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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쩍 추워진 날씨와 눈까지 내리면서 양털부츠에 대한 수요도 높아지고 있다. 작년보다 특수를 기대하고 있는 올해 새로운 양털부츠 브랜드가 등장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에서 전개하는 미국 양털부츠 브랜드 「아지닥(Aussie-Dogs)」이 주인공이다. 1989년 미국에서 시작해 현재 10개국에 진행되고 있으며 국내에는 올 시즌 런칭을 했다.
「아지닥」의 인기 요인 중 하나는 합리적인 가격대라는 점이다. 20만원 후반에서 30만원대 제안하고 있는 양털부츠 가격에서 「아지닥」은 100% 천연양털과 양모를 사용하지만 10만 20만원대 제안하며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젊은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아지닥」의 인기 스타일은 지브라 패턴이나 레오파드 디자인 부츠가 대표적인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롯데백화점을 중심으로 전개하고 있는 「아지닥」은 롯데백화점과 함꼐 오리지널 쉽스킨(Sheepskin)캠페인을 전개하며 매장 내에는 양모 검사 성적표를 비치해두어 소비자들의 안심구매를 보장하고 있다.
양질의 양모는 열을 흡수/발의 땀을 건조시키고, 실내,외 상관없이 몸의 온도를 유지시켜준다. 추운 겨울(영하 34도까지)에도 발을 따뜻하게 하는 전열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100% 양모가 아닌 혼방 제품이나 모조품의 경우에는 양털의 효과를 느낄 수 없으며 신발 안쪽 발꿈치 부분에 발 뒤축을 고정해주는 힐컵이 없어 발 뒤축이 흔들리고 아치 부분에 무리를 줘 발바닥 근육에 염증이 생기는 족저근막염을 유발할 수 있다. |
함민정 기자, sky08@fashionbiz.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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