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질문/ 지하철 2호선 신정지선에 대해서..
똥호똥호 추천 0 조회 986 07.03.07 20:52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첫댓글 글쎄요.. 제가 생각하기론 10분씩 배차로 알고는 있는데.. 출퇴근은 모르겠군요.. 저의 경우는 지난 5일에 공항철도 시승행사 갔다왔을 때 신정지선을 탔거든요.. 신도림-까치산... 음.. 제가 탄 하행 전동차가 신정네거리역에 닿을 때 이미 상행선으로 전동차 하나가 왔었습니다.. 그게 가면 포인트가 까치산쪽으로 옮겨지면서 전동차가 까치산으로 가지요..

  • (+) 1번에 대하여.. 방화방면은 좀 불편하죠.. 에스컬레이터로 반대편으로 가야하니.. 마천/상일동방향은 바로 연결되지만요.. 2번 : 아마 6호선 버티고개역이 양천구청역을 따라하지(?) 않았을까..;;

  • (+) 방금 서메 홈피가서 봤는데.. 배차간격이 첫차 및 이후시각은 16~18분, 출퇴근시간 8~10분, 널널한 때는 10분씩, 막차 가까운 시각은 10~14분입니다.

  • 07.03.07 20:58

    3대 정도 투입이 되지 않을까요? 그리고 까치산역에 경우는 2호선 까치산역은 서울도시철도공사가 관할합니다. 즉 도시철도가 위탁운영을 하는역이죠. 이외에도 위탁운영되는역이 1호선 신도림역에 경우도 서울메트로가. 중앙선 옥수역도 서울메트로가 6호선 불광 연신내역도 서울메트로가 위탁하는역입니다.

  • 그러고 보니.. 지난 5일 공항철도 시승행사 때 그 노선을 경유했는데.. 그 날 뛴게 3편성이더군요.. 총 4편성이 뛰는걸로 압니다만..(245~48) 그 날은 245, 46, 47편성이 뛰었습니다.

  • 07.03.07 21:24

    복정역도 도철이 위탁운영을 하고 있지요.

  • 또 있습니다.. 1호선 창동역, 용산-덕소선 왕십리역도 서메가 위탁운영하고 있습니다.(5호선 왕십리역은 도철 단독운영이라 제외..)

  • 07.03.08 19:11

    왕십리역의 경우에는 서울메트로 위탁이라기보다는 파발마 위탁이라고 보는 게 정확하겠죠. 용산-덕소선쪽 게이트를 파발마에서 관리하고 있고, 파발마에서 승차권도 발급해 주니까요.

  • 출퇴근, 평상시 대부분(첫차 막차 시간대 제외) 10분 간격으로 운영 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또한 3편성으로 지선 운행을 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2편성으로 돌리는건.. 첫, 막차 시간대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

  • 07.03.08 19:21

    2호선 신정지선과 까치산이후의 5호선은 70년대에 "5호선" 으로 전부 계획이 되어 있었고, 올림픽 이전까지 개통 볼려고 했었습니다. 님 말씀대로 차라리 신도림~ 까치산~ 방화구간을 2호선 지선으로 올림픽 이전까지 건설되었다면...하는 아쉬움은 있습니다~

  • 07.03.08 19:49

    제가 까치산역 근처에 살아 정확히 압니다. 신정지선 10분간격 입니다. 출퇴근 낮시간 전혀 상관없이 무조건 10분 간격입니다. 단 첫차와 막차부분은 좀 벌어지죠 그리고 3편성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