다. [8] 아히도벨이 교수형에 처해질 것이라는 다윗의 거듭된 저주는 아히도벨이 스스로 목을 매달았을 때 마침내 실현되었다.
아히도벨의 죽음은 다윗에게 큰 손실이었는데, 그의 지혜가 너무나 커서 성경 자체(사무엘하 16:23)가 그를 천사에 비유하면서 사람이라고 부르는 것을 피했기 때문입니다. [9] 인용된 구절에서 사람에 대한 히브리어 단어는 본문에서 생략되어 마소라에 의해서만 제공된다. (앞의 진술은 사무엘하 16장 23절에 나오는 "사람"이라는 단어가 아히도벨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으로 구하는 사람을 가리키기 때문에 정확하지 않다. 그러므로, 이 구절이 없다고 해서 아히도벨에 관한 것은 아무 것도 암시하지 않는다.) 참으로, 그분의 지혜는 천사들의 지혜에 가까웠습니다. [10]율법에 대한 그의 학식도 광범위했기 때문에 다윗은 그를 "주인"이라고 부르는 데 주저하지 않았다. [11]다윗이 아히도벨에게서 배웠다고 하는 두 가지는 마세쳇 칼라에 더 자세히 묘사되어 있다. [12]그러나 아히도벨의 성품은 질투심이 많았다. 그는 항상 조롱하는 말로 다윗에게 상처를 주려고 애썼다. [13] 율법 연구에 대한 그의 헌신은 합당한 동기에 근거한 것이 아니었다. [14]아히도벨은 33세의 나이로 죽었다. [14] 그는 유언장에서 자식들에게 1. 행운의 총애를 거스르는 어떤 일도 삼가십시오. 2. 다윗 왕가를 대적하여 일어나지 말고, 그들의 불화에 가담하지 않도록 주의하여라.15) 3. Shavuot가 맑은 날에 떨어지면 밀을 뿌립니다. 후세는 아히도벨의 지혜의 극히 일부분만을 알게 되었고, 그 지식은 그의 제자였던 소크라테스와 그가 쓴 점괘를 통해 크게 다른 두 가지 출처를 통해 얻을 수 있었다. [16]
아히도벨은 장차 올 세상에서 몫을 얻지 못한 사람들 가운데 속합니다. [17]
기독교 해석[편집]
기독교 해석자들은 종종 가룟 유다를 아히도벨의 실체로 본다. [18] 알렉산더 커크패트릭(Alexander Kirkpatrick)은 케임브리지 학교 및 대학 성경(Cambridge Bible for Schools and Colleges)에서 그의 자살을 "기록상 최초의 고의적인 자살"이라고 부릅니다. [19]
아히도벨이 다윗을 배반하고 뒤이어 자살한 것은 유다가 예수 예수를 배반하고 유다가 스스로 목을 매는 복음서의 기록을 예상한 것으로 보입니다(마 27:5). 시편 41:9은 아히도벨을 지칭하는 것으로 보이며,[20] 요한복음 13:18에서 유다에서 성취된 것으로 인용되어 있다. [21]
각주[편집]
저작자 표시[편집]
이 기사는 현재 퍼블릭 도메인인 Easton, Matthew George (1897)의 텍스트를 통합합니다. "아히도벨". Easton's Bible Dictionary(개정판). T. 넬슨과 아들들.
이 기사는 현재 퍼블릭 도메인인 Herbermann, Charles, ed. (1913)의 텍스트를 통합합니다. "아치토펠". 카톨릭 백과사전. 뉴욕 : 로버트 애플턴 컴퍼니.
이 기사는 현재 퍼블릭 도메인인 Singer, Isidore; et al., eds. (1901–1906)의 텍스트를 통합합니다. "아히토펠". 유대인 백과사전. 뉴욕 : Funk & Wagnal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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