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교수님 칼럼을 읽고 이렇게 문의드립니다. 상일동 주공3단지 16평을 매도하고 거주할 아파트를 구매하려고 합니다. 현재 주거는 명일동에서 반전세 살고있습니다.어느지역 어떤곳을 사는게 좋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지금 생각중인 곳은 전용면적 84 ,명일동 신동아(5.8억),암사동 롯데캐슬(6.2억) , 명일동 삼익그린(5.6억), 고덕동 래미안힐스테이트 분양권(6.9억), 문정동 송파하비오파크 분양권(6.5억) 문정동 푸르지오, 인터넷 가격이 대략 이러한데 현재 주공3단지는 4.5억합니다 가지고 있는 현금 합해서 5억이 있는데 어떡하는게 좋을까요? 아님 재건축될때까지 기다리는게 좋을까요? 애들 학교 문제로 3년은 근처에서 살아야합니다. 문정동에 산다면 당분간 반전세 주고 저도 반전세 살아야합니다. 주거도 해야하지만 지역적 편차가 갈수록 커지는것 같아 고민이 많습니다. 글구 보유한 주공3단지는 구매시점보다 1억이 현재 떨어진 상태라 더욱 선택에 고민이 되네요. 교수님의 명쾌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1. 상일동 주공은 세를 놓고 명일동에서 세를 살고 있다는 말씀이로군요. 2. 가장 경제적인 재테크는 상일동 재건축이 될 때까지 기다려야 하겠지요. 3. 그러나 팔고 이사를 하려거든 롯데가 아무래도 좋을 듯 합니다. 4. 분양권을 사는 일이 없도록 하세요. 5. 될수 있는 한 반전세 주고 반전세 사는 게 유리 할 겁니다. 6. 괜히 왔다갓다하게 되면 돈만 더 들어갈 수 있습니다. 7. 요즘 집 팔고 다시 사게 되면 빚을 지게 되므로 그 점 충분히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첫댓글 1. 상일동 주공은 세를 놓고 명일동에서 세를 살고 있다는 말씀이로군요.
2. 가장 경제적인 재테크는 상일동 재건축이 될 때까지 기다려야 하겠지요.
3. 그러나 팔고 이사를 하려거든 롯데가 아무래도 좋을 듯 합니다.
4. 분양권을 사는 일이 없도록 하세요.
5. 될수 있는 한 반전세 주고 반전세 사는 게 유리 할 겁니다.
6. 괜히 왔다갓다하게 되면 돈만 더 들어갈 수 있습니다.
7. 요즘 집 팔고 다시 사게 되면 빚을 지게 되므로 그 점 충분히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답글 옮깁니다.
조언 감사드립니다. 지침으로 삼겠습니다.^^
앞으로도 좋은글 많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