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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아래 5가지 분야의 만족도를 양식화했습니다.
기존 오일성능과 비교하셔서 아주 만족하신다면 별 4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즉,최상의 만족도를 느끼신다면 별4개가 되는 것입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1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단! 베타테스터&대박이벤트&뿅이벤트&띵동이벤트 오일은 제외이며
정가 1리터 2만원이상의 엔진&미션오일을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여 작업하신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 참고로 후기는 유광재오일 블로그와 체인점에 공유가 됩니다 **
== 후기 작성 후 주소,실명,전화번호를 쪽지로 주시기 바랍니다~ ==
차명&년식:아우디 A4 콰트로 다이나믹 /2010년
오토/수동:오토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98000Km
합성유 사용 경험:유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엔진오일 : 모티스 M113//미션오일 : 훅스 6000SL
작업한 오일:모티스 M113//M303//M409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약 1200Km정도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별점 측정이 애매해서.. 총평으로 대신 하겠습니다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총평 :
기존에 사용하던 훅스 6000SL이 제가 관리를 잘못해서 그런지..
겨울을 두번 나고나서.. 많이 이상해졌습니다.
냉간시에 1단에서 2단으로 툭 치는 변속 충격이 심해지고
온간시에도 변속감이 늘어지는 경향, 슬립...
영 마음에 안들어서 에라 교환하자 마음을 먹고
엔진오일 미션오일 디퍼련셜오일 3가지를 한회사로 통일 했습니다.
그간 최상급 끝판왕 오일이라도 2번 연속으로 사용해본적은 없습니다만...
엔진오일이 상당히 제 마음에 드는 성능을 내 줬기에
다시 같은 제품으로 교환했습니다.
요세는 자주 주행을 하지 않아 한 일주일정도 탔습니다만
더 주행을 하고 난 뒤 후기를 쓰려면 지금 느꼈던 것들을 잊어 먹을까봐...ㅎㅎ
나중에 한번 더 쓰더라도 지금 써놓는것이 좋을거 같아서 조금 이르지만
미리 후기를 써보겠습니다..
이 후기도 4일동안 썼습니다.ㅋ
이 느낌이 맞나... 하는 기분으로 쓰다가 애매하면
다시 주행하고 ㅋㅋ
제 느낌 그대로 쓴것이니 읽어 주시고 동감해 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
본론으로 가면..
가장 두드러지는 특징은 지금은 약 3가지 정도 나타납니다...
첫번째 각단 변속이 정확합니다..
사정도 안봐주고 1단 2단...6단 정확하게 변속해줍니다.
그런데.. 이게 변속감이 기분이 안좋다거나 이상하다기 보다는
수동차량을 거의 전문드라이버가 클러치 조작과 악셀조작으로 변속충격없이
최대한 신속한 변속을 해줄때처럼 그런 변속감이 나타납니다.
또한 그 변속감이 가속시에만 느껴지는게 아니라 제동시나 감속시에도 나타납니다.
6...5......2..1이런 식으로 엔진브레이크를 확실하게 걸어 줍니다.
이 부분은 저뿐만아 아니라 동승자, 제차를 직접 운전하신분 모두 느꼈습니다.
한가지 이상한 부분은
변속타이밍에 악셀에서 발을 뗬을때....타이밍이 정확하게 맞을경우 변속충격이 있습니다.
이부분은 더 주행을 해봐야 알겠습니다만 현재로선 충격이 제법 있습니다.
두번째 RPM을 500~1000정도를 더씁니다.
평상주행이나 급가속시 반응이 한템포 빠르고 힘을 더 써준다고 해야 할까요?
기존처럼 악셀을 밟았을경우 평상주행에선 500정도
급가속시에는 1000이상, 맘먹고 야무지게 밟아주면 레드존까지 쭉 올라갑니다.
RPM이 더 올라가게 밟은것도 아니고 기존과 같은 악셀링이라면
확실히 반응이 빠르고 힘을 더 써줍니다.
평상 주행시 기존에 변속은 2000RPM선에서 이루어 졌는데
교환이후에 변속은 2500RPM 부근에서 이루어 집니다.
충분한 힘과 탄력을 받은 후 변속을 시킨다고 해야 할거 같습니다.
그리고 어중간한 RPM에서는 기존 오일조합들은 킥다운 없이 밀어 줬습니다만
이번 조합은 가차없이 킥다운이 걸립니다.
이부분은 깜짝 놀랬습니다.ㅋ 도로 상황이 어중간하게 흘러갈때
RPM이 1400부근일때 기존 오일조합은 느리지만 킥다운 없이 밀어줬던 반면
현재는 킥다운후 충분히 힘을 받쳐준 다음 다시 변속을 해주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주행중에는 시내주행이던 고속주행이던 힘이 넘치면 넘쳤지
힘이 부친적은 아직 단 한번도 없습니다.
- 이부분에서 신기한것이 하나 있습니다
제가 가끔 차량 출고 후 토탈연비를 가끔 체크를 해봅니다.
그런데 RPM을 더쓰고 힘도 넘치게끔 해주고 있는데
모티스로 교환후 토탈연비가 0.6Km/L 상승했습니다.
