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신문에서 본건데요 ..
지난 2월 27일 킨텍스에서는 경량전철 건설 계획을 위한 주민 공청회가 열렸다 .
이날 공청회에는 강현석 고양시장을 비롯한 한국교통연구원장,도의원과 시의원,교통전문가와
주민 250여명이 참석해 3시간 동안 열띤 토론을 버렸다고 합니다 ...
경량전철 사업은 2001년부터 제시되었다고 하네요 ..
근데 지금와서 -_-;; 고양시 인구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고 킨텍스와 한류우드의 개발로 이에 따른 유동인구 또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고 합니다 ..
중간 생략합니다 .. 치기가 힘들어서요 ㅈㅅ;;아! 중간에서 이 경량전철을 만들경우 약 5~6천억원의 건설비가 든다고 하네요**
노선고 사업비, 환경문제 신중히 검토 필요!!
이날 공청회에 참여한 주민과 전문가들은 기본적으로는 경량전철의 필요성에 대해서는 공감대를 형성했다. 그러나 노선안과 사업비,환경문제에 대해서는 팽팽한 의견 대립을 보였다고 합니다.
특히 노선안의 경우 탄현,중산 지역으로 노선을 연장해야 한다는 요청이 많았다.
고양시 건설교통위원인 길종성 위원은 "탄현 중산지구는 고양시 인구의 20%가 거주하는 지역으로 세계 최대의 자연생태 공원과 식물원이 들어올 지역"이라며 "교통수요 문제를 해결 하기위해
경량전철을 도입한다면 탄현 중산지구를 노선에 반드시!!포함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양지연 리포터-
첫댓글 저 위의 사진은 현수식 모노레일인 쇼난모노레일이군요. 흔들림이 심해서 승차감이 별로 좋지 않았던 기억이 납니다.
진짜 저런 방식의 경량전철을 짓는다면 주민들의 반발이 심할듯...(떨어지면 어떡할거냐! 라는 식의...)
이미 독일 부페르탈에서는 100년도 넘었지만 지금도 쌩쌩하게 달리고 있는 현수모노레일이 있습니다.
독일 부퍼탈 모노레일 타봤죠.. 정확한 명칭은 슈베베반(Schwebebahn.. webe인지 bewe인지가 헷갈리지만;;) 놀이공원에 온 기분이었던.. ^^;; 생각보다는 안전한 것 같습니다.
음.. 고양시측에선 저런 경량전철을 사용하진 않는다구 하는데요 ..?? 저건 그냥 제가 올린사진이라서 ;;;
이런 편견가지면 안되는데, 경전철 지상으로 짓는다 그러면 지하로 넣어달라고 난리날 것 같아요 -_-;;
다른건 그렇다 치고, 탄현 중산지구 연장하는건 공감합니다. 탄현도 그렇고 중산.. 그쪽이 좀 애매하지요.
저도 탄현 중산 이쪽에 살긴 하지만, 대화↔탄현↔중산을 잇는 노선 외에는 그다지 철도는 필요하지 않다고 보는데.. 이왕 지을거면 탄현, 중산쪽에 넣는것도 좋지요. 탄현 중산 구일산 배후인구만 해도 거의 10만인데...
물론 가장 급한 것은 대화-탄현-중산 노선이지만 나중에 원당-화정-행신 노선도 실현되었으면 합니다...(능곡으로 오면 더 좋고...)
그렇죠 .. 저도 꼭 탄현 중산 쪽으로 노선이 들어왔으면 .. 하는 생각이 듭니다 ..
아무튼 지하철과 환승 잘 되고 요금체계가 같아 따로 환승요금 없으면 OK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