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非스포츠 게시판 지금 살만한 국산 차는? 11년 하반기 업데이트...(시간관계상 경/소/준중형)
killmesoft 추천 4 조회 3,243 11.09.29 11:34 댓글 92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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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1.09.29 12:55

    미국에서도 박스카 점유율 1위죠...큐브 버로우중

  • 11.09.29 13:00

    저보고 큐브 사라면 무슨 수를 써서라도 쏘울 삽니다. -_-;;

  • 11.09.29 13:03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11.09.29 13:15

    최근에 지인이 기아차를 사면서 기아대리점을 자주 내방했는데..소울의 경우 나온지가 꽤 되어서 할인폭이 크더군요. 니산큐브2가 국내출시되었고..아마 소울도 풀체인지 모델이 곧 나와줘야 할거 같아요. 지금 사시기엔 좀 지켜보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 작성자 11.09.29 14:41

    생각해보니 쏘울에 대해서 쓰지 않았네요. 쏘울은 예전 제 글 보면 적혀 있는 그대로 입니다. 사실 그 이후로 쏘울을 타보질 않아서요. 쏘울은 가솔린 보다는 디젤이 어울리는 미니 SUV로 보셔야하지 않을까 합니다.(SUV차량에 넣어서 적겠습니다 ^^) 쏘울 가솔린 등급별로 거의 다 타본 상황에서 디젤 차량 타니 아예 다른 차를 탄 느낌이더라고요. 쏘울 역시 디젤이 진리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 11.09.29 12:50

    에어백이야 뭐..최근에 아우디 a8도 에어백 안터졌죠

  • 11.09.29 13:02

    아우디뿐 아니라 벤틀리도 안터진적이 있습니다. 알 수 없는거죠 이건. 하지만 현기차의 에어백은 확실히 문제가 있긴 합니다. 좀 개선되어야 할 부분이긴 한데....

  • 작성자 11.09.29 13:44

    사실 현대차에서 개선해야할 부분이 많습니다. 소비자들이 그런 부분을 명확하게 지적하고 제조사에 요구를 해야하는 부분이죠. 에어백 역시 마찬가지이고요. 에어백 부분에 대해서는 저도 안터뜨려봐서 제가 무조건 맞다고 말씀드릴만한 부분은 아니네요 ^^

  • 11.09.29 13:34

    오오 항상 느끼는거지만 킬미님 자동차지식이 정말 장난 아니네요.

  • 작성자 11.09.29 13:44

    주위에 자동차에 관심 많으신 분들 계시면 대부분 저 정도는 알고있을꺼에요. 칭찬 감사합니다 ^^

  • 11.09.29 13:02

    진짜 도움이 많이 되는글이네요^^

  • 작성자 11.09.29 13:45

    도움이 된다니 기쁘네요 ^^

  • 11.09.29 13:02

    아래 제조사 관련한 코멘트에 200% 공감합니다.

  • 작성자 11.09.29 13:46

    분명 이 부분에 대해서는 공감하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단지 아고라 자방의 인간들처럼 글로 표현 안하시는 분들이 많기 떄문에 잘 드러나질 않는거죠. 자방 같은 여론이면 현기차의 시장 점유율은 10%도 안댈껍니다. 정작 현실은 안 그렇죠 -_-ㅋ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11.09.29 13:51

    그 옵션질이라고 지적하신 부분중에 제가 위에서 언급한 옵션은 대부분 기본 장착입니다. 비슷하지 않다는 부분은 분명히 말씀드리고 싶네요. 한국 자동차 소비자들의 선호도에 대해서는 저도 자주 조사하는 편인데 전동접이식 사이드 미러같은 자잘한 옵션들 중 대부분이 한국 소비자들이 필수라고 생각되는 옵션들입니다. 대부분 옵션질에 들어가는게 아니라 기본으로 들어가죠. 물론 외수 차가 내수차보다 좋지 않다라고 생각하는 부분은 아니지만 보통들 생각하시는 그 갭을 100이라고 본다면 전 40정도만 차이난다고 생각할 뿐입니다.

