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막내 따봉입니다.
금일 휴가를 맞아 사랑스런 엘란을 손좀 봐줬습니다...
주요내용으로는
1) 엘란이 국내차량인 걸 강조하고 싶습니다.. 엠블럼 부착입니다.
2) 에어콘이 너무 약해요~ 냉매를 갈아치워도 히터만 끝내주고 에어콘은 거지 발싸개 같습니다...
3) 흡기쪽이 그냥 횡합니다... 막연하게...
4) 본네트가 주행만 하면 열을 받아서 엿가락 같습니다. 흑흑흑...
그리하여... 사장님 눈길을 피해 일하는 척하면서 월간 '물가자료'를 뒤적거려 단열재 하나를 구입하였습니다...
일단 시공 사진 올리겠습니다.
트라제 XG 순정색상 입니다...
흐음~ 만족 만족 대만족...
기아자동차 부품 특판점에서
순정 엠블럼 획득..하지만, 후면(기아)은... 아무래도 크래도스나 세피아 것
훔쳐야 할 듯 싶습니다...
너저분한 엔진 룸입니다... 본네트 안쪽 단열재 부착(오공 본드...601 사용)
냉매파이프 입니다, 그냥 감아서 케이블 타이질 했습니다.
냉각수 호스(메인 및 서브) 와 흡기계통 칭칭 감았습니다.
그냥 필터에 바로 단열재 감아봤는데... 엘란이 숨막혀 해서 탈착 했습니다.(차후 수정입니다.)
서지탱크에서 흡기캠(맞느지는..?? 모르겠습니다.) 호스 감았습니다.
냉매파이프 감은 모습입니다..
금일 작업 내용 입니다.
참고 및 유의사항 => 저는 '에어로 젤 코리아'의 제품군 및 영업과 관련하여 연관이 없음 을 알려드립니다.
제품은 '에어로 젤 코리아'의 'Pyrogel? 2250' 사용했습니다.
스팩 => 두께 2mm / 열전도율 17.0 mw/m-k이하 / 밀도 0.17 g/cc /
최저온도 -50 ℃ / 최대온도 250 ℃ / 발수성 있음 / 색상 감색
가격은 '물가자료 8월' 1㎥기준... 57000원 <= 일반적인 소비자 가격.
'사업자'으로는 1㎥기준... 30000원 <= 약간의 거짓부렁이 필요함.
최소 구매 수량 => 30㎥ <= 이것도 약간의 입놀림 스킬 요함.
실제 자재 사용량 => 1㎥ 에 약간 못미침... / 케이블 타이 다수 사용... / 오공 본드 601 대략 30g사용...
시공전과 비교해서 성능향상내용입니다...
1) 엠블럼 시공 => 사람들이 이상하게 처다봄.
2) 본네트 하단 단열재 시공 => 시공해도 엿가락인건 마찬 가지인듯... 합니다.
3) 냉매파이프 단열재 시공 => 매우 훌륭함.... 원츄 입니다. 호호호...
4) 흡기계통 단열재 시공 => 주행 15분 내외에서는(2000~2500RPM 주행 기준 입니다.)
대략 10~15% 정도의 엑셀의 가속 향상을 체험...
이후 점차 감소후 원상 복귀...수준 입니다. (수정 대안 착수 예정입니다.)
차후... 흡기 필터에 커버를 씌워서 공기 밀도를 유지시키는 것과 배기 파이프 커버 안쪽으로 단열재 시공하여
하단 라지에이터 호스에 단열 효과 상승시켜 주는 것 정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조언 및 질의사항 부담없이 찔러주십시요...
첫댓글 안녕하세요~따봉님.. 항상 열정을 가지시고 엘란을 돌보시는 모습에 저역시 흐믓해짐을 느끼네요.. 담 번개때 멋지게 달라진 모습 보여주세요.. ^^
냉매파이프 단열 작업 잘 봤습니다..저도 한번 해봐야 겠네요..^^ 하지만 인테이크는....격벽 작업 없이 단순히 인테이크 단열 작업만으론 크게 성능 향상이 없을 것 같습니다만...필터로 뜨거운 바람을 먼저 차단하는 것이 더 효과가 있지 않을 까요..? ^^;
Bf-109 => 그럼 정모때, 좀더 업그레이드 해서 뵙겠습니다. CoolRain => 필터커버 현도는 다 짜놨습니다.. 이제 도면으로 옮겨 레이져랑 밴딩 해서 작업할 예정입니다.
에어컨이 영~~ 시원찮아서 저도 냉매파이프 단열작업 함해볼까요? ^^; 에어컨 좋아 졌나요?
금빛사슴 => 주관적 시점입니다... 느낀 그대로 말씀드리자면, 단열전에는 공회전시에만 시원했던것이 지금은 알피엠을 4000대 까지 유지해도(제가 고알피엠 사용을 안합니다..) 그 기운이 그대로 입니다. 가격대비 성능비가 우수하죠... 냉매교환이다, 팬교체다... 콤프 수리다... 다 필요없음돠...그냥 단열...입니다.
배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