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대우 "고맙다! 마티즈·알페온"..작년 75만대 판매
=Y전년비 29.9% 신장
지난해 12월, 작년 최대 실적
[이데일리 김보리 기자] GM대우가 알페온과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전년 대비 견조한 성장을 보였다.
GM대우는 지난해 판매실적이 전년동기 대비 29.9% 증가한 75만1453대를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연간 내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5% 늘어난 12만5730대, 수출은 35% 증가한 62만5723대를 기록했다.
내수는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와 알페온의 판매가 견인했다.
지난 한 해 동안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는 5만9009대가 판매돼, 2009년 대비 75.3% 증가했다.
최근 출시된 준대형차 알페온과 준중형차 라세티 프리미어도 꾸준히 판매를 늘려가며 내수 판매를 견인했다.
수출은 세계 경기 회복에 따른 자동차 수요증가와 북미 및 서유럽 시장은 물론 동유럽, 남미, 아시아 등 신흥시장에서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젠트라 및 젠트라 엑스, 라세티 프리미어 등 글로벌 제품들이 큰 인기를 끌면서 증가세를 나타냈다.
아울러 GM대우는 지난해 CKD(반조립제품)방식으로 전년 대비 13.9% 늘어난 총 109만921대를 수출했다.
한편, 지난해 12월 판매는 내수 1만4313대, 수출 5만6835대 등 총 7만1148대를 판매해 작년 월별 실적으로는 가장 많은 대수를 달성했다.
안쿠시 아로라 GM대우 판매·A/S·마케팅담당 부사장은 "더욱 강력하고 효율적인 판매망, 글로벌 브랜드인 시보레 브랜드의 국내 도입 그리고 유례없는 다양한 신차 출시를 통해, 2011년 한 해에도 빠른 속도로 내수판매가 늘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12&newsid=02509206596114112&DCD=A00203&OutLnkChk=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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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엠대우가 요즘 들어 호조를 보이고 있습니다.
대우 차 하면 국내 브랜드지만 '한국과 잘 맞지 않는 차' 얘기를 들었었죠.
대우 차는 두꺼운 차체, 튼튼한 내구성 및 외국적 감성의 디자인 등등
현대나 기아 같은 다른 국내 브랜드들과는 좀 다른 특징을 보이니까요.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이하 마크)나 라세티 프리미어야 전부터 굉장한 인기를 얻고 있었으니까요.
나온 지 얼마 안된 알페온도 이에 질세라 출시된 이래 계속 좋은 기사가 나오는 걸 보니…
확고하지는 않지만 판매량을 비롯해 이익을 가져다 주는
효자 차랑으로 인식되다 보니 이에 대한 좋은 시사들이 많이 나오는 것 같군요.
스포티한 세단이 유행인 가운데 고상한 디자인에 정숙성을 장점으로 앞세워 출시된 알페온.
여느 다른 준 대형 세단들과는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는 것 같네요.
아무튼, 대우도 그렇고 국산 차 시장의 전망이 제법 밝아진 느낌이 드네요.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라세티 프리미어
알페온
첫댓글 저도 그랜저 hg사이에서 관망하기도 했는데요. 여러면에서 몇개월 동안 지켜본결과 이번 알페온은 그동안의 지엠대우의 불명예를 종식시킬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마 지엠대우가 아니라 현/기 에서 출시되었다면 아마 단번에 판매되었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그만큼 알페온은 잘나온 차라고 생각듭니다. 그리고 아마 점점 더 판매가 가속화 붙을거라고도 생각이 들고요. 아마 대부분 앞으로 hg 가 출시된다면 결론이 내려지겠죠. 하지만 이번만큼은 아무래도 알페온도 만만치는 않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