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민원상담센터 개소
전화 한 통화로 교육민원을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교육인적자원부는 전화나 인터넷 민원을 전담처리하는 민원상담센터(콜센터)를 정부중앙청사 16층에 설치, 14일 개소식을 가졌다.
콜센터(02-2100-6060)는 전·입학 및 교원임용, 교육재정 등 초·중등교육을 담당하는 상담1반과 대학입시 및 사학, 대학교원 관련 업무를 맡는 상담2반으로 구성됐다. 콜센터에는 일반·전문직 공무원과 풍부한 경험·지식을 갖춘 퇴직공무원 등이 상담원으로 참여한다.
지금까지는 교육부 민원조사담당관실에 전화하면 담당 부서 및 담당자로 전화를 돌려주는 과정에서 중간에 끊어지는 등 불편함이 적지 않아 민원의 소지가 있었으나 앞으로는 전화를 받은 상담원이 직접 상담해준다.
또 상담원이 제대로 알지 못해 제때 처리할 수 없는 사안은 상담원이 해당 부서에 직접 알아본 뒤 민원인에게 다시 전화해 궁금증을 해소해주고 근무시간 이후에도 전화번호나 메시지를 남겨놓으면 다음날 즉시 전화로 답변해준다.
교육부는 당분간 전화를 통한 민원상담에 중점을 두고 운영할 계획이며, 점진적으로 인터넷민원 전담처리, 교육인적자원부 방문고객 대상으로 원스톱 민원 서비스도 함께 수행할 예정이다.
교육부는 "국민에게 다가가는 부처라는 친절한 이미지로 거듭나기 위해 작은 민원 하나도 소중히 꼼꼼하게 처리하겠다"며 "민원인의 사랑방 역할을 할 열린 민원상담센터를 많이 활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문의:민원조사담당관실 박윤성 사무관, 02-2100-6085
취재:이건순 (lucy@news.go.kr) | 등록일 : 2005.01.14
카페 게시글
………── 복지정보
교육부, 민원상담센터 개소
우공주
추천 0
조회 60
05.01.25 10:52
댓글 0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