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김남진 특수교육 "KORSET"
 
 
 
카페 게시글
Only 수강생(24년) Q&A 행동연쇄 질문
동동구리동동 추천 0 조회 71 24.04.17 02:01 댓글 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4.04.18 18:04

    첫댓글 안녕하세요? 김남진입니다.
    33번을 우선 보실까요? 33번의 지문에 사용된 회기라는 개념을 우선적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잘못된 김 교사의 발화 내용을 바로 잡으면 다수기회법이라고 하였습니다. 이를 반영하여 쉽게 풀면 매번 1단계에서부터 10단계까지 평가하였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를 다시 이론적인 용어로 바꾸면 몇 번 평가하였는가는 회기의 문제가 될 것입니다. 문제의 경우 1단계에서 부터 10단계까지 모두 수행하게 해보는 것이 1회가 되는 것이고 4회기를 평가하였음을 알 수 있습니다.

  • 24.04.18 18:10

    다음은 87번 보겠습니다.
    과제분석 결과 3단계로 구분하였고 후진행동연쇄를 하였다고 하는데 전진행동연쇄로 바꾸어서 설명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학생이 반복하지 않아도 바로 행동을 습득한다고 가정하고, 행동을 따로따로 배우고 연결하는 방법이 아닌 일반적으로 이야기하는 전진행동 연쇄 방법을 사용한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이 적용될 것입니다. 이와 같이 회기란 시행 횟수를 의미합니다.
    1단계 : 1회기
    1-2단계 : 2회기
    1-2-3단계 : 3회기

    반면 후진행동연쇄는 다음과 같은 절차로 실행될 것입니다.
    (1-2)-3 : 괄호 안은 교사에 의한 실행을 나타낸 것입니다.- 1회기
    (1)-2-3 : 2회기
    1-2-3 : 3회기
    보시는 바와 같이 후진행동 연쇄의 경우는 매 회기마다 마지막 3단계가 포함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 24.04.18 18:11

    이해되시나요?
    감사합니다.

  • 작성자 24.04.18 19:40

    필기상에서 충돌이 있어서 이해를 잘 못했는데 제가 잘못필기한 부분이 있었던것 같습니다! 해결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