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비이디~ 여행후 후유증...햇볕화상으로.추위적응으로 며칠 고생하다. 아쉬운점. 준비물등등해서...후기를 남겨볼까 합니다.
첫째는 역사공부에요. 가는 국가에대한 나름 책을 본다고 봤지만 주로 여행관련 에세이나 가이드북 종류다 보니 역사에 부족함을 느꼈어요.
두번째는 힌두교에 대한 공부도 좀 부족하지 않았나 시퍼요. 예전에 관련 서적을 좀읽기는 했는데 시간이 지나다 보니 잊어버렸는데 힌두교문화 유적지가 많은걸보고 아쉬운 마음이 드네요.
세번째는 수영.자전거.오토바이 꼭 배워 가세요. 수영을 배우지 않으면 동남아 여행에서 참 아쉬워요 방비엥 불루라군에서 물에 못들어오고 밖에서 구경하는 분들....
호이안에선 자전거 호텔에서 무료로 대여하는데 못타면 시내를 걸어다녀야...
오토바이도 탈줄알면 행동반경이 50km 까지 넓어져요. 물론 택시등을 이용 할수도 있지만 요금.자유도.흥정등이 여행을 피곤하게합니다. 한지역을 이동하면 첫날은 걸어서 둘째날은 오토바이투어로 시작 보통 대여료가 1일 1만원정도 예상하면 되고요. 길이 나빠서 과속은 금지고 대부분 40~50km 속도로 다닙니다.
네번째는 핸드폰 앱사용. 저는 숙소예약을 아고다로 했는데.. 트립어드바이저나 부킹닷컴등 어느곳이든 미리 회원가입해서 사용하면됩니다. 아고다 기준으로 저는 예약할때 평점높은곳 창문있는곳 조식가능 기준으로 정해 골랐어요. 되돌아보면 큰호텔보다는 개인이 운영하는 작은 호텔이 인간적 교감이 좋았던거 갔아요. 구글지도...정말 최곱니다. 국내에선 안되지만 해외에선 대중교통까지...ㅎ 구글렌즈....번역기능은 박물관에서 길거리 간판. 메뉴판등... 구글번역...렌즈는 사진으로 번역하지만 구글번역앱은 글자입력방식이라 좀느리지만 정확한 의사전달에 필요합니다. 특히 교통티켓팅. 예약등을 할때.. 그랩....현지 이동수단으로 그랩을 많이 사용하는데 저는 오토바이 대중교통에 택시탈일이 별로 없어 사용 안했지만 미리 한국에서 가입해가면 좋을거 갔아요.
다섯번째는 모기기피제.모기물려 가려운데 바르는 버무리? 모기스프레이종류는 기내반입이 안될수있으니 펌프식으로 있으면 꼭가져 가세요. 썬크림도 충분히 가져가세요. 토시.마스크.모자 없으면 많이 까메져요...ㅠ 모자는 구겨지는 종류로. 수영복에 수경도 가져가면 좋아요. 침대청결에 예민한 사람은 여행용침대커브 가져가세요. 신발은 스포츠샌달 하나면 됩니다. 저는 운동화에 슬리퍼 현지구매 했는데 슬리퍼사고 부터 운동화는 짐이 되더라고요. 그냥 스포츠샌달 튼튼한거 신고 오는게 좋아요.
첫댓글 꿀팁 대방출 고맙습니다. 갑자기 너무 추워졌어요~
여행이 아름다운 이유는 돌아올 아름다운(?) 일상이 있다는거 아닐까 싶습니다^^
(여행은 고행=즐겁지만 힘이 들어요)
추억 부자되셨네요! 건강 잘 챙기세요~~
그리고, 선물은요??? ㅋ
감사해요...ㅎ
와우~정말 디테일한 정보들이에요~~
우리집 꼬맹이들과는 언제 저런 곳을 가볼 수 있을까용ㅋ그때 꼭 참고할게욥!!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지...ㅋ
다녀오신다고 고생하셨습니다. ^^
생생하고 디테일한 정보, 고맙습니다.
감사 감사...언제 함뵈요
사비이디~
사이비다~라고 계속 읽히는건 저만그런걸까요ㅋ
@애몽이 사비이디...
언젠가 여행 꿀팁을 유용하게 활용하겠습니다
저도 세부 여행후에 수영을 배웠어요 ㅋㅋ
그쵸....수영 잘배웠어요..ㅎ
사바이디/짜오 아잉~
현장감 팍팍 느껴지네요.^^ 푹 쉬세요.
폽 깐 마이/행 깝 라이~
수련님과 차한잔했음 조으련만...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