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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병무기자 스크랩 병무청, 2014년도 국민신문고 민원서비스 대통령 표창 수상
호박조우옥 추천 0 조회 20 15.03.05 10:29 댓글 0
게시글 본문내용


병무청(청장 박창명)은 국민권익위원회 주관으로 실시한 2014년도 중앙행정기관 국민신문고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매우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습니다.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한 국민신문고 민원서비스 평가는 41개 중앙행정기관을 대상으로 민원처리 만족도, 불만민원 개선도, 민원답변 충실도 등 10개 지표에 대하여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병무청은 연간 37,000여 건의 민원을 접수 처리하여 10개 평가지표 전 분야에서 다른 행정기관들보다 월등히 높은 실적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구분

민원처리

만족도

불만민원

개선율

민원답변

충실도

추가

답변율

Q&A

표출률

민원신청

포기율

병무청

93.2%

50.1%

94.5점

99.5%

29.8%

6.4%

기관평균

84.3%

21.1%

84.7점

73.5%

17.4%

2.6%

※ 처리기간 준수율 등 기타 4개 분야도 평가기준 100%(만점) 달성

 

병무청이 2011년부터 4년 연속 민원서비스 매우 우수기관으로 평가받은 이유로는 ▲기관장의 민원처리에 대한 높은 관심 ▲민원처리과정의 지속적인 모니터링 ▲민원처리 결과 조직 및 개인의 성과평가에 반영 ▲불만민원 집중관리시스템 구축?운영민원불편 사항에 대한 제도개선 추진 등 불만민원 해소를 위한 적극적인 노력 등을 들 수 있습니다.

 

박창명 병무청장은 “오늘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전 직원이 민원인을 내 가족처럼, 민원처리는 내 일처럼 신속·친절·정확하게 처리하여 국민이 공감하고 신뢰하는 병무청을 만들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불만민원 집중관리시스템 구축?운영

본청 및 소속기관별 민원불편사항 제도 개선반 및 불만 민원 심의위원회 운영불만민원 일일 모니터링 실시


민원불편 사항에 대한 제도개선

국민신문고 월간 민원동향 분석을 통해 의무사관후보생 복수여권 발급 등 5건 제도 개선




▲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국민신문고 민원서비스 대통령 표창 수상 후 

수상기관과 사진 촬영, 뒷줄 왼쪽에서 네 번째 병무청 최철준 사회복무국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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