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뉴스민 페이스북페이지
현재 성주에 사드 들어오는중
새벽 4시 현재 성주로 들어가는 모든 길목 막힘
성주 고립됨
+ [ #소성리 속보_ 시간대별 재정리]
[01:55] 마을회관 앞, 원불교 법회 중, 깜깜한 밤을 틈타 경찰 수천명이 마을을 둘러싸고 있습니다. 경찰들은 모두 헬멧과 방패 등 장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도로에서 원불교 법회에 참여하는 교무님들은 경찰에 완전히 둘러싸였습니다.
주민들이 도로에 세워놓았던 차량들도 모두 견인되어 갔습니다. 일부는 유리창도 깨졌다고 합니다.
[02:10] 마을회관 앞 도로는 완전히 고립되었습니다. 도로를 건너 집에 가려는 할머니까지 경찰은 막아나서고 있습니다.
[02:20] 법회에 참여하겠다는 할머니들을 남자 경찰들이 밀고 끌어내고 있습니다. 도로에 고립된 채 원불교 법회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03:30] 미사에 참여하려는 신부님을 경찰들이 막아나서고 특히 이강태 신부님이 진행하는 미사를 물리력으로 강제 중단시키고 미사제대와 제구를 강제 탈취해서 돌려주지 않고 있습니다. 진밭교쪽에는 7분의 원불교 교무님들이 경찰들에게 고착된 채 기도하고 있습니다.
[03:45] 원불교 교무님들에게 가겠다는 주민들을 경찰이 막고 있습니다 이 마을에서 한 평생을 살아오신 할머니들이 도대체 왜 비켜야 합니까?
[03:50] 원불교 교무님들을 경찰들이 강제로 들어내고 있습니다. 과정에서 교무님과 주민들 6명이 병원으로 실려가기도 했습니다. 김천제일병원 부상자 4명, 김천의료원 1명, 탈진상태 또는 찰과상, 타박상, 두통 등입니다. 무강병원에는 손목 골절 1명 이라고 합니다.
[04:45] 사드 엑스밴드 레이더와 발사대 2기를 비롯해 8대의 사드 장비가 경찰들의 호위 아래 마을길을 통과했습니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지난달 6일 미국으로부터 발사대 2기가 처음 반입된 후 발사대는 왜관에, 사드 레이더는 오산에 보관되어 왔고, 발사대 4기는 부산을 통해 들어와 있었다고 합니다.
[06:10] 마을로 들어가는 농소면, 김천 IC, 초전 입구 등이 모두 통제되고 있습니다. 김천 IC쪽에 미군 차량 20여대가 늘어서 있고, 사드 발사대가 포함된 것으로 보입니다.
마을 안 경찰 병력은 아직 고착을 풀지 않은 채 그대로 있습니다
김천 남면 부상고개입구에 김천 대구 서울 대오 20여명 항의 중입니다! 왜관에서는 보초만 두고 철수했습니다!
[06:20] 김천 남면 부상고개 입구에 길을 막는 경찰들에게 김천 대구 서울에서 소식을 듣고 달려온 지킴이들 20여명 항의 중입니다.
[06:50] 김천 IC쪽에 있던 나머지 미군 차량들도 마을길을 통과해서 골프장으로 올라갔습니다.
[07:30] 경찰들이 마을에서 철수하고 있습니다. 상황실로 파견됐던 평통사 실무자가 갈비뼈가 부러져 병원으로 실려갔다고 합니다.
첫댓글 헐......미쳤다..
진짜야??미친거아니야?
ㄱㅆ 실화임..왜냠 내가 지금 성주 소성리로 못들어가고있거든 소성리로 통하는 모든통로 다막힘
여시 미안한데 밤에.. 소성리거 어디야? 성주읍 이랑 가까워?
뭐야....미친말도안돼..
@대구대장 성주 초전면 소성리에 롯데 골프장인가 있는데 거기에 사드들어옴..그래서 중국이 롯데불매한고 그런겅? 성주읍에서 차타고 10분?
김 천 거기로 간다는거 아니였어?
@대구대장 소성리가 김천근처 김천아이씨가 더 가깝긴한데 성주소속이야
아 이런나라에서 정권교체안되면 어떻게 살아ㅠㅠㅠㅠㅠㅠㅠ씨바 ㅠㅠㅠㅠㅠㅠㅠㅠ국민을 이런취급을하는데
와 저렇게 통제해놓고 안에서 무슨일 벌여도 모르는거잖아......................광주 생각나고 끔찍해
미쳤다 진짜 우리엄마 성주에서 일하는데ㅠ
ㅠㅠㅠㅠㅠ아유 진짜속상해
짜증나 ㅡㅡㅡ
헐
와 미친...
미친거아님?
; 들어가는 길목 다 막은거에서 조온나 소름 갑자기 518 오버랩되네..이거 왜케 묻히냐 나도 여시 들어오고야 알았다..저거 누구 지시로 하는거임 도대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