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
1회 B6에서 장점이 authentic language use 인데요,
저는 (1)과 (2) 각각의 장점을 찾는 걸로 생각하고 (1)은 providing a concrete and visual representation of concepts, (2)는 authentic language use를 장점으로 썼는데요, 혹시 이 경우에는 배점이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 (identify 부분이 완전히 틀린 것이 될지, 혹은 1점만이라도 받을 수 있을지)
그리고, (1)만 보았을 때 개인적으로는 authentic use보다는 visual representation이 장점에 더 가깝다고 느껴지는 것 같은데요ㅠㅠ (a에 making them easier to understand and remember라는 부분과 b의 help students familiarize themselves with travel-related language 대응되는 것 때문에) 혹시 이 부분을 어떻게 이해하면 좋을지 도움 주시면 감사할 것 같습니다!
2)
그리고, B11의 item 1 정답이 sentence rephrasing 인데요, 저는 이 답을 information transfer로 적었어서 이 부분 질문 드리고 싶습니다! 우선 제가 sentence rephrasing이 아니라고 생각한 이유는 a박스에 채점이 쉽기에 practical하다고 나와있어서 였는데, item 1은 학생들이 들은 내용을 자신의 언어로 적는 것인만큼 채점이 어렵고 practical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sentence rephrasing이 practical하다고 나온 것은 아마 기출에서 나온 sentence rephrasing은 학생들이 들은 내용을 1-5번 선택지 중 알맞게 rephrased된 내용을 선택하는 것이었어서 그렇다고 생각되는데요, 여기서는 item 1이 sentence rephrasing인 거라면 practical하다는 언급이 없어야 정답을 고를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ㅠㅠ)
또한 skill integration을 한다고 a에 언급된 활동 중에서 sentence rephrasing이 빠져 있었어서, sentence rephrasing을 답에서 제외시키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물론 item 1 활동 자체만 보면 표현도 rewrite sentences = sentence rephrasing로 동의어이기도 하고, 듣고 쓴다는 점에서 skill integration이 이루어진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그러한 특징들이 a박스에 언급되지 않은 상황에서 어떻게 sentence rephrasing을 정답으로 고를 수 있었을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item 1에 information transfer는 안 되는 걸지 궁금합니다. 들은 내용을 다른 형태로 쓰기 표현한다는 점에서 정의상으로는 어긋나지 않을 것 같은데, 혹시 제가 잘못 알고 있는 점이 있다면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첫댓글 질문 감사합니다
질문 양이 다소 많아진 관계로 제가 내일(토) 직강 수업을 마치고 일요일 오후까지 해서
회원 아이디에 등록된 네이버 메일로 답장을 보내도록 하겠습니다
꼭 합격합시다
네 편하실 때 언제든 답변해주신다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