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31일(토요일) 송구영신예배 대표기도문
ㅎ
우리의 삶과 역사를 주관하시며 세상 끝 날까지 우리와 함께 하시겠다고 약속하신 하나님 아버지!
한 해가 저무는 이 시간 송구영신예배로 주님께 영광과 찬송을 드리도록 허락하심을 감사합니다.
주님께서 우리를 붙드시고 인도하심으로 험난한 이 한 해도 믿음 안에서 살게 해 주셔서 감사와 영광을 돌립니다.
1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돌이켜 생각해 보면 2016년 한 해 동안 하나님 아버지로부터 우리들은 너무 많은 은혜와 축복을 받았사오나
우리들은 주님께로부터 받은 은혜를 저버리고 불충한 생활로 이 한해를 허송 생활 한 시간들이 많았사오니 용서하옵소서.
1
주님께서 주신 물질, 주님께서 주신 건강과 시간, 주님께서 주신 지혜를 주님의 영광을 드러내지 못하고
주님의 거룩한 뜻을 이 땅에 실천하는데 쓰지 못하고 오히려 주님의 영광을 가렸으며
육신의 욕망대로 헛된 것을 위하여 썼사오니 주님, 우리들을 긍휼히 여기사 용서해 주시옵소서.
11
우리들은 세상 것을 좇으며 세상의 유익을 구하는 데는 바빴으나 주님을 좇는 데는 핑계도 많고 이유도 많았음을 고백합니다.
2016년 새해가 시작할 때 주님을 더욱 사모하며 주님의 뜻대로 살겠노라고 다짐했던 맹세를 지키지 못하고 게으르고 나태한 생활을 했음을 용서하소서.
1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이 시간 간절히 엎드려 기도하오니 다시는 실패를 본복하지 않고
주님을 전적으로 의지하는 믿음 안에서 주님께 붙잡힌바 되어
주님 주시는 새 힘과 분별력 있는 지혜와 절제하는 삶을 살도록 도우시고 인도하여 주옵소서.
그리하여 새로운 해에는 더욱 주님께 충성하며 그 말씀대로 순종하여 주님께 더욱 착하고 신실한 종이 되게 하옵소서.
1
거룩하신 하나님 아버지!
금년 한 해도 우리의 가정과 교회와 이 나라를 지켜주신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다가오는 새해에도 주의 빛으로만 인도해 주시고 한량없는 사랑과 복을 내려주옵소서.
1
그리하여 우리들의 가정이 영적으로 육적으로 물질적으로 풍성한 삶이되기를 간절히 간구하옵나이다.
우리교회가 더욱 부흥하며 발전하게 하시고
이 나라와 이 민족 위에 복을 주셔서 하나님을 섬기는 백성이 되게 하옵소서.
1
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
지금 우리나라가 정치적으로, 경제적으로 매우 어려운 환경에 있사오니 주께서 긍휼히 여기시고 은혜를 베풀어주옵소서.
정치적으로 안정되고 경제적으로도 안정되도록 주께서 자비를 베풀어 주옵소서.
저 북녘 땅에도 하나님이 원하시는 복음화가 이루어지게 하시고 하나님의 뜻 안에서 평화통일이 이루어지게 역사하여 주시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주님 보시기에 아름다운 대한민국 이 나라 이 민족이 되게 하여 주시기를 간절히 소원하며 기도합니다.
1
1거룩하신 하나님 아버지!
대한민국 국민을 불쌍히 여겨주옵소서.
가난하고 못 배우고, 몸이 불편한 장애인들과 부모가 없고, 편부모 가정과 조실가정 등 사회의 구석진 소외계층들이 기죽지 않고
당당하게 기쁨으로 모두가 함께 더불어 사는 살 맛 나는 성숙한 대한민국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1
직장을 얻지 못하고 방황하는 가난한 젊은이들이 취업할 수 있는 길을 열어 주셔서 살길을 열어주옵소서.
결혼적령기의 젊은이들이 아름다운 가정을 이루고 자녀들을 출산할 수 있는 여건과 환경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공원이나 전철 안에는 나이 많으신 어르신들이 가득합니다. 고령화 시대가 너무 빠르게 오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젊은이들에게 꿈과 소망이 있는 나라가 될 수 있도록 은혜를 베풀어 주시옵소서.
11
이 시간 하나님 말씀 대언하실 목사님에게 성령충만 함으로 역사하여 주셔서 생명력 넘치는 주의 말씀을 선포하게 하옵소서.
이제 우리들 앞에 열려진 새 해의 첫날 첫 시간의 문을 믿음으로 들어가게 하시고
이 예배를 통해 주님께 나아가오니 주님! 우리를 받아 주옵소서.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 아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