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은 바람을 쐬다: 음려를 아끼고 부채를 숨기다.持一扇清风:惜阴庐藏扇
2022년 08월 10일 시나 컬렉션 소스:EK 이페어케이 플러스
경매시간
중국 서화(1)
8월 8일(월) 상오후 10:00
중국 서화(2)
8월 8일(월)하오후 2시
장소
베이징 쿤룬호텔
베이징시 차오양구 신원남로2번
부채질하여 만척을 펴고, 합치다.두 손가락에 불과하다"고 말해 문인 묵객들의 소일거리가 됐다.서화 명가라면 누구나 이곳에 한 치의 가치도 없다재능의 정을 펼치면, 그것을 보면, 마음에 든다.눈이 즐겁고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음려를 아끼면 주인은 부채를 숨기기 쉽다.장다(藏多)는 청말부터 민국까지 북방에서 활동한 서화가들을 위해 지은 것이다.여러 해 동안 정성 들여 선택했지만, 아니다.품질이 떨어지다.
Lot 301
펑쯔카이(1898-1)975)서화합벽선丰子恺(1898-1975) 书画合璧扇
색종이 한 폭의 책.
사이즈:18.8×50.5cm. 약 0.86평자
평가(위안화):5,000-7,000
복숭아꽃은 붉고 버드나무는 푸르고 싱그럽다.바람이 얼굴을 스치는 화창한 봄날, 여행객들은 호수 위를 유람하며, 온통 평온하고 화기애애하다.눈을 즐겁게 하는 분위기.풍자개이는 늘 간결하게 글씨를 연습한다.평범한 생활의 정취를 자아내는데, 그는 일찍이 '창작'에 대해 말한 적이 있다.붓을 먼저. 생각만 하면 붓은 괜찮다.붓이 닿으면 오히려 힘이 들 때도 있다군더더기. 바로 이 문장에 대한 가장 좋은 언급이다.。
"유춘인 그림 속으로"“游春人在画中行”
뒷면 부분
뒷면에 풍자가 두보시를 개서하였다풍자개씨의 서법학자인 간경륜·하영존·이숙과 같은 길을 걷고 있다.비첩에 통달하니, 그 서법이 기왕에 이르렀다.비석이 순박하고 치졸하며, 또 있다.첩첩의 담백하고 발랄하다.풍씨의 예술은 문인화를 이어받았다정신적 전통은 보는 이로 하여금 얼굴을 맑게 한다.뒷맛이 끝이 없다.
Lot 309
카이궁 (1912-20)05) 서화합벽선启功(1912-2005) 书画合璧扇
색종이 한 폭의 책.
사이즈:19×50cm. 약 0.86평자
평가(위안화):5,000-7,000
계공 왕년에 가희민에게 절을 하였다.오경정은 그림을 배우고, 또 후배로 송풍화회에 예신하여, 푸설재와 푸에게 향하였다.마음이 동족에게 은혜를 청하고법과 종실·유민의 품위를 따지다같은 맥락으로 정통파의 문인화 풍격을 계승하여, 박자를 계발하다.공작의 서화와 서화는 합벽선, 양면이다.모두 연금이 서명되지 않았으니, 화풍과 서예에 따라 종합적으로 판단해야 한다.1930년대 초, 기공 20세 전후.작품은 정말 얻기 어려운 것이다.
정면 부분
이 정면은 일강의 양안 양식을 취하고 있다구도는, 필묵주가 미가의 산수법을, 미가의 운산 본을 사부의 묵극으로 삼았다.후대에 문인으로 발전하였다.그림의 중요한 품목을 남종 정통으로 전하다.파견한 사람은 모두 임시로 공부하지 않는다. 이 운필은 단순히 점을 찍는 것이 아니라 융합하는 것이다.청나라 사람 겸 준대염 처리뭉게뭉게 뭉게뭉게 뭉게 뭉게뭉게 뭉게뭉게효과, 화풍은 청일하고 화사하여 매우 마음에 든다.
뒷면의 서예 부분.
등이 미불 신랑 백첩을 써야 할 처지에 놓였다.'정사첩'은 정면 미가의 산수와 맞물려 있다.
Lot 319
여소송(1883-1)949) 유정상송柳亭相送
량치차오(1873-1)929) 자작사 3곡
수묵지 한 짝이 되다.