뭐 워낙 연비는 신경 안쓰고 타는지라
기존에는 10.2Km/L를 고수 하고 있었는데, 엔진오일을 모티스로 교환한 후
현재 연비는 10.8Km/L로 올라갔습니다.
기존보다 더 밟으면 밟았지.. 덜 밟지는 않았는데 말입니다...
이거 참 신기 합니다.
더 달리다 보면... 제자리로 올린지...;;
세번째로는 오일은 분명 한가지 인데..
여러가지의 성격을 다 보여 줍니다..
평상 주행시 초반 스타트는 상당히 부드럽습니다.
크게 부하를 받는 느낌이나,힘을 쓴다는 느낌은 거의 없습니다.
그냥 표현 그대로 부드럽습니다... 초반만..ㅋㅋ
그러나 고속을 목적으로 초반부터 밟거나
평상 주행시에도 중반부터는 얘기가 틀려집니다.
가볍고 빠르게 뒤에서 누가 떠미는것처럼 무섭게 밀어줍니다.
평상주생시에는 40Km/h후부터,
작정하고 고속으로 간다면 원하는 속도까지 무섭게 치고 올라갑니다.
카메라가 있는걸 깜빡하고 멍때리고 가다가 놀란적이 한두번이 아닙니다.
분명 평소와 다름없는 악셀링인데 가속 붙는게
무서울 정도로 빠르고 가볍습니다.
그리고 3000RPM이후...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이고 정말 반할수 밖에 없습니다.
몇키로건 어떤 영역이건 원하는 만큼 완벽할 정도로 달려줍니다.
추월을 하고 싶을때건 가속을 하고 싶을때건
파워풀하게 거침없이 쭉쭉 밀어줍니다.
요즘엔 최고속을 찍기 보단 주로 160~200 선으로 자주 주행하는데
거침이 없습니다.
카메라가 나타나서 감속한 후라도 다시 밟아주면 정말 힘있게 밀어줍니다.
140Km/h이후에 가속력이라던지 출력이라던지 정말 일품입니다.
가속력에 대해 전혀 스트레스 받지 않고 부담없이 훅훅~
조수석에 앉아계신 분들께서 부드럽지만 힘이 넘친다고 하시더군요.
기존에 엔진오일만 교환 했을때도 고속주행에서 정말 만족스러웠기에
기대를 하며 미션오일까지 모티스로 교환한 결과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고
기대 이상의 만족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한가지더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이 있다면
엔진음... 사운드라고 하겠습니다.
사운드가 묵직하게 우웅~ 하고 밑으로 깔립니다..
최근에 느낀부분입니다만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중에 하나입니다. ㅋ
한가지 걸리는 부분이 있다면
급가속... 고속주행시에 어느정도 속도를 줄이고 난뒤
다시 제 속도로 올릴경우 분명 6단에서 5단으로 킥다운 했음에도 불구하고
변속감은 2단... 투둑 하는 변속감이 느껴 집니다.
이게 좋은 건지 나쁜건지 하는 문제 보다는 제가 느끼기에
예민하게 느낄수도 있는 문제이고 하니...
언제가 될지 모르겠지만 다음 후기때 다시 말씀 올려 보겠습니다.ㅋ
이상 허접한 후기를 끝내겠습니다..
워낙 글쓰는 재주 말하는 재주가 없는지라...
이해주시리라 믿고...
다음번... 아무래도 2번째 후기가 올라 갈거 같습니다..
그때 이번에 못올려드린 말씀... 제가 다시 느낀부분..
다시 말씀 올리겠습니다..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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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좋은후기 잘 읽었습니다~^^
M303이 왜 파워풀한 미션오일의 종결자라고 하는지...
같은 가격대의 오일대 오일메이커의 만든 스타일에 따라
얼마다 틀린지 확실하게 체감하실 것입니다.
제가 왜 모든 미션오일을 사용하면서 느낌이 다 다르다고 하는지
역시 확실하게 아시리라 봅니다.
비록 아직도 교환 후 운행이 얼마안되 100%라 할 수 없지만
어떤 느낌이라는걸 전 충분히 어느정도는 짐작할 수 있습니다.
말씀드렸듯이 요번 후기는 모티스측에
아주 좋은 자료로 활용이 될 것입니다.
후기 감사드립니다~^^
-유광재 배상-
좋은후기잘읽었습니다
두말할 필요가 없는 미션오일입니다^^
m303이 더 타시면 변충이 없어집니다.희안한 오일입니다.그 변충이 천킬로 미터 전부터 나타나서 이천킬로미터 이후쯤 되면 조금씩 사라집니다.그리고 사천킬로 넘기면 사라집니다.그때되면 밀어주는 느낌도 점점 사라집니다.하지만 밟으면 다시 힘차게 나갑니다.왜냐구요?운전자가 밀어주는 느낌에 적응이 되어서 밀어주는지 모릅니다.한 사천킬로쯤 타시고 딴차 타시고 밟아보시면 느낍니다.아~~~내차 아직 살아있네!하실껍니다.그게 모티스끝판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