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경제교육뮤지컬
재크의 요술지갑
어린이 경제수업의 새로운 컨텐츠!!
금융사도 인정한 어린이 경제 교육의 새로운 형태
재크의 요술지갑! 대학로 입성!!
공연명 : 어린이 경제교육뮤지컬 2탄 <재크의 요술지갑>
공연기간 : 2008년 3월 13일(목) ~ 3월 30일(일)
공연시간 : 평일 3시 / 주말 및 공휴일 12시, 2시 (월 공연 쉼) / 러닝타임 1시간
공연장소 : 대학로 질러홀
총연출 : 정성한 / 연출 : 조승욱
기 획 : ㈜쇼비티 공연사업부 / 질러홀
제 작 : ㈜쇼비티 공연사업부
홈페이지 : http://www.ijeck.co.kr
문 의 : 1588-1089
티 켓 : 재크석 - 20,000원 (어른, 어린이 동일)
✪기획의도
<재크의 요술지갑>은 돈을 아껴 쓰고 필요한 곳에 적절하게 쓰는 방법, 자신에게 필요한 물건을 고르는 방법 등 아이들에게 친근한 동화 속 주인공과 함께 소비의 중요성을 알아 가는 경제수업의 새로운 방식이다. 신나는 뮤지컬 <재크의 요술지갑>을 통해 공연의 메카인 대학로에서 더 많은 아이들에게 쉽고 재미있는 방법으로 경제에 대한 흥미를 전달해 줄 예정이다.
✪공연특징
“공연의 차별성”
어렵고 딱딱한 경제를 직접 눈으로 보면서 쉽고 재미나게 풀어보자!
[재크와 요술저금통]에 이은, 어린이경제교육뮤지컬 시리즈 2탄!!!
오늘날, 사회 전반적으로 재테크의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이미 여러 분야에서 어린이 재테크 상품이 늘어나고 있고 어린이 경제 캠프, 어린이 경제 교실 등 새로운 개념의 다양한 경제 프로그램들이 진행 되고 있다. 이제는 미래의 경제 주체가 될 우리 아이들에게 새로운 교육의 형태로 경제에 대한 거리감을 좁혀주고, 올바른 소비란 어떠한 것인지를 알려줘야 할 때이다.
㈜쇼비티는 그 동안 명동에 위치한 펑키하우스에서 많은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던 어린이 경제교육뮤지컬 2탄 <재크의 요술지갑>이 이번에는 3월 13일부터 대학로 질러홀에서 선보인다. 2006년 초연 이후로 전국의 3만 관객이 함께 할 정도로 어린이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었고, 마니아층도 생겨난 재크시리즈는 경제수업의 새로운 방식으로 자리 잡았다. 뮤지컬을 통해 즐거운 음악과 함께 배우는 기회를 얻는다는 것은 훌륭한 경제교육의 기회가 될 것이다.
<재크의 요술지갑>은 돈을 아껴 쓰고 필요한 곳에 적절하게 쓰는 방법, 자신에게 필요한 물건을 고르는 방법 등 돈의 쓰임을 아이들에게 친근하게 알려줄 수 있는 새로운 선생님이 될 것이다. 보다 많은 아이들에게 경제교육의 차별화를 주기 위해서 명동에서의 성공을 발판삼아 이번에는 과감하게 대학로에 진출하게 되었다. 2007년 관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2008년에도 <재크의 요술지갑>의 성공을 기대해 볼만 하다.
◆ 공연관람 포인트
· 이 캐릭터를 주목하라!!
재크와 어린이 친구들을 데리고 머니랜드로 떠나는 요정 미미~
우리의 경제친구(?) 재크의 요술동전을 빼앗으려는 마녀 캉캉!!!
이름도 등장도 엉뚱한 안들리오와의 만남!!
신나는 뮤지컬에서 만나는 재크와 재크의 친구들에게 어떤 일이 펼쳐질지 기대하세요~!!
· 극 중 마법사 키르의 수수께끼를 함께 풀어 봐요!
마법사 키르의 재미있는 3가지 수수께끼!! 재크와 함께 풀다 보면, 어느 순간! 경제박사가 될 거에요!! 우리 모두 재크와 힘을 합쳐 화이팅!!!!
· 신비하고도 즐거운 마법 노래를 함께 불러 봐요~♬
어린이 여러분!! 머니랜드의 요술동전들의 재미있는 노래와 신비롭고 신나는 노래를 재크와 함께 불러봐요~
· 경제친구 재크와 신비로운 머니랜드로 함께 떠나요.^^
우리의 경제친구 재크와 함께 머니랜드로 떠나는 주문을 함께 외쳐보는 건 어떨까요?
“샤방 샤방~ 울라 울라~ 샤방 샤방~” “샤방 샤방~ 울라 울라~ 샤방 샤방~”
◆ 관람후기
· 꾸비맘 - 따뜻한 말과 소비에 대한 좋은 자세를 깨닫게 해준 재크의 요술지갑.
· 스마일29 - 아이들과 현명한 소비의 방법에 대해 한번 더 대화를 나눠볼 수 있었어요.
· 수인형진맘 - 재미와 감동, 교훈까지.. 3박자의 재크의 요술지갑
· 연우맘선화 - 재미있고 만족스런 공연이었어요. 3탄이 나와도 또 보러갈 듯..ㅋ
· 재혁맘수연 - 코믹한 극 전개 속에서도 진지하게 교훈적인 내용이 듬뿍 담겨있던 공연.
· 무대뽀여사 - 경제가 어려워지고 많이 힘든 이 세상이 재크처럼 멋지게 돈을 쓸 줄 아는 아이들로 자란다면 우리의 미래가 한 번은 기대해 봐도 좋지 않을까 싶다.
· 규현규빈맘휘숙 - 물건을 보면 늘 사고만 싶어하고 왜 사면 안되는지 이해하지 못하던 아이가 이 공연을 통해 이해하게 된 것 같아요~
· 솔미은솔맘혜선 - 배우들의 익살스럽고 능청스런 연기, 세련된 무대장치로 지루할 수 있는 경제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어냈다.
✪시납시스
어려운 가정생활과 엄마의 병세 악화로 과일가게에서 사과를 팔게 된 재크. 열심히 사과를 팔던 어느 날, 안들리오라는 아저씨가 나타나 소원을 빌면 이루어진다는 요술지갑을 사과 한 개와 바꾸게 된다. 요술지갑을 가지고 아무도 모르게 원하는 소원을 빌면 이루어진다는 말을 남긴 채 홀연히 사라진 안들리오 아저씨. 재크는 집으로 돌아와 몸이 편찮으신데도 돈이 없어 약을 못 사 드시는 엄마를 위해 부자가 되고 싶다고 요술지갑에게 소원을 빌어보지만 아무 반응이 없다. 안들리오 아저씨의 거짓말에 속았다고 생각하던 순간, 요술지갑 속에서 요정미미가 나타나 재크와 함께 요술동전을 찾기 위한 신비한 머니랜드 여행을 떠난다.
머니랜드에서 만난 오백원, 백원, 십원을 통해 부자가 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된 재크는 부자가 되기 위해 거쳐야 할 수수께끼를 풀기 위해 마법사 키르를 만나러 가는데...
재크와 함께 떠나는 신비의 머니랜드로 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