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모닝이 모 ****큐에 입고하여 시동이 꺼진다고 하니 ISC모터를 교체해
주었으며 이후 시동이 꺼져 차를 직장에 몰고 가지 못했다고 하는군요
차종: 모닝 LPI
현상: 엔진 시동후 꺼짐 재시동 안됨 어쩌다 시동 걸림
우선 고장 항목을 점검해 보는데 스캔에서의 이상은 없었으며
연료 펌프 작동 매우 양호 점화 양호 하였으나 기본적인 플러그를 확인해 봅니다
주행거리상 아무리 LPI차량이라도 문제 될것이 없을거라는 생각에 스캔으로 점검
해보는데 역시 별 문제가 없어 보이는군요
고장코드 엔진관련 ECU 전체 고장코드없슴
엔진소음을 측정해 보니 크게 이상음을 발생하는건 아니고 약간 덜 조용한 76.5DB
교품의 점화플러그와 신품의 점화플러그를 비교해 보았는데 교품을 탈거하여 확인하니
분명 LPG차량인데 11 숫자가 있어 부품점에 LPG차량이라는 확인을 시킨후 비교해
봅니다
즉 제원은 BKR5ES 이고 교품은 BKR5ES11 이므로 가솔린 장착용 점화 플러그를
삽입해 놓았으며 교품의 점화플러그의 간극이 1.1mm이므로 가솔린용이고---
차량소유주에게 확인하니 동네 카센타에서 점화플러그를 교체 하였다고
하는군요 왜 아직 LPG차량의 플러그 간극을 알지는 못하는걸까?
없어서 대체품으로 교체한 것일수도!
부품을 조달하는 과정에서 대리점 실수가?
아무튼 장착한 정비사가 책임이 있습니다
데이터를 확인결과 HHO시공전이지만 매우 안정적인 데이터를 보이고 있으며
내친김에 배출가스를 확인하니 매우 좋은 데이터가 보이지만 주행거리상 탄소가
연소실에 축적된것 같은 예측으로 "탄소시공을 적극 권장" 해 봅니다
HHO시공중 산소센서2의 반응이 매우 인상적으로 이때는 가속페달을 약간 지지해
놓은 상태의 데이터 입니다
HHO시공후 데이터인데 LPI에서의 배출가스는 거의 환상적으로 보였으며
오늘 나의 몸을 조금 더 사는날까지 보호하는데 일조를 했다고 생각합니다
Automotive Master Mechanic S.E.CHOI ☎ 010-8514-2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