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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r의 연설 아구스틴 카르 스텐, BIS 총괄 책임자 수상식, 스페인 왕 경제상, 스페인 마드리드, 2023 년 3 월 6 일.
BIS 연설 |
2023 년 3 월 6 일
에 의해 아구스틴 카르 스텐
스페인과 라틴 아메리카 경제학자에게 가장 중요한 상인 King of Spain Prize of Economics를 수상하게되어 영광입니다. 폐하로부터 상을 받았을뿐만 아니라 저의 선택은 훌륭한 전문 명성의 배심원에 의한 매우 광범위한 심의의 결과이기 때문에 저를 기쁘게합니다.
José Celma Prieto Foundation이 후원하는이상은 경제학자들이 성장과 우수성을 위해 노력하도록 장려합니다. 그리고이 격려는 확실히 제 경우에는 비옥 한 땅에 떨어졌습니다. 1992 년,이상은 미겔 만세 라 아구아 요 (Miguel Mancera Aguayo)와 방코 데 멕시코 (Banco de México) 총재에게 수여되었습니다. 그때 나는 그의 수락 연설을 그와 논의 할 기회를 가졌다. 그 경험에서 얻은 가장 큰 교훈은 노력과 지속적인 학습을 바탕으로 국제 수준에서 멕시코 인으로 자신을 구별 할 수 있다는 인식이었습니다. 지난 30 년 동안 나와 함께 해왔 던이 영감에 대해 Miguel Mancera와 Foundation에 감사드립니다. 물론 저는 가족 –, 특히 아내 캐서린과 어머니 –에게 저의 모든 경력에 대한 큰 지원에 감사드립니다.
재단의 발표에 따르면, 배심원은 경제 정책 결정에 관여하는 공무원으로서의 나의 서비스에 대한 결정에 근거했다. 사실, 나는 나 자신이 경제학의 실무자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경제 이론 –을 거부하는 것이 아닙니다. 효과적인 경제 정책 구현에는 이론을 실제로 변환 할 수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이것은 정치적 환경, 사회적 요구, 현실 세계의 복잡성 및 실제 제약을 고려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동시에, 경제 과학은 시행 된 공공 정책을 배우지 않고는 발전 할 수 없습니다. 연습이 이론보다 빠르게 진행되는 상황이 종종 발생합니다. 하루가 끝나면 이론과 실천 사이의 선순환이 확립되어야합니다.
경제학자로서의 훈련은 이론과 실천 사이를 민첩하게 탐색 할 준비를했습니다. 1980 년 Banco de México에서 시작한 동안 멕시코 자율 기술 연구소 ( ITAM )에서 경제학을 공부하고있었습니다. 나는 외환 거래자로 시작했습니다. 그것은 매혹적인 학습 경험이었습니다. 시장이 어떻게 기능하고 시장이 경제 정책과 어떻게 상호 작용하는지 이해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더 넓은 의미에서, 그것은 외상 경험이었습니다. 1970 년대 말부터 1982 년 9 월까지 멕시코는 국제 준비금의 고갈, 고정 환율 체제의 포기로 인해 여러 거시 경제적 불균형을 축적했다, 일반화 된 교환 통제의 부과, 우리의 외채에 대한 불이행 및 은행 시스템의 국유화. 재정, 은행 및 환율 위기였습니다.모든 것이 조각에 떨어졌습니다. 이 에피소드는 나에게 심오한 방식으로 표시되었습니다. 나는 체계적인 금융 위기를 예방할 수있는 국가의 능력에 깊이 관심을 가지게되었다. – 오늘날까지 나와 함께 있었던 관심사.
국제 준비금과 일반 거래소 통제권이 없기 때문에 외환 거래자로서 할 일이 많지 않았습니다. 운 좋게도 1982 년 10 월 멕시코 은행의 지원 덕분에 시카고 대학교에 박사 학위를 수여 할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그곳에서 수업을 듣고 여러 노벨상 수상자와 함께 세미나에 참여했습니다, 가장 시급한 경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 생각해 보라고 격려 한 다른 뛰어난 교수들.
