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다가나노부(클리앙)
2023-11-06 19:14:13 수정일 : 2023-11-06 19:40:43
주식 투자 올해로 14년차 입니다.
2008 리먼 때 시장에 처음 뛰어 들어서 2009년 폭락장 맞고 스마트폰 혁명도 경험해보고...
돈도 엄청 벌었다가 나쁜 인간 만나서 다 털리고.
뭐 그냥 그저그런 개미 투자자인데 저는 공매도가 시장에 옳다고 봅니다.
한경 단독보도를 보니 짐 로저스 할아버지가 공매도는 건강한 시장 형성 도구인데 그걸 금지하는 건 바보같은 짓이라고 하셨네요.
버핏 할아버지도 언젠가 주주총회 때 똑같은 말씀을 하셨죠.
공매도로 돈을 벌겠다는 생각은 어리석지만 공매도 그 자체는 건강한 시장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고요.
(참고로 버핏 할배는 인생에 공매도를 딱 한번 했는데 엄청난 손실을 보고 다시는 안 한다고 했드란 ㅋㅋ🤣 인버스도 안 한다고 본인이 말했어요. 그런걸로 돈 버는 걸 자기는 못한다고)
문재인 대통령 시절에 어디서 갑툭튀해서는 매일 조중동에 나타나서 마치 자신들이 공신력 있는 집단인냥 행세하던, 한국개인투자자협회 라는 곳이 있었습니다.
(조중동에 나타나서 문재인이 시장을 망친다고 깜)
그 단체(?)는 네이버에 만들어진 신생 카페였는데 거기 가입해서 그들이 성토하는 악마공매도 사례를 보니...
셀트리온, 한미약품, 2차전지 회사들이 주류더군요.
아.. 진짜 솔직히...
주식에서 재무제표를 보고 하시는 분들은 셀트리온이 아주 괴랄한 짓을 해서 매출 뻥튀기를 하고 있는 걸 아실텐데...
그래서 문재인 대통령 시절에 분식회계 논란 사건도 터졌죠.
(셀트리온은 말이 하도 많아서 괴랄한 자회사와 본사를 합칩니다. 그래서 이제 진짜 매출이 드러날 시간이라는 애널리스트 보고서가 한가득)
한미약품은 대주주와 그의 친구들 범죄이력이 화려하신...!
그 외 2차 전지.
에코프로가 좋은 회사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시총이 수십조?
금양이 시총 7조?
공매도 상위 종목은 한국증권거래소가 매일 공시를 해주기 때문에 누구나 매일, 매주, 매월 공매도 잔고와 종목을 볼 수 있습니다.
공매도 상위 종목들을 보면 죄다 투기성 주가 급등 또는 상속과정에 있는 회사들 뿐인데요.
이런 회사들 주가가 이유없이 천정부지로 급등했다가 나중에 뻥 하고 터지면 경제적 파급은 감당이 안되게 커집니다.
이걸 잡아주는 시장의 보이는 손이 공매도인데 이걸 금지한다???
물론 무차입공매도라는 K-공매도는 지금이라도 없애는 게 맞지만, 정작 당장 없애야 하는 그건 놔두고 한시적 금지? ㅋㅋ
오늘 하루 증시가 폭등 했지만 곧 제자리로 올 겁니다.
공매도 금지 기간동안 부지런한 악한 도둑놈들은 특정 종목을 천정부지로 가격을 올리겠죠?
자전거래로 수익을 내고 공매도 금지 기간이 끝나면 바로 공매도 포지션을 취하면?
크으~ 못해도 수백억은 꿀꺽.
제가 조작 세력이라면 오늘부터 템버린을 챠락챠락 치며 신나서 용산을 보고 절을 할거 같습니다.ㅋㅋㅋㅋㅋ
첫댓글 댓글 중---
우주시민
공매도의 개념만 가지고 얘기하면 필요한데... 주식 시장이 원래 동등하게 싸워도 개미가 불리한데 공매도 라는 제도가 기관이나 외인에게만 유리한 게 문제죠
그놈참
@우주시민님 공매도가 왜 기관이나 외인에게만 유리한가요?
오다가나노부
@우주시민님 개인이 공매도를 하려면 조건이 매우 까다롭죠. 외국 시장은 대부분 개인이나 기관이나 조건이 비슷~(대차는 미국도 개인은 잘 안내줘요.)
그런 문제는 고쳐야죠.
공매도가 아무 문제 없다고 생각은 안해요.
고쳐야 할 부분이 많은데, 그건 다 쌩까고 총선용으로 일단 금지하고 본다?!
주가 조작세력은 지금 아주 신이 났을 겁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