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너무 많은 생각을 하고 변화를 위해 너무 열심히 노력하는 것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까요? 긍정적이 되려고 할 때마다 너무 많은 생각을 하고 화를 내거나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어떻게 하면 이 문제를 멈추고 삶에 대한 더 나은 전망을 가질 수 있을까요? 특히 너무 많은 생각을 하고 열심히 노력하는 스트레스를 모두 없애야 할까요? 사고와 자아 사이에 간극을 만드는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Anon I mus :
세상에서 거의 이야기되지 않는 가장 큰 중독은 강박적 사고에 대한 중독입니다. 과도한 사고는 내면의 평화, 기쁨, 지혜, 고요함을 가꾸며 존재감을 빼앗습니다.
미래에 대해 스트레스, 부정적, 불안감을 느끼게 하는 불필요한 생각과 신념 체계로 우리를 괴롭힐 수 있는 것은 과도한 사고 정신입니다.
사고 고리에 패턴 중단을 만들어 존재 인식을 배양하는 데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핵심은 이러한 오래된 믿음을 해체하고 중립의 공간에서 마음의 화면에 다시 떠오르는 생각을 관찰자/목격하는 분리된 상태로 쉬는 것입니다.
지나가는 생각을 판단하지 말고, 지나가는 생각이 오고 갈 때만 인식하세요(자신과 동일시하지 않고). 생각에 갇혀 있지 않을 때는 시간을 내어 마음 패턴 주변의 진실을 재조명하세요.
컴퓨터 화면에 원치 않는 팝업이 표시되는 것처럼 부정적인 생각을 관찰함으로써 개인화하고 반추하는 것을 중단하는 법을 배웁니다.
강박적 사고는 현실을 나타내지 않는 마음의 중요하지 않은(짜증스럽긴 하지만) 감정입니다.
분석의 마비에 갇히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인식이 핵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