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질문/ 경의선에 대해서요!
똥호똥호 추천 0 조회 574 07.03.05 17:34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7.03.05 18:34

    첫댓글 2. 철도공사에서 나름대로 수익성을 계산한 결과 '1시간에 1대' 배차가 경제성이 있음이 나타났기 때문에 그런것으로 생각됩니다. 4. 1호선이 천안/병점행과 인천행으로 운행되는 것처럼, 문산발 전철도 용산행과 서울역행 으로 나뉠 가능성이 큽니다. (신촌역에 고상홈이 있습니다.)

  • 그럼 신촌민자역사 크게 지은건 모하러 한건지 모르겠네요;;

  • 07.03.05 23:13

    제가 수색역과 헷갈렷나 봅니다. 예전에 철도공사 관계자 답변으로는 문산발 용산행,서울역행 으로 나눌수도 있다고 했길래.

  • 07.03.05 20:18

    1. 애시당초 NDC의 통일호버전이라 그렇습니다. 2.가장 이상적인 수요라서 그렇겠지요 3.만들때부터 임시승강장이였습니다. 아마도 존치되겠지요.

  • 07.03.06 09:30

    참고로 현재의 신촌역 승강장은, 향후 고상홈 설치를 미리 대비하여 만들어져 있습니다. 에스컬레이터의 위치가 고상홈에 맞춰져 있지요.

  • 07.03.06 17:57

    근데 경의선에 계단 있더라고요 신기... 내부는 어때염?

  • 07.05.07 19:50

    2.아마 천재수학자(?)한테 시간/거리 계산으로 산정해야할듯한데요....그래도 1시간 1대에 경제성이 있다...공감이 가네요...경의선도 단선구간이 대부분이라...(문산-가좌구간중 95%가 단선) 3.금릉역은 옆에 금촌택지지구가 있어서 사람들 많이 이용함. 임시역사 아니져.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