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지난 8월 두가지를 놓고 고민하다가 킴리아로 결정하고, 9월말에 킴리아를 주입하였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집에서 쉬면서 다음주 PETCT촬영을 앞두고 있습니다. 킴리아를 선택한 이유는 제 몸 상태가 하루하루 안좋아지고 있음이 느껴져, 하루라도 최대한 빠른 치료를 받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저는 몸이 안좋아서 가교항암후 한달~한달반을 기다리는게 자신이 없었습니다. 얼핏보면 국내임상이 더 빠를것 같은데, 임상이라는게 절차가 까다로와서, 킴리아가 더 빨리 진행 된다고 하더라구요. 킴리아가 미국(또는 스위스?)에 보낸지 딱 한달만에 한국에 도착하였습니다. 현재 몸 컨디션이 나쁘지 않으셔서, T세포 채집후 한달반~2달정도를 기다리실수 있다면, 최신의 앱클론을 하셔도 괜찮지 않을까요? 아무래도 킴리아는 출시된지 7년?이나 된 구형의 약이니까요. 앱클론이 부작용이 더 크다는 말을 저는 들어본 적이 없는데요?
네~~ 아버지 상태가 2차항암 끝난지 얼마안됐고 암세포 크기가 작고 많이 퍼진상태가 아니라서 시간적인 여유는 있는상황이라 말씀하신것처럼 앱클론도 나쁘지않은 선택지같아서 선택지가 두가지니 고민이 되네요.. 경험에 기반한 조언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다음주 petct결과 잘나오길 기도드릴게요. 힘내세요!!
앱클론이...제가본 일부 케이스지만 생각보다 부작용이 있어 보였어요. 아주 잘못되신 분도 뵈었어요. (신경학적 부작용) 저라면 둘 다 쓸 수있는 상황이면 검증된 킴리아를 쓰겠어요. 앱클론 임상중 전체적인 부작용을 물어보시고 킴리아와 비교해보시고 앱클론을 쓸 수 있는 환자들의 기존 상태가 더 나음을 감안하셔서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첫댓글 무엇이 나은 선택인지 알 수 없습니다. 신뢰가 더 가는 병원을 선택하실 수 밖에요.
네 아무래도 그렇겠죠.. 조언감사드립니다.
제가 지난 8월 두가지를 놓고 고민하다가 킴리아로 결정하고, 9월말에 킴리아를 주입하였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집에서 쉬면서 다음주 PETCT촬영을 앞두고 있습니다.
킴리아를 선택한 이유는 제 몸 상태가 하루하루 안좋아지고 있음이 느껴져, 하루라도 최대한 빠른 치료를 받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저는 몸이 안좋아서 가교항암후 한달~한달반을 기다리는게 자신이 없었습니다.
얼핏보면 국내임상이 더 빠를것 같은데, 임상이라는게 절차가 까다로와서, 킴리아가 더 빨리 진행 된다고 하더라구요.
킴리아가 미국(또는 스위스?)에 보낸지 딱 한달만에 한국에 도착하였습니다.
현재 몸 컨디션이 나쁘지 않으셔서, T세포 채집후 한달반~2달정도를 기다리실수 있다면, 최신의 앱클론을 하셔도 괜찮지 않을까요?
아무래도 킴리아는 출시된지 7년?이나 된 구형의 약이니까요.
앱클론이 부작용이 더 크다는 말을 저는 들어본 적이 없는데요?
네~~ 아버지 상태가 2차항암 끝난지 얼마안됐고 암세포 크기가 작고 많이 퍼진상태가 아니라서 시간적인 여유는 있는상황이라 말씀하신것처럼 앱클론도 나쁘지않은 선택지같아서 선택지가 두가지니 고민이 되네요.. 경험에 기반한 조언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다음주 petct결과 잘나오길 기도드릴게요. 힘내세요!!
@바날1 카티는 T세포 채집후 가교항암을 하는데요. 보통 BR항암을 합니다.
그런데 비급여 비용부담(2000만원)이 가능하시다면, BR항암+폴라이비를 해보세요.
폴라이비가 비급여라 많이 비싸지만 효과가 더 좋은거 같습니다.
@Tristan 네 가교항암 추천 감사합니다. 교수님과 잘 얘기해볼게요. Tristan님도 힘내시고 완치하시길 바랍니다.
관해받으셨나요? 얼마만에받으셨는지요
@카페인사랑 아직 결과는 안나왔어요.
앱클론이...제가본 일부 케이스지만 생각보다 부작용이 있어 보였어요. 아주 잘못되신 분도 뵈었어요. (신경학적 부작용) 저라면 둘 다 쓸 수있는 상황이면 검증된 킴리아를 쓰겠어요.
앱클론 임상중 전체적인 부작용을 물어보시고 킴리아와 비교해보시고 앱클론을 쓸 수 있는 환자들의 기존 상태가 더 나음을 감안하셔서 보시면 될 것 같아요.
AT101 1상이 워낙 좋은 성과를 냈기 때문에 고민이 크시겠네요. 어려운 선택의 문제입니다.
아버님 연령대도 고려해서 결정하십시오. 미국엔 고령층에 예스카타 대신 킴리아를 권하는 의사도 있더라고요. 킴리아의 부작용이 더 적다는 이유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