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실·국장급 인사 단행
- 신설 재난안전실장 임명 및 국장·부단체장 중폭 인사 -
민선6기 2년차를 맞은 이시종 충북도지사가 1일자로 신설된 재난안전실장을 포함한 실·국장급 인사를 3일자로 단행했다.
이번 인사는 조직개편에 따라 신설된 재난안전실 설치에 따라 이루어진 것으로 세월호 사고 이후 논의돼 왔던 재난안전의 실질적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게 될 재난안전실의 수장을 임명하는 인사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
이날 인사로 신설된 2급 자리인 재난안전실장에는 강호동 충북도의회 사무처장을 임명하고, 의회사무처장에는 김광중 충주시부시장을, 충주시 부시장에는 오진섭 보건복지국장, 보건복지국장에는 권석규 공보관을, 공보관에는 전원건 비서실장, 비서실장에는 이재영 교통물류과장을 각각 승진 또는 전보발령했다.
또한 이학재 부군수의 명예퇴임으로 공석이 된 음성부군수에는 음성출신인 임택수 복지정책과장을 전보 조치했다.
충북도에 따르면 신임 강호동 실장은 지난 균형건설국장, 안전행정국장 등으로 재임한 경력이 있어 신설된 재난안전실의 조기 안정에 적합한 인물이라고 밝히고, 2급으로 승진한 김광중 국장은 충주부시장으로 충북경제자유구역인 에코폴리스 개발업무를 원활히 수행한 점을 감안 발탁하였고, 3급으로 승진한 권석규 국장도 복지정책과장과 제천부시장, 공보관을 거치면서 능력을 인정받고 조직안정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발탁배경을 밝혔다.
충북도에 따르면 앞으로 있을 후속인사는 도의회 상반기 업무보고가 끝나는 내주 중에 단행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3급이상(부단체장포함)급인사내용
(2015. 7. 3일자)
○ 재난안전실장 지방이사관 강호동전, 의회사무처장
○ 의회사무처장 지방이사관 김광중전, 충주시(전입,승진)
○ 충주시 전출(부시장요원)지방부이사관 오진섭전, 보건복지국장
○ 보건복지국장지방부이사 권석규전, 공보관(승진)
○ 공보관지방서기관 전원건전, 총무과
○ 총무과(비서실장)지방서기관 이재영전, 교통물류과장
○ 음성군 전출(부군수요원)지방서기관 임택수전, 복지정책과장
총 7명
첫댓글 총무과(비서실장)지방서기관 이재영전, 교통물류과장(감물초40회) 영전을 진심으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