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회의 창립 제10주년을 뜻깊게 맞이하게 되어서 바다를 사랑하는 모든 분들과 오늘에 있기까지 물심양면으로 협조와 아낌없는 성원을 해주신 회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제10주년 기념 심포지엄 행사에 축하를 해주신 김영록전라남도지사님과 권오봉여수시장님, 그리고 김준영광주지방법원 순천지원 부장판사님과 축사를 해주신 이용주국회의님과 참석해주신 내외귀빈여러분에게도 감사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오늘 심포지엄의 기조발표 및 좌장을 맡아주신 전남대학교 수산해양대학 황두진교수님, 그리고 주제발표를 해주실 임여호해수부 어업 조정위원회 부위원장(이학박사)님,민병주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 남해 본부장님, 이창남국립수산물 품질검사원 (전)여수지원장(식품공학박사)님에게도 이 자리를 빌려 감사를 드립니다.
바다는 새로운 식량의 보고입니다. 21세기는 바다의 세기입니다. 바다는 이제 식량과 물류 환경과 에너지 문제에 이르기까지 생존과 번영의 키워드가 되고 있습니다. 세계 해양국이 앞다투어서 해양 개척에 나서고 있는 것도 바로 이 때문일 것입니다.
더욱이 삼면이 바다인 우리에게 그 중요성은 새삼 강조할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바닷길을 이용한 물류 그리고 인간이 섭취하는 단백질 상당부분은 바다를 통해 얻고 있습니다. 바다에 우리의 미래가 있고 희망이 있고 번영이 있습니다.
더불어우리단체 “신해협”에서도 인류의 보고인 바다의 중요함과 가치를 공유하면서 신해양수산의 미래 비젼을 제시하고 함께 노력하는 자세가 필요할 때입니다.
바다의생물들과 갯벌의 생물, 그리고 인간이 공존하는 바다가 될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하여 “깨끗한 바다 물려주기 운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시어 지구환경의 파수꾼으로 역할을 해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오늘 본회 제10주년을 맞이하여 “해양환경오염 대책과 어장보전 발전전략”을 주제로한 심포지엄을 통해 해양환경과 식량자원의 중요성과 가치를 깊이 인식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첫댓글 바다의 생물들과 갯벌의 생물, 그리고 인간이 공존하는 바다가 될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하여 “깨끗한 바다 물려주기 운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시어 지구환경의 파수꾼으로 역할을 해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해양환경오염 대책과 어장보전 발전전략이란 주제로 10주년 심포지엄을 성황리에 마치게되어 뜻깊고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주관하신 회장님을 비롯해 유익한 강의를 해주신 교수님, 멋진 촬영해주신 정종태작가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귀한시간 내시어 참석해주신 내외귀빈 여러분과 협찬해주신 회원님 모두 감사드립니다
남은 12월 후회없도록 유종의미를 거두시기바랍니다 신해협 파이팅!
박선희 사무국장님!
준비하느라 수고 많이 하셨어요~~
덕분에 1부에서 5부행사까지 짜임새 있게 진행되었습니다~~
해안가 쓰레기수거 및 캠페인활동과
바다의 중요성에 대하여 심포지엄을 통해 공부한다는것이^^
그리고
민간단체에서 10년동안 지속적으로 실시한다는것이 쉽지않은 일이다~~
그러나
바다를 사랑하는 "신해협" 회원님 덕분에 모든것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회장님
주관하시느라 수고많으셨습니다!
환경지킴이가되어주신
신해협회원 여러분 모두가
이사회에 주인공이십니다
참석하시어 자리를 빛내주신 모든분들께
깊은감사에 마음 전합니다!
앞으로도 우리 신해협이
건승하길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