1985 년 말, 박사 학위를 마친 후 멕시코 은행에 다시 합류했으며 경제 연구를 통해 운영 영역을 선택했습니다. 특히 멕시코의 주요 금융 시장을 현대화하기 위해 은행이 주도한 큰 노력에 동참했습니다.
1982 년 위기 이후 멕시코는 광범위한 외환 통제와 자연스럽게 결합 된 다중 환율 체제를 채택했습니다. 말할 것도없이, 그것은 매우 비효율적 인 시스템이었고, 따라서 크롤링 페그를 따르는 통합 환율로 점차 발전했습니다. 통화 정책은 더 이상 인플레이션을 효과적으로 고정시킬 수있는 능력을 상실했기 때문에 통화 집계에 대한 정량적 목표에 기초하여 더 이상 운영 할 수 없었습니다. 경제의 주요 금융 가격 –을 실질적으로 결정하는 금융 당국으로부터 진화하는 것이 필수적이었습니다, 완전히 개발되어야하는 시장의 수요와 공급에 의해 결정된 바와 같이, 가격의 유연성을 존중하는 정책에 대한 환율과 이자율 –. 1990 년대 후반까지 지속 된이 노력은 놀랍도록 성공적이었습니다.덕분에 멕시코는 오늘날 가장 진보 된 금융 시장 인프라를 갖춘 신흥 시장 경제국 중 하나입니다.
기술적으로 능숙하지만 시장 운영에 경험이있는 경제학자 그룹을 갖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실제로 금융 시장은 정책 평가에 크게 기여하며, 이는 종종 개선으로 이어집니다. 금융 시장의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는 매일 시행 정책에 대한 판단을 통과하고 신뢰할 수 있는지 또는 미세 조정이 필요한지에 대한 평결을 발행한다는 것입니다. 문제는 매일 시장에서 방출되는 대량의 정보에서 올바른 신호를 추출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1980 년대 말과 1990 년대 초 멕시코는 중앙 은행의 자율성, 무역 자유화, 많은 국내 활동의 규제 완화, 공공 기업 및 상업 은행의 민영화, 경제 경쟁 당국의 설립 및 국내 공공 부채를 포함한 외국인 투자 개시. 우리는 또한 브래디 계획 (Brady Plan) (의 일환으로 시장 조건 )에 대한 외채를 재협상했습니다.이 계획은 최초의 구조 조정이며 이후 수십 개의 신흥 시장 경제에 의해 모방되었습니다.
이러한 개혁과 자치 중앙 은행을 통해 멕시코는 마침내 장기간 낮고 안정적인 인플레이션에 진입 할 것이라고 생각했을 것입니다. 불행히도, 우리는 그 전에 또 다른 위기를 견뎌야했습니다.
위에서 언급 한 개혁은 대규모 단기 자본 흐름을 유치했으며, 이는 주로 정부 증권과 은행으로 전달되었습니다. 불행하게도, 재정 계정과 은행 시스템의 약점은 동시에 발전하고있었습니다. 이러한 취약점은 특히 미국 연방 준비 제도 이사회가 벤치 마크 금리를 순차적으로 인상하기 위해 1994 년 초에 시작했을 때 운명적인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이것은 정치적 불안정성과 함께 멕시코의 환율 체제에 대한 신뢰를 약화시켜 페소에 대한 투기 공격을 완전히 유발했습니다. 환율 약속은 포기되어야했고, 이후 신흥 시장 경제에서 발생한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최초의 현대 금융 위기를 촉발했습니다.
그 무렵, 나는 경제학자들에게 더 친숙한 영토에 도착했다 : Banco de México의 경제 연구 총국. 국가가 처한 상황을 감안할 때 우리는 위기 관리에 전념해야했습니다. 가장 복잡한 측면 중 하나는 은행 위기의 해결이었습니다. 이로 인해 공공 재무부는 GDP의 약 15 %를 소비했습니다. 멕시코 은행에게는 그다지 도전적이지 않으며 의심 할 여지없이 더 중요합니다, 경제의 명목 앵커로 진정으로 작용할 통화 및 환율 체제의 설계 및 구현이었습니다.
