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콘텐츠 (게임 내 콘텐츠, 이벤트 등) : 케릭터벨런스
2. 건의 상세 내용 :
1. 워락의 컨셉을 확실히 정리할 필요가 있음.
- 헌터는 빠른 공속 & 치확
- 엔지니어는 방어관통 & 극딜
- 워로드는 방어특화
- 워락은? 디버프? 원소 속성 딜러? 쿨타임 감속?
뭔가 애매함...
보통 법사라고 하면 체력은 낮은대신
"원거리딜러 + 극딜 + 광범위스킬" 을 생각하게 되는데...
아레스의 워락은 타 직업 대비 스킬 딜 계수도 낮고
광범위 스킬이라고는 저지먼트 1개 뿐임.
(그렇다고 타 직업군은 범위스킬이 없는것도 아님...)
심지어 광범위 스킬이래 봐야 타 직업군과 같이 5명 한정임.
- 원거리 딜러 이긴하나..원거리라고 하기엔
거리가 짧아서 중거리 딜러라고 봐야함.
2. 스킬 대부분이 다단 스킬.(feat. 치명타 부재)
- 현재 다단스킬의 경우 치명타가 아예 안터지는 스킬이 대부분인데...이러한 현상을 초기 부터 오류 요청했지만 게임사에서 수정을 못하는건지 안하는건지 아직까지 해결되지 않음.
- 치명타가 안터지면 치명확율 및 치명타 데미지 증가
옵션이 무용지물이 됩니다.
- 타 직업군엔 1타 스킬이 다수 존재하는데...
치명까지 터지면 누적딜이 상당함.
- 스킬 딜 계수도 낮은데...1타 스킬이 없는 워락은
치명타의 부재로 상대적으로 딜 로스가 발생됨.
3. R스킬에 공통 옵션인 "무기스킬 쿨타임 4초감소" 가 무용지물
- 이것도 오픈 초창기부터 지속적으로 수정해달라고
올라오는 내용인데...현재 자동 슈트 체인지를 통해서 스킬이 전부 사용하여 쿨타임일 경우 자동으로 슈트가 체인지됨.
슈트 체인지 할동안 스킬 쿨타임이 이미 다 돌아오는데...워락 R슈트에 있는 "무기스킬 쿨타임 4초감소" 가 아무런 효과가 없음.
20초에서 4초 줄인다고 슈트체인지가 빨리 돌아오는 것도 아니고...그냥 있으나 마나한 함정 스킬로 자리잡음.
4. SP 스킬 조건부 사용
- 워락을 처음 접하고 이상함을 느낀건 SP 스킬이 게이지가 풀로 찼는데도 SP스킬버튼이 활성화가 안됨.
- 수동으로 눌러보아도 활성화가 안됐기에 사용도 안됨.
- 오류로 생각하고 오류제보 했지만, 나중에 이게 오류는 아니고 설계 자체에 조건이 붙어있는걸 발견.
- SP스킬 문구를 자세히 보면 "적에게 꽂힌 마검을 폭파 시킵니다. 마검하나당 N %만큼 피해가 추가됩니다." 이런 문구가 써있음.
- 해석해보니
조건1. (공통조건) SP스킬게이지를 풀로 채운다
(타 직업은 여기서 끝. 게이지 차면 바로 사용가능)
조건2. (only 워락만)보조무기 일반공격 해야함.
조건3. (only 워락만)보조무기 일반공격에 몹이 죽지 않고!!!! 살아있어야 SP스킬버튼 활성화됨.
(보조무기 일반공격에 몹이 죽으면....SP스킬버튼 비활성화)
조건4. (only 워락만)보조무기 일반공격에 몹이 죽지않아서 활성화 되었지만 다른 스킬로 죽이면 다시 비활성화!
- 자동 사냥이 조건을 만족하지 못할경우가 많아서
그냥 스킵되는 경우가 엄청 많음.
- 1000번 양보해서 설계 자체가 그러니 어쩔수 없네라고 이해하고 마검을 그럼 많이 꽂아볼까도 생각해봤지만..
보조무기 일반공격이 모션도 길고..후딜레이도 길어서...마검을 다 꽂아넣기 힘듬
(N %만큼 추가피해를 기대하기 힘듬)
최소 헌터의 보조무기공격 정도의 연사가 되야 설계처럼 마검 꽂힌 갯수만큼 N% 추가 피해를 기대할수 있음
위 4가지 문제사항이 수정되면...
그제서야 타 직업군하고 동등 해지기 때문에 기피현상이 줄어들어 다양한 케릭조합의 전략에 맞춰 사용할수 있게 될것 같습니다.
3. 상세 확인을 위한 스크린샷 및 동영상 첨부 :
첫댓글 맞다녜!! 마스터 마인드도 그래서 구리다요.
신고하자녜!! 왜 유저 기만하는가녜-
치명타 오류도 안 고치고 내놓는 상품, 문제있다로-
워락이 방관이고 엔진이 방무 같은데..
뭔소리임...지금 하도 상향해서 워락이1티어인데
워락은 관상용으로 알고있네요
지금 워락 1티어임 고투력들이 워락을 괜히 하는지 아나..
무슨근거로 1티어라는건지 모르겠네요..
고투력이 워락을 많이쓰는것도 아닌데
단순 몇몇 고투력이 워락을 써서 1티어라는건가요?
타 직업대비 워락이 1티어라는 근거와 장점좀 알려주세요
@개존잘 1티어 근거는 와인더류 딜자체가 굉장히 셉니다. 더군다나 이번에 패치되서 훨씬 유용하고요 . 사냥속도도 다른 직업대비 최상위권
피케이컨텐츠가 많이나오는상황에서 떼쟁 0티어입니다
피케이 사냥 단일딜 다 0티어
@승모무 제가 와인더류는 아직 써보지않아서 잘은모르겠는데...스킬설명상으로는 타 직업대비 딜이 쎄진않을꺼 같은데요...R스킬 연계기스킬 1렙기준 헌터 240%(pvp동일), 워로드 250%(pvp동일), 엔지니어 260%(pvp230%), 워락220%(pvp200%)
@승모무 아하! 와인더류 스킬을 빨리 구해서 써봐야겠네요
저는 본문에 쓴 근거로 수정해야할 부분들이 있기에 건의한거에요...
사냥은 워락이 최곤거 같아요;;;
ㅁㅏ 와인더가 장난이가 팍뚜구팍쒸
3워락인데 워락 최곱니다
워락이 방관입니다 쟤는 방관피증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