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후지타카누코리아의 조구룡입니다.
1번, 질문에 대한 답은 생각하시는 것과 반대입니다.
=====앞뒤 두사람이 박자를 맞추어 리드미칼하게 저어주면 카약은 쏜살같이 미끄러져 나갈 것입니다.
=====2인용이 1인용 빠른 사람보다 훨씬 편하고 빠르게 질주할 수 있습니다.
=====곧바로 직진하기 위해서는 두사람이 호흡을 맞추는 약간의 경험이 필요합니다.
=====힘들면 한사람이 쉴 수도 있고 아주 편하게 카약을 즐길 수가 있습니다.
2번, 1인용 카약은 1인용스커트가 하나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하지만 2인용은 혼자타는 용도와 둘이 타는 용도의 스프레이스커트와 스커트로 나누어져 있어 별도의 옵션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1인 용도로 사용시는 뒷사람의 좌석이 앞으로 30센티정도 당겨지고 원래 앞사람자리에는 적재물을 수납하기 위한 커버가 씌워집니다.
=====2인 용도로 쓸 경우는 사람이 타는 포지션에 탑승구가 있고 스커트도 각자 착용하도록 되어있습니다.
그러니까 2인용은 먼져 스프레이스커트로 크게 오픈된 탑승구를 씌우고 ,그러고 개인용 스커트를 착용하는 것입니다.
보통 두사람이상이 타게 될 경우에는 스커트가 좀 불편할 수 있으므로 별로 필요성이 크지 않지만 파도가 치거나 바람이 세차게 불때는 스커트를 착용하는 것이 훨씬 안정적이고 쾌적한 투어링을 가능케 합니다.
1인용으로 혼자 탈 경우에는 탑승구가 크게 오픈되어 작은 바람이나 장거리 투어시에 체력저하의 원인이 되기도 하므로 되도록이면 착용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후지타카누의 모든 스커트는 가볍게 고무줄로 고정하는 것이라서 전복시에 쉽게 자동으로 벗겨지도록 되어 있습니다.
기온이 높은 시기에는 스커트를 하면 카약 내부가 사우나처럼 달아오르기도 합니다.
후지타카누의 투어링 카약은 스커트의 착용을 엄하게 규정하지 않고 각자의 재량에 맡기고 잇습니다.
충분히 답변이 되었는지요.
앞으로 많은 관심과 격려 그리고 참여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