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얼굴형엔 어떤 모자가 좋을까? 얼굴형에 맞는 모자 선택법 알아두기!
유명 '패셔니스타'의 특징 중 한 가지는 모자를 잘 활용한다는 점입니다. 모자는 야구모자(캡), 비니, 베레모, 등산모 등 자유분방한 캐주얼 모자에서부터 여성스러운 왕골모자까지 이제는 단순히 얼굴이나 머리를 가리는 개념을 넘어 스타일을 완성하는 아이템이 되고 있습니다.
어떤 모자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캐주얼하고, 트렌디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연예인이나 모델만큼 멋지게 모자를 소화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얼굴형에 맞는 모자를 골라 써야 해요. 지금부터 자신의 얼굴형에 맞는 모자 쓰는 법에 대해 알려 드릴게요.
1. 계란형
계란형 얼굴은 어떤 모자도 잘 어울리는 거 알고 계시죠? 그 중에서도 볼륨 감 있는 니트소재의 방울모자나 이마를 살짝 조이는 베레모는 머리 전체를 감싸주기 때문에 얼굴형을 커버해주는데요, 뿐만 아니라 앞머리를 살짝 내 놓는다면 귀여운 모습까지 연출이 가능하죠~ 헌팅 캡의 경우는 스타일리쉬한 모자의 대명사라고 할 정도로 착용 그 자체만으로도 광채가 난답니다.
헌팅캡의 사전적 의미는 차양이 아주 짧고 둥글 넓적하게 만든 모자를 일컫는 말입니다. 사냥할 때도 많이 사용하는 모자이지만 지금은 패션 아이템으로 유럽의 여러 컬렉션에도 자주 등장하는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계란형의 얼굴을 가지신 분이라면 꼭 도전해보세요!
2. 둥근 형
동그랗고 큰 얼굴에는 넓게 퍼지는 벙거지 모자나, 앞 챙이 있는 베레모를 추천합니다. 넓게 퍼지는 벙거지 모자를 이마와 머리카락 경계선까지 올려서 쓰면 통통한 얼굴이 커버되고 귀여운 느낌의 연출이 가능하답니다.
또한 앞 챙이 있는 모자를 선택할 땐 와이어가 들어간 제품을 선택하여 앞 챙을 살짝~ 구부려 착용하면 얼굴형 커버에 탁월한 효과가 있답니다. ^^ 하지만, 자칫 모자 선이 아미에서 뒤까지 그대로 흐르게 놔두면 두상이 커 보일 수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3. 각진 형
각진 얼굴에 어울리는 모자는 어떤 것일까요? 왕골모자? 야구모자? 정답은 왕골모자입니다! 각진 얼굴형에는 부드러운 곡선의 모양이 각진 얼굴을 좀 더 부드럽게 보이게 해주는데요. 모자의 산도 풍성하고 둥근 형태가 좋습니다.
챙이 좁거나 크라운이 뾰족한 야구모자와 같은 형태는 NO! 야구모자의 형태는 각진 얼굴형을 더욱 강조하기 때문에 피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각진 얼굴의 경우는 소재도 부드러운 소재가 좋으며 모자를 쓸 때 챙을 올려 이마를 둥글게 보이게 해보세요. 모자 한쪽을 비스듬히 기울여 쓰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4. 역삼각형
역삼각형의 얼굴형을 가진 사람들은 너무 넓은 챙의 모자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넓은 챙의 모자는 자칫하면 얼굴의 위 부분이 가려져 볼을 더욱 홀쭉해 보일 수 있기 때문인데요. 짧은 챙의 밀짚모자를 선택하시면 얼굴형도 커버되며 작고 귀여운 얼굴이라는 느낌을 줄 수 있답니다.
또한 방울 달린 귀마개 모자도 좋은데요. 머리 꼭대기에 방울이 달리고 무늬가 복잡하게 들어가서 시선을 끄는 데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엔실장은 페도라를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페도라는 챙이 짤막하고 하나쯤 소장하고 있으면 평소뿐만 아니라 휴가철 해변가에서도 착용하기 아주 좋은 아이템이랍니다.
모자는 유행하는 스타일보다 자신의 얼굴형에 맞는 챙을 가진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눈으로 봐서 알 수 없으니 반드시 착용한 뒤에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 가지 팁을 말씀 드리면, 좀 더 세련되고 감각 있게 모자를 쓰려면 색상은 옷의 전체 컬러보다는 포인트 컬러에 맞추는 것이 좋답니다. 지금부터는 자신의 얼굴형과 연출 의도에 맞는 모자를 고르시길 바라요.
[25]이컨14기진예서.hwp
첫댓글 모자는 소화하기 참 어려운 아이템인 것 같아요~ 저도 올 겨울엔 모자 하나 용감하게 질러볼까요?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