그 시점까지 수십 년 동안 멕시코 경제의 명목 닻의 초석은 일종의 환율 약속이었습니다. 그러나 1994 년 위기는 자본 흐름의 자유화와 금융 시장의 기하 급수적 인 성장으로 인해 통화 흐름이 훨씬 변동성이 높아짐에 따라 더 이상 불가능하다는 것을 분명히했습니다. 따라서 유동 환율 체제의 채택은 불가피했다.
1994 년에 우리는 멕시코 은행에서 연방 정부로 자금을 조달하지 않고 특정 통화 집계를 통제하려는 전략을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조금씩 우리는 경제의 재정 상황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중앙 은행의 기준 금리 관리에 전적으로 의존하는보다 현대적인 프레임 워크로 옮겼습니다. 이로 인해 몇 년 후 멕시코 은행의 주요 의무 인 낮고 안정적인 인플레이션 수준 –을 생성 한 인플레이션 타겟팅 체계에 수렴하게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시행 된 통화 체계는 재정 및 은행 기초의 통합과 함께 멕시코 경제에 계속 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멕시코는 1920 년대 이후 두 가지 주요 세계 금융 위기에 대처할 수있었습니다: 2008 년 – 10 대 금융 위기와 Covid-19 전염병과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에서 비롯된 위기. 이러한 위기는 멕시코에서 분명히 느껴졌지만 경제를 탈선 시키지는 않았습니다. 이것은 이러한 기본 사항을 더욱 강화하는 것의 중요성을 보여줍니다.
1990 년대 후반, 20 년 이상 쌓아온 이론적이고 실용적인 지식으로 무장했습니다, 날개를 펼치고 일시적으로 멕시코 은행의 둥지를 떠날 때가되었습니다. 1999 년부터 2009 년까지 국제 통화 기금 ( IMF )과 재무부 ( SHCP )에서 다양한 직책을 맡았습니다. IMF에서 나는 스페인, 멕시코, 베네수엘라 및 대부분의 중앙 아메리카 국가의 이익을 대표하는 최초의 상무 이사로 임명되었습니다. 저는 부국장이었고, 모든 유형의 70 개국과 펀드의 관계 관리. SHCP에서 나는 처음으로 비서관이자 장관이었으며, 그곳에서 나는 공공 재정의 모든 측면에 관여했다. 또한 궁극적으로 금융 시스템의 감독과 규제에 대한 책임이있었습니다. 2010 년에 저는 중앙 은행의 친숙한 지형으로 돌아 왔습니다,멕시코 은행 총재, 가장 최근에는 국제 결제 은행 총재로 재직했습니다.
지난 23 년 동안의 활동은 매우 광범위하고 다양하여 여러 번의 시도 끝에 그 당시의 주요 경험에 대한 간결한 이야기를 제시했습니다.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몰랐습니다. 대신, 나는이 연설에 연속성을 부여하는 또 다른 접근법을 선택했습니다. 이것은 질문에 대한 답변으로 구성됩니다. 경력 중에 축적 한 경험을 바탕으로 공공 정책의 성공을 보장하기위한 기본 요소로 무엇을 식별해야합니까? 저의 대답을 요약 한 가장 중요한 개념은 공공 정책에 대한 사회의 신뢰의 엄청난 가치입니다.
우리는 공공 정책에 대한 신뢰의 개념을 정의하는 것으로 시작해야합니다. 본질적으로 그것은 당국이 사전 정의 된 목표를 추구 할 때 예측 가능하게 행동하고 그들이 그들의 임무에서 성공할 것이라는 사회의 기대에 달려있다.
신뢰가 왜 그렇게 중요한가? 대중이 당국의 행동을 신뢰하면 자신의 행동을 결정하는 데이를 포함시킬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당국이 목표를 달성 할 가능성이 더 높다. 또한 신뢰는 정책의 정당성을 불러 일으킨다. 신뢰를 바탕으로 대중은 장기적인 혜택과 대가로 단기 비용이 포함 된 행동을 기꺼이 받아 들일 것입니다. 요컨대, 신뢰는 정책 효과에 필수적입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여러 목표를 달성함으로써 신뢰를 얻습니다. 따라서 정책 조치를 평가할 수있는 벤치 마크를 제공하기 때문에 명확한 정책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공 또는 실패를 식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목표 만 설정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정책 입안자들은 특히 환경이 바뀔 때이를 추구하기 위해 결정적으로 움직여야합니다.
