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한섬의 영업방식에 대해 궁금한게 있어서 개인적으로 멜을 보냈습니다..오늘에서야 답변이 왔네요..^^
안녕하십니까. 변형규님.
한섬입니다.
한섬을 사랑해주시고 고락을 같이하신다니
회사를 대표하여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의복업계는 92년 하반기이후 소비성향의 둔화로 인해
매출 및 이익이 감소하는 현상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당사는 오랜 기간동안 꾸준히 브랜드 네임을 각인시켜 온 결과
타 브랜드에 비해 외부변수에 민감성이 떨어집니다.
그 결과 93년 1분기 실적도 매출에는 조금 영향을 받았으나
정상가 판매율이 높아짐으로 인해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률이
전년동기대비 각각 15%, 14%의 증가율을 나타냄으로 업계의 부러움을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또한 당사의 전략은 브랜드 가치에 역점을두어, 매출규모의 증가 보다는
시장 적중률을 최대화하여 수익성에 집중하여 영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오는 7월1일 합병기일을 기준으로 10대에서 30대까지의 라인업을
갖추게 됨으로 다양한 연령층을 상대함으로써
재무지표의 안정성이 더욱 견고해질 것이라 사료됩니다.
더욱 구체적이고 자세한 내용은 ir담당자에게 문의 하시면
성심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본사 IR담당자 현성완 대리 (02)3416-2028
감사합니다.
www.handsome.co.kr
변형규 wrote :
. 안녕하세요..한섬&타임 주식을 1년이상 보유하고 지켜보아온 울산에서 조그만 사설 펀드를 운영하고 있는 변형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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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는 한섬의 우수한 브랜드네임의 가치와 양호한 재무구조..한국패션시장에서의 확고한위치에 반하여 한섬의 골수팬이자 주주가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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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항상..한섬의 뉴스나 옷에 대한 정보를 놓치지 않으려 노력했고 제가 아는 주위분들에게 한섬의 옷들을 광고하는 진정한 기업의 주주가 되고자 노력을 해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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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년의 내수침체 속에서도 확고한 위치와 안정적인 성장을 이루어준 한섬에 정말 고마운 마음과 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가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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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가 이렇게 멜을 보낸 이유는 한가지 걱정때문입니다..이번 아웃렛 옷들의 할인폭을 보니 대략 60~70%의 할인폭을 적용하시는데 제 개인적으로 작년의 많은 재고상품들이 흘러나오는것 같습니다.사실 작년 많은 의류업체들이 엄청난 재고를 남겼고 그처리에 고심하는것은 알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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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올해 실적을 관찰하고 생각한결과 시스템은 선전하고 sj는 고전하는 모습이 보입니다.물론 타임과 마인은 선전하고 있고요..특히 마인의 성장이 정말 기뻤습니다.사실 내심 걱정을 많이 했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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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올해 주5일이라 뭐라해서 스포티즘류의 옷이 강세입니다.A6,96NY등 네티션닷컴의 옷들과,F&F의
. 매출성장이 눈에 띄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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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가 생각하기에 SJ같은 경우는 그 위치가 흔들리지 않나 생각하고 있습니다..20대초반의 고객들을 탓깃으로 하나 그 시장은 엄청난 경쟁의 시장이고 올해의 옷들이 고객들에게 크게 어필을 못하고 있는것이 아닌가라는 생각도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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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히 올해 영업정책은 제가 생각하기에 내수침체의 영향인지 물량은 대폭줄이고 가격은 올렸던데..구체적인 이유를 알고 싶습니다..기업비밀에 속하지 않는범위내에서 알고 싶고요..
. 사실 걱정이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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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희 펀드는 가치투자를 지향하며 기업과 아픔과 기쁨을 같이 하는 펀드입니다.
. 처음에 SJ를 런칭하고 한동안은 영업이 부진했지만 그 우려를 1년만에 떨쳐버렸던 한섬이란걸 알고 있습니다.브랜드대비 디자이너 보유비중도 제일 높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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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올해의 영업정책 변화의 근본원인과 앞으로 한섬의 영업전략이 무엇인지 궁금하며 항상 수고하시는 정재봉사장님과 임직원 여러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을 올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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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꼭 답변주세요.^^
첫댓글 회사 IR 담당자를 귀찮게 하는건 좋은것 같습니다..^^ 저도 투기성투자를 할 때 그 회사 담당자를 메일로 많이 괴롭혔거든여... 그래서 수익도 내고 했던 기억이 나네여.^^
어제 백화점에 가서 한섬의 브랜드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솔직히 여성의류라서 남자의 눈으로는 잘 모르겠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