병인(1926년) 작
사이즈:17.7×49.5cm. 약 0.79평자
평가(위안화):5,000-7,000
경매는 1926년에 이루어졌다.양계초 학과 애자 양사충의 대학 졸업 선물 쓴 작은 해서200여 글자를 쓰니, 차이가 없다.소중하다. 양사충 1907년일본에서 태어나 행사(行四)에서 셋째 아들로 태어나 1926년에 필(出生于)하였다.청화대학교를 졸업하고, 후에 미학을 유학하였다.버지니아 사관학교 웨스트포인트, 그의 정치열정은 뜨거웠고 1927년 학업을 그만두고 싶었다고 말했다.북벌에 참가하기 위해 귀국했다가 량치차오(超启超)의 만류로 말렸다.학업을 마치고 귀국한 뒤 국민혁명군 제19로군에 편입해 포병대령으로 근무하던 중 1932년 1·28 송해전투 때 전선에서 복막염 치료를 받던 중 일찍 세상을 떠났다.
량쓰중梁思忠
양사충은 유학 가기 전에부자간의 정이 돈독하다. 양계초의 가서에 자식의 이름을 많이 쓴다."사순, 사영"과 같이'사성' 등 양사충칙충성을 다하다.양사충은 출국 후에도 늘 아버지께 상기시켰다몸조심하세요, 양계초가 있었거든요.편지에는 "위생을 충실히 권하는 그 여섯 장의 종이가 길다.편지, 반달 전에 받았어요.참 수다스러운 아이라, 상관 마라.아버지나 어머니나 선생님보다 학생을 더 엄하게 다스리고, 토벌하다.싫어. 하지만 나는 이미 그의 효심을 받아 일주일 동안 실행했는데…."
뒷면 《자작사 삼수》국부
양계초는 모두 세 수의 자작사를 썼다그 중 《완계사·공원 야좌》는 '5·30 참사' 이후 자작한 것이다.마음속에 품은 물건도 있고, 맞기도 하다.시국의 분개도 요지를 암시했다정치적 소구, 서재에 안주하지 않겠다는 뜻을 전하다"며 "갑자기 황무지가 생겼다.개구리 굴곡지" "무익한 탓이 아니다.'폐상사' 등의 기탁이 있었다.뒤의 두 곡의 주제는 모두 같다.멀리 외국에서 유학한 자녀를 그리워하며 핥아먹었다정이 깊어 사람을 감동적이다.
'쌍도구주'를 찍어서 첫 장을 열다.양계초는 일본으로 망명하는 동안, 일찍이 고베 해변의 이화 산장에 기거하였다.그는 송도와 해도를 취하였다.쌍쌍의 파도 소리를 쌍으로 고쳤다'도원'. 여기도 양사성, 양사충 등이 어린 시절을 보냈다.지방. 1926년, 들보계초, 사법저재관장 취임, 여소송 부관 취임길다。
Lot 314
금성(1878-19)26) 강각 레인지로버金城(1878-1926) 江阁揽胜
장인춘 (청말 민국) 절림 《예기비》.
색종이 한 폭의 책.
사이즈:20.6×56 cm. 약 1평자
평가(위안화):5,000-7,000
상금이 곧 장균형(187)이다.2-1927), 자석명, 저장후주 사람, "난쉰사상""장송현 장손"국민당 원로 장정강 사촌장균형은 '적원(园園)' 장서로 유명하며, 그와 그의 아들 장내웅, 장내기, 손자 장형,모두 근대의 저명한 감상가들이다.남심 "사상팔우"지간간이 인척을 고리로 금·장 두 사람 다 사귀었다.구씨는 인척이기 때문에 '인선생'이라 불린다.
《강각 레인지로버》의 부분.
Lot 308(전면)
전세광(1916-1)999) 작은정원산참새 田世光(1916-1999) 小园山雀
청총아 (민국) 두보《방병조호마시》.
색종이책과 수묵을 한 폭의 부채로 만들다금전을 뿌리다
사이즈:18.7×50 cm. 약 0.84평자
평가(위안화):5,000-7,000
의신라산인법으로서반석이 화면 가운데를 차지하고 그 옆에는 푸른 대나무가 감돌고 있다.참새 한 마리가 대나무 가지에 서 있다.상, 돌아보고 그림 밖을 둘러보다날개와 꼬리에는 황토색, 흰 먹물을 쓴다.석청 번짐, 백분을 덧대어 결을 내고 섬세하게 묘사하였다.눈가에 진한 먹으로 컬러를 덧발라표현, 화이트 톤업, 정확한 스타일링, 세심한 배려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