신뢰의 역학에는 긍정적 인 피드백 루프가 있습니다. 정책이 효과적이고 합법적이라면, 당국이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 더 쉬워지고, 이는 다시 신뢰로 이어지고 선순환을 만들어냅니다. 그러나이 역학은 다른 방향으로, 때로는 매우 빠르게 작동 할 수도 있습니다. 극단적으로 신뢰가 증발하면 효과적인 공공 정책을 수립 할 수있는 능력이 사라집니다. 따라서 신뢰성을 유지하는 것은 끊임없는 도전이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공공 정책의 일관성이 필요합니다. 제도적 준비는이 목적에 매우 유용 할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예를 통해 신뢰의 가치를 설명하고 싶습니다. 중앙 은행의 가장 근본적인 측면 인 돈의 본질과 관련된 것으로 시작하겠습니다. 오늘날 우리가 알고있는 바와 같이 돈의 사회적 협약은 대중의 신뢰에 근거합니다. 그리고 돈은 전체 금융 시스템의 기초이므로 시스템의 안정성은 신뢰에 달려 있습니다.
피아트 머니는 본질적인 가치가없는 자산입니다. 그 가치는 중앙 은행 –을 운영 할 수있는 기관과 함께이를 뒷받침하는 사회적 협약에서 비롯됩니다. 대중이 다른 사람들이 현재와 미래에 그 가치를 존중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면 돈은 오늘 가치가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람이 사용하기를 원할 때 수락 될 것이며 지불에 최종성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그 가치는 분명히 신뢰에서 비롯됩니다. 이것이 돈 발행자가 그렇게 강력한 이유입니다. 그러나이 힘은 큰 책임을지게됩니다. 통화를 발행하는 능력을 남용하고 그 가치를 박탈하며 사회에 의해 거부 될 것입니다.
돈을 발행하는 특권을 남용하는 국가의 결과는 비참 할 수 있습니다. 이는 높은 인플레이션과 급격한 환율 감가 상각에서부터 외화 (을 선호하는 국가 통화 포기에 이르기까지 극단적으로, 초 인플레이션 과정에서 물물 교환 (으로의 복귀 ). 또 다른 결과는 경제 성장, 고용, 불평등 및 부 측면에서 사회 비용이 매우 높은 심각한 재정적 불안정성입니다. 돈에 대한 신뢰 상실의 이러한 모든 결과는 중앙 은행의 자율성에 대한 주요 동기였습니다. 결국, 자치 중앙 은행은 국가 통화의 구매력을 보존해야하는 주요 권한을 가진 주 내의 기관에 지나지 않습니다. 자율성은 사회를 강화하는 사회 공학입니다'중앙 은행에 대한 신뢰.
두 번째 예로, 화폐 당국이 돈에 대한 신뢰를 유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해야 할 일을 고려하십시오. 그들은 인플레이션 기대를 고정시키고 그들이 발행하는 통화의 구매력을 보존 할 수 있도록 화폐 약정을 채택해야합니다. 최근 수십 년 동안 대부분의 중앙 은행은 인플레이션 타겟팅 체제에 수렴했습니다. 스페인 은행 (Bank of Spain)은이를 수행했으며 멕시코 은행과 유럽 중앙 은행 (European Central Bank)은 오늘날 자체 버전을 적용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무엇으로 구성되어 있습니까?
중앙 은행은 인플레이션을 직접 통제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정책 도구는 정책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중앙 은행은 인플레이션 타겟팅 체제를 통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도구를 사용할 것을 약속합니다. 대중이 인플레이션을 목표에 가깝게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일을하도록 중앙 은행을 신뢰한다면, 현재 인플레이션보다는 그 목표, 사람들이 가격과 임금 결정을 내릴 때 중요한 기준이되어 인플레이션이 낮고 안정적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인플레이션 변동은 일반적으로 일시적이며 상대 가격의 변동을 반영합니다. 인플레이션은 자기 평형이됩니다.
