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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정보/ 3호선 연장선과 5-8호선 연결선과의 차이
한우진 추천 0 조회 4,905 08.02.10 13:24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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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8.02.10 15:29

    첫댓글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 가락시장역에서 방이역을 잇는 연결선이 있다는 것이 특이하군요.

  • 08.02.10 23:45

    3호선 연장은 터널이 미리 건설되어있어 선로.역사.건설만하면 됩니다 완전개통시에는 효과가 아주크죠 왜 진작 건설하지 않았나 의문입니다.....^^

  • 08.02.12 20:35

    전부는 아니고, 탄천 중간정도까지의 터널과, 가락시장, 오금역의 박스 구조물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 08.02.11 08:11

    그렇다면 의외로 빨리 개통될 수도 있겠군요. 하지만 남은 공사가 있을테니 내년에 된다고 했겠죠.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08.02.12 10:52

    비상대피선로가 아니라, 8호선 열차가 중검수를 받기 위해서는 고덕차량기지로 가야하죠. 그때 사용합니다.

  • 08.02.13 19:34

    5,6,7,8호선이 서로 바로 오고갈 수는 없구요. 5호선과 8호선(가락시장-방이,오금), 6호선과 7호선(태릉입구)이 서로 오고갈 수 있습니다. 물론 5,8호선과 6,7호선이 오고갈 수는 있지만 다른 노선의 선로를 이용해야만 가능합니다.

  • 08.02.13 00:47

    3호선연장 계획이 예전부터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구간으로 해서 만든건 노선이 직각으로 크로스되는 것이 아니라 곡선을 주면서 합류해야 하기 때문에 최적의 선형을 만들다 보니 그렇게 된 것 같습니다. 교차로 반경이 커서 사유지를 침범하지 않고도 자연스럽게 연결되죠. 그리고 3호선은 탄천건너는 구조물까지 미리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1995년 5호선 반입할때 탄천건너편 3호선 환기구에서 크레인으로 차량을 인출한 다음 다시 가락시장역 근처 환기구로 8호선까지 인입한 후 연결선을 통해서 5호선차량기지 까지 반입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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