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청장 박창명)은 국민권익위원회 주관으로 실시한 2014년도 중앙행정기관 국민신문고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매우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습니다.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한 국민신문고 민원서비스 평가는 41개 중앙행정기관을 대상으로 민원처리 만족도, 불만민원 개선도, 민원답변 충실도 등 10개 지표에 대하여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병무청은 연간 37,000여 건의 민원을 접수 처리하여 10개 평가지표 전 분야에서 다른 행정기관들보다 월등히 높은 실적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처리기간 준수율 등 기타 4개 분야도 평가기준 100%(만점) 달성
병무청이 2011년부터 4년 연속 민원서비스 매우 우수기관으로 평가받은 이유로는 ▲기관장의 민원처리에 대한 높은 관심 ▲민원처리과정의 지속적인 모니터링 ▲민원처리 결과 조직 및 개인의 성과평가에 반영 ▲불만민원 집중관리시스템 구축?운영 ▲민원불편 사항에 대한 제도개선 추진 등 불만민원 해소를 위한 적극적인 노력 등을 들 수 있습니다.
박창명 병무청장은 “오늘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전 직원이 민원인을 내 가족처럼, 민원처리는 내 일처럼 신속·친절·정확하게 처리하여 국민이 공감하고 신뢰하는 병무청을 만들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불만민원 집중관리시스템 구축?운영 본청 및 소속기관별 민원불편사항 제도 개선반 및 불만 민원 심의위원회 운영, 불만민원 일일 모니터링 실시 * 민원불편 사항에 대한 제도개선 국민신문고 월간 민원동향 분석을 통해 의무사관후보생 복수여권 발급 등 5건 제도 개선 ▲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국민신문고 민원서비스 대통령 표창 수상 후 수상기관과 사진 촬영, 뒷줄 왼쪽에서 네 번째 병무청 최철준 사회복무국장 |
출처: 청춘예찬 원문보기 글쓴이: 굳건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