이 과정의 교훈에는 미래에 대한 경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회가 가격 안정성을 유지하려는 목표에 대한 중앙 은행의 약속을 의심한다면 얻은 신뢰는 상실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사실상 모든 국가에서 최근 인플레이션 상승이 우려의 원인 인 이유 중 하나입니다. 일부 세대는 처음으로 경제가 고 인플레이션 체제로 전환 될 위험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일단이 전환이 시작되면 멈추기가 점점 어려워 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중앙 은행은 가격 안정성을 회복하기 위해 더 높은 금리를 통해 통화 정책을 강화하는 것이 적절했습니다. 이 강력한 대응은 결의, 인내 및이 과제의 성공이 돈을 신뢰할 수 있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계속되어야합니다.
세 번째 예는 상업 은행 자금이 명령해야한다는 신뢰를 다룹니다. 1 차 자금으로 알려진 중앙 은행이 발행 한 돈이 현대 경제에서 순환하는 유일한 돈은 아니라는 것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상업 은행 중개의 결과 인 은행 자금도 통화 시스템의 기본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돈은 은행 예금과 크레딧의 형태를 취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기본 및 은행 자금은 구분할 수 없으며 우연의 일치는 아닙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일차 화폐에 대한 사회의 신뢰가 은행 화폐로 확대되도록 제도적 준비가 개발되었습니다.
2 계층 통화 시스템이 중요한 요소입니다. 중앙 은행은 기초를 세우고 1 층에는 상업 은행이 있습니다. 핵심은 은행 간 지불이 궁극적으로 상업 은행 간의 1 차 자금 교환을 통해 중앙 은행 대차 대조표에서 정산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지불의 최종 성과 은행 자금의 단일성을 보장합니다. 중앙 은행에서 은행 시스템의 궁극적 인 해결은 은행 시스템에 대한 대출을 통해 유동성을 창출 할 수있는 중앙 은행의 높은 유연성으로 가능합니다. 불안정한시기에는 최후의 수단으로 대출 기관으로 잘 알려진 기능을 통해 유동성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1 차 돈에 대한 신뢰가있는 한, 은행 시스템으로 이체됩니다. 그러나 이것은 신뢰를 보장하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뱅킹 시스템도 솔벤트로 남아 있어야합니다. 은행 위기의 높은 사회적 비용을 반영하여 시스템은 광범위하게 규제되고 감독됩니다. 여기에는 잠재적 인 은행 운영을 완화하기 위해 마련된 예금 보험을 통한 것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모든 보호 계층은 대중의 저축을 보호하기위한 것이며 기본 및 은행 자금 모두에 대한 신뢰로 나타납니다.
기본 및 은행 자금에 대한 신뢰를 지원하는 설명 된 프레임 워크의 막대한 가치를, 분산 원장을 기반으로 거래를 허용하는 기술을 통해 최근에 실패한 개인 자금 발행 시도를 참조하는 것이 유용합니다. 이 주장 된 형태의 돈은 중앙 은행의 개입, 최후의 대출 기관 또는 신뢰할 수있는 규제 및 감독 체계없이 기능합니다. 이로 인해 소위 암호 화폐가 확산되어 지불의 최종성이나 안정적인 가치를 보장 할 수 없으며 돈의 기본 속성을 분명히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이 경험의 결론은 새로운 기술을 기반으로 한 대안보다 화폐 돈을 유지하는 것이 그것을 지원하는 제도적 틀과 사회적 협약이라는 확인입니다,그것이 대중에게 신뢰할 수있게 만드는 것입니다.
지난 수십 년 동안 우리는 비은행 금융 시스템의 매우 빠른 성장을 보았습니다. 이 부문은 주로 보험 회사, 투자 서비스 회사, 투자 및 연금 기금, 헤지 펀드가 수행하는 채무 상품 및 광범위한 형태의 중개를 포함한 유가 증권 관련 활동으로 구성됩니다. 실제로, 많은 국가에서 비은행 금융 중개는 현재 몇 년 동안 금융 시스템의 50 % 이상을 차지했습니다.
