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ydivision(클리앙)
2023-11-06 13:12:28
이번 시즌 VAR 때문에 말이 많은데 아스날 아르테타 감독이 기자회견에서 한 마디를 했네요.
It is disgraceful 이라는 표현을 사용해서요.
얼마 전 부터 나오는 이야기인데 VAR 이 축구를 망치고 있다는 이야기와 맥락을 같이하는 표현이에요.
몇 년 전 부터 이제는 체력이 안되서 해축은 맨유 경기 정도만 찾아보는 정도라 다른 경기 내용은 몰랐거든요.
뒤늦게 해당 장면을 다시 찾아보니 정말 어이가 없더군요.
아스날과 뉴캐슬의 경기였는데 경기 자체가 완전 난장판이에요.
VAR이 있으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몸싸움과 반칙이 난무하는데 심판은 아무런 제지를 하지 않아요.
그러다가 뉴캐슬의 골이 나왔는데...
이걸 VAR로 판독하는 과정에서 누가 봐도 골라인을 넘어가서 아웃된 공인데 이것도 인정이 안되고.
아스날 공격수가 크로스 올라온 공을 따녀려고 아스날 수비수를 손으로 밀고 잡아 당기는게 카메라에 다 잡혔는데 이것도 그냥 넘어가고
결국 뉴캐슬 고든 선수의 골이 인정이 되었어요.
이날 경기 이후 기자회견에서 아르테타 감독이 인터뷰를 하면서
다른 감독들의 도움을 청하는 멘트를 하더군요. 본인 혼자 이런 목소리를 낸다고 달라지지 않으니
다른 감독들도 같이 힘을 합쳐서 VAR 이 축구를 망치고 있다는 걸 FA가 그리고 리그가 인지하게 하려는 것 같네요.
아마도 아르테테 감독은 이 발언으로 징계를 먹지 않을까 싶은데요.
공개적으로 이런 발언을 한게 문제가 될거에요.
그래도 다른 감독들도 같이 들고 일어났으면 해요.
특히 맨유 텐 하흐 감독이요. 도대체 이번 시즌 VAR로 골 취소가 된게 몇 번인지..
제 기억에만 4,5번은 되는 것 같네요.
제가 맨유 경기만 챙겨봐서 다른 경기에서 VAR이 어떤지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이번 시즌 PL의 VAR은 정말 엉망 진창인 듯 싶어요.
이럴 거면 왜 VAR을 하는지....
앞으로 PL 의 VAR 이슈가 어떻게 흘러갈지 궁금해지네요.
댓글 중---
joydivision
nrobin님// PL심판이 문제인건 이미 한 두해 이야기가 아니라서요. VAR의 문제는 일관성이 없는거 때문인 듯 해요. 그 많은 카메라로 잡고 있는데 어떨 때는 잡고 어떨 때는 놓치고요.
그리고 축구를 망친다는 건 골을 넣고 나서도 이제는 제대로 기뻐할 수 없는 상황이 되어버린 것 때문인 듯 해요.
비글은착하다
@joydivision님 PL 심판이 문제긴해요. VAR을 보는 심판도 문제고, 실제 경기를 관장하는 심판도 ........... 문제입니다..
올초에 주심에게 항의는 주장만 하도록 하고, 나머지가 항의할 경우 바로 노랑카드를;;;;; 권위의식만 높고, 경기 질은 떨어뜨리고... 경기볼맛이 안납니다.
진짜 PL은 심판만 세리에 심판들을 데려오면 오면 최고 리그가 될 것 같습니다.
언젠가봄날
골라인 나간건 애매합니다. 골 전체가 나가야 아웃으로 처리 되는데 공이 둥글다 보니 닿는 부분이 라인을 나가도 전체는 안 나갈수도 있거든요. 위에서 잡은 화면이 없으니 애매하긴해요. 전에 토트넘-맨시티 경기에서도 손흥민이 비슷하게 나갔다가 골 넣은 적이 있는데 위에서 보면 안나갔더라구요.
joydivision
언젠가봄날님// 호크아이 시스템이 있으면 더 명확할 텐데…골라인 센서로 판단을 한다는데 잘 모르겠더라고요. PL 경기는 호크아이 처럼 보여주는 화면이 없으니..
첫댓글 댓글 중---
nrobin
vr이 아니라 심판이 망치고 있는거죠.. VR이 무슨 잘못입니까? 그걸 무시하는 심판이 문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