  • 작성자 11.09.29 13:55

    그리고 캠리에 대한 부분입니다. 배기량이 크다고 해서 꼭 같은 배기량으로 비교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출력을 본다면 오히려 다소 낮지만 2.0과 비슷합니다. 그랜저랑은 차의 사이즈 자체가 다르니 비교가 불가하지 않나 생각되고요. 일단 제 개인적으로는 쏘나타가 캠리와 비교했을 때 가성비에서 밀린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단 차를 평가하는 부분에서 중요하게 보는 요소가 다들 다르니 알론조모닝님의 의견 또한 틀리다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 그리고 AS 부분은 심각하게 동의합니다 ^^

  • 11.09.29 13:35

    이런 글 자주 올려주세요. ^^

  • 작성자 11.09.29 13:56

    넵 반응들이 좋아 시간 나는데로 자주 올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 11.09.29 13:39

    좋은 글 잘봤습니다. 개인적으론 여유가 좀 있으신 분이라면 렉서스 IS250 중고도 강추합니다. IS250의 경우, 편안한 승차감과 운전성, 젊은 분들에겐 어느정도 폭발력을 지니고 있으면서 연비도 꽤나 괜찮은 차라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페이스 리프트가 자주일어난 차량이 아니라서 언듯봐선 요즘모델과 예전모델을 구분하기 힘들다는 장점(?)도 있구요. 현재 젠쿱 380GT타고 있는데 다음차는 IS250 심각하게 생각중입니다.

  • 작성자 11.09.29 14:42

    IS250 동급 외산 차량들 중 가장 마음에 들어하는 차량 중 하나입니다. 특히 마지막 버젼은 건담이 연상되는 디자인이라 더욱 좋아하고요. ^^ 다이나믹한 운전도 괜찮죠. 정말 저도 외산차량들 추천 드리고 싶을 떄가 많은데 유지비의 수준이 워낙 나는 편이라 왠만하면 국산차를 추천해드립니다. 골프GTI/GTD, is250, 320D, A4 등은 정말 유지비 감수하고라도 참 사고싶게 만드는 차량들이죠 ^^

  • 11.09.29 13:47

    바이크 도색 이쁘게 잘 되었네요. ^- ^

    언제 한 번 뵙자는 말이 종종 오갔었는데, 한번을 못뵈었네요.
    언제 간단히 만나서 밤마실이라도 할 겸 커피라도 같이 하던가 하죠. 쪽지 드리겠습니다. ㅎㅎ

  • 작성자 11.09.29 14:01

    스카이 워커님 사시는데가 어디시죠? 사실 바이크 타는 입장에서 경기도 안에만 계셔도 마음만 먹는다면 언제든 볼 수 있자나요? ㅋ 혹시 여유 되신다면 이번주 금요일이나 토요일 아주 늦은 밤 중으로 비스게 라이더 모임을 가져보는건 어떨까요? 계천이 님도 계시고 몇 분 계시는 것 같던데요. 내일쯤 글 올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 11.09.29 13:59

    앞으로 차 구입할 때 너무 도움이 되는 글이네요!!
    이렇게 반응이 뛰어난데 책임감까지 생길 것 같아요ㅎㅎㅎ
    자주 작성해야 할 "의무"가 주어진 듯 하네요ㅋㅋㅋ

  • 작성자 11.09.29 14:03

    사실 이런 글을 자주 쓰기 그런게 이 글 자체가 워낙 개인적인 생각이고 호불호에 따라 반감을 가질 수 있기 떄문입니다. 읽으시는 분들도 그냥 하나의 의견으로만 봐주시고 무조건 적으로 믿지는 않으셨음 좋겠네요 ^^ 아무튼 도움이 된다니 쓰는 저도 기분이 좋네요 ^^

  • 11.09.29 14:16

    좋은글 감사합니다. 초보인데 문득 제선택이 아쉽기도 하네여 ㅜ 스파크 운전자입니다. 오토:고속도로위주 ㅜ. ㅋ

  • 작성자 11.09.29 14:57

    ㅠ_ㅠ 그래도 정 붙이고 아껴주면 그게 제일 좋은 차 아니겠습니까? ㅠ_ㅠ

  • 11.09.29 16:49

    킬님 댓글에 공감합니다^^ 정 붙이면..... ㅎㅎㅎ

  • 11.09.29 14:47

    워워워워 도색 너무 이쁘네요~~ ㅠㅠ 예전부터 600rr이 저 비슷한 도색 사진 좋아하시더니 결국 >< 게다가 CBR보다 훨씬 유니크하고 희소성있는 닌자~~ ㅎ 스카이 워커님 뵈실일 있게되면 저도 좀 불러 주시어요 ㅎ 바이크 동호회 분들이랑은 좀 안맞아서 영 나가기 싫은데 비스게 모임이라면 너무 좋습니다. ㅎ 금요일 좋습니다!!~

