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차승현기자] 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정선영)은 지난 10월 25일부터 12월 11일까지 사창초, 장성중, 장성고 등 8개교 25학급을 대상으로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한 역할극’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갈등관리, 관계향상 및 학교폭력예방’을 주제로 학생들이 일상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갈등 상황을 역할극 안에서 해결해보며 타인을 이해하고 협력하는 능력을 기르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다양한 상황에서 친구들의 입장이 돼보니 몰랐던 점들을 알게 됐고 앞으로는 더욱 이해심을 가지고 친구들과 대화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교사는 “역할극 활동은 단순히 주입식 교육을 넘어 학생들이 실제로 체험하면서 배우는 방식으로 즐겁게 참여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보니 앞으로도 이런 프로그램에 함께하고 싶다.”고 말했다.
정선영 교육장은 “학교는 성공과 실패를 경험하며 성장하는 장으로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학부모 및 지역사회의 관심과 응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18771
장성교육지원청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한 역할극 프로그램 운영
[장성=차승현기자] 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정선영)은 지난 10월 25일부터 12월 11일까지 사창초, 장성중, 장성고 등 8개교 25학급을 대상으로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한 역할극’ 프로그램을 운영
www.miraenews.co.kr
#장성교육청 #정선영교육장 #역할극 #학교폭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