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0(목) 오후 2시 서남희망나눔봉사센터(센터장 임효숙)에서 적십자 회원 유공장 전수식을 개최 했다. 서남희망나눔봉사센터는 안산시와 시흥시의 회원 유공장 수상자와 적십자 결연세대 어르신 대상 무료 치과 진료로 재능 기부를 해주고 있는 열린치과 주동현 원장에게 회원 유공장 및 감사패를 전달했다. 전수식에는 수상자 및 내빈, 적십자 봉사원 등 60여명이 참석하여 축하를 했다.
전수식에 앞서 임효숙 센터장은 "바쁘신 중에도 참석해주신 후원자님과 내빈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특별히 수상자를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내빈들을 소개 했다. 내빈으로는 최덕규 RCY지도교수, 김영은 소믈리에 바리스타학과 교수, 김병무 시흥시목감동장, 김병욱 대한적십자사 경기도 지사 전국대의원. 이천환 안산시 대의원, 신태식 시흥시 대의원, 이상기 경기도지사협의회 부회장, 박팔문 안산지구협의회 고문, 박관숙 안산지구협의회장, 박영자 시흥지구협의회장이 참석해 수상자들을 축하해주었다.
또한 임효숙 센터장은 '회원 유공장 수여 경과 보고'에서 포상운영 규정(제 14조)에 대한 안내와 "노블리스 오블리제를 묵묵히 실천하고 계시는 수상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며, 축하인사를 했다. 포상운영 규정을 보면, 회원 유공장은 적십자 활동 재원조성 공적에 따라 은장, 금장, 명예장, 명예대장, 최고 명예장이 있는데, 은장은 누적기부금 300만원 이상, 금장은 500만원 이상, 명예장은 1000만원 이상, 명예대장은 5000만원 이상, 최고 명예장은 1억원 이상기부 시에 수여하고 있다.
이 날 포상에는 명예장 2개, 금장 6개, 은장 10개로 총 18개의 유공장을 전수했는데, 시흥지구협의회는 만능집수리집 윤용주 사장님이 금장을, 시흥목감봉사회(회장 정연운)와 명가해물탕 손미숙 대표가 은장을 전수받았다. 윤용주 사장은 '앞으로도 적십자와 함께 하겠다"며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특히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와 MOU 체결기관인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RCY 제과제빵과 학생들이 후원자와 내빈들을 위해 경주 향남빵을 직접 만들어 주었고, 바리스타학과 학생들은 커피봉사로 재능기부를 하여 더욱 훈훈하고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
첫댓글 엄청 납니다., ㅎㅎ 축하드려요.
ㅎㅎ 감사합니다 무더위도 수그러들기 시작하네요 잘 지내시지요?
회원 유공장 전수식을 따로 갖는 의미가 대단합니다.
우리 지역에는 왜? 이같은 행복한 행사가 없을까? 궁금합니다.
유공장 받으신 모든 분 축하드립니다.
국장님
저희도 처음 있는 일인것 같습니다. 제가 적십자 입문한 이래로요^^
지역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함께하신 분들의 수상을 축하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상을 받으시는 분들의 기쁨을 함께 나눌수 있도록 장을 마련한 임효숙센터장님께 감사드립니다.. 뜻깊은 자리였습니다
함께해서 더욱 풍성하고 의미있었습니다
반가왔고요^^
회원 유공장 전수식과 유공장 받으신 분들 대단하시고 축하드립니다.
김명숙 부장님~! 취재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차장님♡
이젠 밤이 되면 사방에 귀뚜라미 소리네요
가을인가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