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검사 불합격 받은 차량인데
15%가 합격인데 35%로 빠꾸 되엇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결과이지만
해결이 되지않아 방문한
쌍용자동차 액티언스포츠입니다...
사실 검사소를 방문하면 다들 아시겟지만
왠만하면 합격시켜줄려고
일명 불어내기 작업을 확실히 한 다음에
검사모드를 돌리기 때문에
거의 정상적인 차량이라면 통과하는데
매연 수치가 2배이상 초과 된 상태라면
좀 심각한 상태라는 말입니다..
이걸 대충해서 합격 받을거면
뭐할려고 차수리닷컴을 찾아 왔겠습니까...ㅎㅎ
아래 사진은 보면 알겟지만
흡기 포트를 억수로 깨끗하게 클리닝 한 상태입니다..
아니 클리닝 만 한게 아니라
흡기 포팅까지 한 상태이기에
애마는 억수로 좋아라 한답니다..
물론 매연도 줄어들구요...^^
흡기매니폴드 클리닝 후
연료라인 클리닝 작업을 하고 잇는데
정확하게 하면 인젝터를 탈착하여
클리닝 및 수리를 해야하지만
인젝터가 완쩐 쩔어서 약식으로 하기로 합니다..
물론 효과는 비교 할 순 없지만
대체 방법이 있기에 진행합니다..
연료라인 클리닝 하는 동안에
미세먼지가 하늘을 뒤 덮을수도 있기에
배기가스 집진기를 설치하여 작업을 한답니다..
한마디로 친환경 정비를 하고 잇다는거죠...^^
흡기, 연료라인 클리닝 후
배기라인 클리닝 작업까지 하고 있답니다..
사실 DPF가 장착되어져 있지 않은 차량은
매연이 촉매 및 소음기에 퇴적되어 잇기에
전용장비를 이용하여 불어내기 하고 잇습니다..
물론 집진기는 필수죠...
안그럼 작업장이 시커먼스 되거던요...ㅎㅎ
배기가스 조정을 할려고
ECU리모델링 작업을 하고 잇습니다..
집도 오래되면 낡고 노후화된 공간을
보수 및 리모델링 해야하듯이
자동차 ECU도
노후화 된 인젝터, 터보, 엔진..등
현제 상태에 맞게 프로그램 리모델링 작업이 이루어져야
매연이 확실하게 줄어들 수 있답니다..
부품이 새게 아닌데
프로그램을 새차때 그대로 사용한다면
매연이 나오지 않는게 이상한게 아닐까 싶습니다..ㅎㅎ
매연 줄이기 작업을 마치고
마지막으로 작업이 잘 되엇는지
KD147부하모드를 이용하여 검수하고 잇습니다..
참고로 자동차검사소에서 하는 방법과 동일하게
배출가스검사 작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차수리닷컴에서 합격이면 그냥 합격입니다...ㅎㅎ
제가 만지기를 잘 하였는지
매연 측정 결과 합격이네요...^^
그런데 혹시 아시는지 모르겟는데...
자동차검사 불합격율이 20%를 넘는다는 사실...
잘 모르시는것 같아서 말하지만
자동차검사 받기 전
사전점검 받고 들어가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검사 받는 차 중 5대중 1대가 자동차검사 불합격인데..
특히 6년이상 지난차량이 대부분이랍니다..
모르고 그냥 다니다간 검사불합격보단
미세먼지의 주범으로 낙인 찍힐수 잇으니까
평소 배기가스 점검 한번씩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