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즈야? 카드야?"…청자·나전칠기 디자인 활용 국립박물관문화재단X신한카드, 외국인 관광객 위한 ‘청자·나전’트립패스 카드 2종 출시!
재단과 신한카드가 협업하여 디자인한 트립패스(Trip.PASS) 카드
트립패스(Trip.PASS) 카드는 충전식 선불카드로서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결제 수단뿐만 아니라, 여행의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특별한 기념품이 되기도 한다. 재단과 신한카드는 국립박물관 소장 유물을 디자인에 활용해 소장 가치를 높이고, 외국인 관광객에게 문화유산의 가치를 알리는데 초점을 맞췄다.
디자인의 모티브가 된 유물은 국립중앙박물관 소장 유물인 ‘나전 칠 장생무늬 빗접(신수15133)’
나전 칠 장생무늬 빗접은 조선시대의 정교한 나전칠기 공예기술을 보여주는 유물로, 장생(長生)을 상징하는 복숭아, 매화, 새 등의 문양이 화려하게 장식되어 있다
청자 상감 구름·학무늬 매병(덕수2182)’이다.
청자 상감 구름·학무늬 매병은 고려시대 청자의 아름다움을 대표하는 작품으로, 구름과 학 문양이 상감 기법으로 섬세하게 새겨져 있어 고아한 멋을 자랑한다.
정용석 국립박물관문화재단 사장은 “지난해 35만 명의 외국인 관람객이 국립중앙박물관을 방문했는데, 올해는 더 많은 분들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그분들께 소장하고 싶은 선물을 선보이고자 하는 마음으로 트립패스 카드를 준비했다. 이번 협업이 외국인들에게 우리나라 문화유산의 가치를 알리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뉴스 출처
https://naver.me/x5G4KYO
#국립박물관문화재단 #전통공예굿즈디자인
#나전칠장생무늬빗접 #청자상감구름·학무늬매병
#헤리티지나전칠기 #문화유산옻칠공예품
#나전칠기보석함 #옻칠수저 #임충휴명장
#나전칠기학원 #옻칠공방 #자개만들기체험원데이클래스
#개항장임충휴갤러리 #나전칠기굿즈 #자개공예뮷즈
#신포국제시장배다리주변가볼만한곳임충휴갤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