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6월 6일 오후 8:29 102 읽음
#리얼마스터2
M20 가지고 있습니다
악보출력 기능이 있는지요?
아니면 악보를 구입할려면
어떻게 하는지 알려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악보 출력 기능 확인: 반주기에 오선보 악보 출력 기능이 있는지 확인해보라..
대부분의 최신 반주기에는 악보 출력 기능이 포함되 있지 않다.
*신기하게도 반주기를 구입하고서 반주기에서 악보를 프린터로 출력 받을수 있는지를 묻는 사람들이 있다.. *
반주기 자체가 악보인데 말이다.
어떤 환경의 경우 종이악보가 필요해서 그런 일도 있을수 있긴 하겠지만 그런 상상이 좀 안간다..
그냥 반주기를 쓰면되는 것이고 반주기 악보를 보는것이 아니라면 암보해서 연주하면 되는것 아닌가?
일단 반주기를 구입하기 전에는 종이악보가 필요 하리라 본다.
악보는 엘프나 리얼, 반주기는 악보몰이 있고 악보를 판매를 하고 있다.
그러니까 내가 쓰는 반주기로 악보를 프린터로 출력 할수있냐?는 질문..
소등에타고 소를 찾는이유가 뭘까?
악보가 움직이고 커서가 자꾸 자동으로 가기 때문일까?
나는 악보를 전자악보나 패드를 사용해서 연주하는 연주자들을 보는데
연주할곡이 정해지면 몇곡의 악보만 있으면 되는일이고
무엇을 연주할지 모르는 경우는 수천곡의 종이악보 그 무게는 상당할것이다.
선택되지 않은 경우 수만곡이 들어있는 반주기가 더 가볍긴하다..
오선보 찾는 무슨 사정이 있겠지만
쓰고있는 반주기 기능을 알지 못하고 던지는 이런 질문은 당최 이해가 안가고 신기하긴 하다.
모니터만 있다면 곡을 영상악보로 파일을 만들고 노트북이나 모니터에 사용가능하다.
모니터로 보는 악보 내용링크: https://cafe.daum.net/Tipster/Z5QI
오선보는 음악을 기록하기 위해 사용하는 다섯 개의 평행한 선으로 구성된 표기법입니다.
오선보 위에 음표를 그려서 음악의 높이와 길이를 나타냅니다.
각 선과 선 사이의 간격은 음정과 음높이를 나타내며, 기본적인 오선보는 다음과 같은 요소로 구성됩니다:
- 다섯 개의 평행한 선: 가장 아래에서부터 위로 1선, 2선, 3선, 4선, 5선으로 불립니다.
- 네 개의 간격: 1선과 2선 사이, 2선과 3선 사이, 3선과 4선 사이, 4선과 5선 사이의 공간을 의미합니다.
- 음표: 오선보 위나 사이에 그려지는 동그라미 모양의 기호로, 음의 높이와 길이를 나타냅니다.
- 쉼표: 음악에서 휴지를 나타내는 기호로, 여러 가지 모양이 있습니다.
- 음자리표: 오선보의 가장 왼쪽에 그려져서 각 음의 높이를 결정하는 기준점 역할을 합니다. 가장 일반적인 음자리표로는 높은음자리표(트레블 클레프)와 낮은음자리표(베이스 클레프)가 있습니다.
- 박자표: 몇 박자가 한 마디를 구성하는지를 나타내며, 주로 오선보의 시작 부분에 위치합니다.
- 조표: 곡의 조성을 나타내며, 음자리표 바로 옆에 위치합니다. 샤프(#)나 플랫(b) 기호가 사용됩니다.
오선보는 음악을 시각적으로 이해하고 연주하기 쉽게 만드는 중요한 도구입니다.
다양한 음악 기호들이 오선보와 결합되어 음악의 리듬, 멜로디, 화음을 나타내고, 이를 통해 작곡가의 의도를 정확히 전달할 수 있습니다.
.
행사하는사람들
#하모니밴드 #행사밴드 #모임파티 #송년행사 #출장밴드 #가라오케 #오브리밴드 #행사음향 #장수행사
#엘프919 #엘프910 #엘프909 #리얼마스터2 #반주기 #엘프반주기 #리얼마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