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투싼ix FL 타입
DPF데이타 불량으로 판정이 되어
DPF 차압에 영향을 가장 크게 미치는
인젝터 상태를 점검하는데
많이 좋지 않은 상태입니다..
2번 인젝터가
0.75 플러스 보정을 하고 있습니다..
피에조인젝터에서 이 정도 보정이면 문제가 잇는것입니다..
최대 0.5 정도면 인정 해 줍니다..
현재 상태라면 인젝터클리닝 만으론 힘들고
인젝터 전체 분해하여 오버홀 수리 하여야 한답니다..
참고로 이렇게 하기전 한가지 더 점검해야하는데...

바로 엔진압축압력 테스트입니다..
만일 여기에서 밸런스가 틀어져 잇다면
인젝터에까지 문제가 전이될수있는데
편차가 "3" 으로 매우 양호한 상태이기에
이 차량은 인젝터가 이상이 있다는 것 입니다..
그래도 다행입니다..
엔진에 문제 잇는것보다 낮지요...ㅎㅎ

인젝터 탈착 후
외관 상태를 보니 주기는 지난것 같습니다...^

탈착 한 인젝터는
오버홀 수리 후 인젝터 클리닝 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인젝터클리닝 너무 오래하면
문제가 더 생길수 있으니까
부드럽게 만져가면서 해 주어야한답니다..
너무 열받으면 터져 버리거던요...ㅎㅎ

인젝터 클리닝 후
신품 동와샤를 교환 하엿습니다..

인젝터클리닝을 마친 인젝터는
홀 청소를 마친 엔진에 규정토크로 장착을 하여
에어빼기 후 시동을 걸어 보는데
인젝터밸런스가 잘 돌아왓는지 데이타를 보아야겟죠...
설레는 마음으로 데이타를 펼친순간..
한방에 잘 끝난것 같습니다...^^
사실 이상이 많은 인젝터는
3 ~ 4번은 더 만져야 해결이 되거던요...
참고로 인젝터클리닝 주기는 6만킬로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