  • 작성자 11.09.29 14:57

    오오 이번에 정말 비스게 라이더 모임 함 가져야겠네요 ㅋㅋ

  • 11.09.29 15:10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F/L는 보통 facelift의 약자로 많이 쓰지 않나요? 이번 i30는 full-redesign으로 알고 있습니다. 태클은 아닙니다ㅋ

  • 작성자 11.09.29 15:19

    F/L은 페이스 리프트의 약자가 맞습니다. 보통 자동차 업계에서는 차명이 바뀌지 않으면 F/L 정도로 보는데 이번 아삼공이가 네이밍이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예를 들어 쏘나타 트렌스폼 / 로체 어드벤스 같은 경우는 F/L이라고 쓰진 않지만 이번 제네시스 같은 경우는 네이밍 변경이 없는 관계로 그냥 제네시스 GDi나 F/L 정도로만 표기하거든요. 삼공이의 이름이 바뀐다면 님 말씀대로 F/L로 보면 안되겠죠. ^^ 그랜저TG 더럭셔리의 경우는 풀리디자인이었지만 F/L로 보는 분들도 많습니다. ^^

  • 11.09.29 16:11

    현재 자동차를전공하고있는 저로써 이런글 완전 반가워욯ㅎㅎ

  • 작성자 11.09.29 17:54

    전공 때 공부하신 부분과 실제 양산되는 차량의 괴리가 어느 정도는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저희 회사에 자동차 학과 출신의 친구들이 많은 편인데 그 친구들한테 저도 배울께 많은 것도 당연한 것이고요.

  • 11.09.29 17:07

    좋은 글 잘보았습니다^^ 글 읽다보니 현기차도 좋지만 참 개선되어야 할 부분이 많네요....역시나 정보없이 덜컹 사는건 ㅠㅠ

  • 작성자 11.09.29 17:55

    사실 개선되어야 할 부분이 많지만 그냥 딱 그 돈값만큼이라고 생각하면 맘 편합니다. 개선할 필요 없을만큼 좋은 차들 많죠. 단지 좀 비쌀뿐이죠...ㅠ_ㅠ 외산에...

  • 11.09.30 00:53

    좋은 글이네요. 여러가지 관점에서 평가하는 점이 돋보입니다.

    질문이 있는데요. 제 현실적 드림카가 아우디 A6인데(언제 앉아나 볼 수 있을런지는 모르지만요.) 대략 일반인 기준 유지비가 월별 얼마나 될까요? 이렇게 질문하니 꼭 네이x 지식인에 물어보는거 같아서 죄송하네요.

  • 작성자 12.08.16 01:09

    제가 외제차는 직접 소유해보지 않아 정확하게 말씀드리기 뭐하네요. 동생차가 미니쿠퍼라 옆에서 보면 일단 같은 배기량 한국차의 2~3배 정도는 감안하셔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물론 고장나서 수리비 직접 들어야하는 부분 생기면 정신이 아득해 집니다. 일단 전 엔진오일 20만원 넘게 주고 가는거 보고 외산차에 대해서 어느 정도 접은 상태입니다. ㅠ_ㅠ

  • 11.09.30 09:15

    사실 제가 교육공무원인데 아는 형님이 제가 아우디 A6타고 싶다니깐 '니 월급 다 유지비로 쓸 수 있으면 타라.' 고 하시더라구요. 우리나라에서 아직 외제차는 조금은 먼 당신인거 같아요 ㅜㅡ

    수리비는 뭐 말씀하신대로 정신이 아득해지고 엔진오일은 좋은 차라 합성유 필수로 들어가겠죠. 미국에서 땡깡부려서 FTA로 관세 철폐! 이러면.....

  • 작성자 11.09.30 13:58

    관세도 관세지만 수입차들이 워낙 가격 책정을 거지같이 해놔서요. 부품 가격 보면 현대 모비스는 정말 양반이라는 생각만 듭니다. 암튼 저도 골프 GTD 생각하고 있는 상황에서 그런 부분들 때문에 참 망설여 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 크루즈5는어떨까요?ㅠㅠ해치백을좋아해서 사기로마음먹었는데요..ㅠㅠ

  • 작성자 11.10.10 07:19

    디젤 수동으로 사시는 것 아니면 그리 추천드리고 싶지 않네요. 혹시 정 마음에 들어 사시더라도 1.6은 왠만하면 사지 마시고 1.8이상으로 사셔야 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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