전통적으로 비즈니스 및 고객 보호 규칙 –의 적용을 넘어 비은행 금융 활동 –을 포괄적으로 규제하는 경우는 은행 활동보다 덜 강력하다고 주장되었습니다. 논쟁은 이러한 활동의 대부분에서 대중으로부터 얻은 부채에 대한 중개 위험이 가정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최근 불안정한 극심한 상황에 비추어 비은행 부문의 감독과 규제 강화의 필요성이 더욱 시급 해지고있다. 이는 전통적인 은행 시스템과의 상호 연결성 및 불투명하고 과도한 레버리지와 실질적인 유동성 불일치를 생성하기위한 다양한 형태의 비은행 중개의 성향에서 비롯됩니다. 이 부문에서 예상치 못한 사건은 체계적인 금융 위기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위기를 해소하기 위해 일부 중앙 은행은 더 넓은 금융 시스템에 대한 신뢰를 유지하기 위해 "최후의 시장 제작자"역할을해야했습니다. 이러한 조치는 가격 안정성의 주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중앙 은행이해야 할 일과 상반 될 수 있으므로 비은행 금융 부문의 규제와 감독이 필수적으로 보입니다.
채무 상품의 세계에서 하나는 매우 중요합니다. 나는 적절하게 사용된다면 정부가 성공적으로 기능 할 수있게하는 공공 부채를 언급하고있다. 거시 금융 관점에서 볼 때 공공 부채는 지속 가능한 것으로 인식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필수 조건은 투자자들이 중앙 은행 자금 조달에 의존하지 않고 정부가 시간 간 예산 제약을 준수 할 것을 계속 신뢰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나의 네 번째 예제의 주제입니다.
공공 부채는 전략적 역할을합니다. 신용 위험이 가장 낮은 상품으로 간주되어 자산 포트폴리오, 특히 은행의 위험을 파악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또한 가격은 기업 부채와 같은 다른 형태의 부채를 평가하기위한 주요 기준입니다. 따라서 공공 부채의 불이행은 금융 전체 시스템의 안정성을 손상시킵니다. 중앙 은행의 자율성에도 불구하고 1 차 발행으로 부채 서비스에 자금을 조달해야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통화 안정성도 위협받을 수 있습니다, 통화 정책의 재정적 지배로 이어짐. 이러한 상황에서 경제는 명목상의 앵커를 갖지 못하고 표류 될 것입니다. 그 결과 인플레이션이 상승하고 환율 감가 상각이 급격히 증가 할 것입니다.따라서 공공 재정에 대한 신뢰가 상실 될 경우 발생할 수있는 취약점에 감사 할 수 있습니다.
내가 제시 한 모든 예는 안정적인 통화 및 금융 시스템을 갖기 위해, 통화 정책, 재정 정책 및 재정 규제 및 감독과 같은 국가의 거시 금융 정책의 세 가지 기둥에 대한 신뢰를 유지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각 개별 영역뿐만 아니라 모든 정책에 대해 달성되어야합니다. 즉, 그들 사이에 일관성이 있어야합니다. 실제로 이것은 여러 당국과 특히 재정 정책과 관련하여 피할 수없는 정치적 동기가 존재하기 때문에 큰 도전입니다. 이것은 극복 할 수없는 문제는 아니지만 공공 정책의 일관성과 조정의 필요성을 분명히 강조합니다. 이 과정을 촉진하는 제도적 준비는 앞으로 강화되어야한다.
현재 상황에서 재정 및 통화 정책의 신뢰성에 대한 추가 반영을 허용하겠습니다. 많은 국가에서 인플레이션의 급증은 부분적으로 대유행과 우크라이나의 침략으로 인한 공급 충격으로 인한 것입니다. 그러나 이는 특히 2020 년 초와 2022 년 중반 사이의 매우 확장적인 통화 및 재정 정책과 관련하여 지난 15 년 동안 수요를 집계하는 자극을 반영합니다. 이러한 조치의 목표는 큰 인플레이션 압력을 일으키지 않고 매우 불리한 충격에 직면 한 경제 성장을 촉진하는 것이 었습니다. 이 목표가 완전히 달성되었다고 결론을 내리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그러나,중요한 것은 인플레이션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 서 경제 활동을 안정화시킬 수있는 큰 힘을 계속해서 부여한다면 통화 및 재정 정책에 대한 신뢰가 손상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향후 몇 년 동안 통화 정책은 인플레이션을 중앙 은행 목표와 일치하는 수준으로 되 돌리는 데 중점을 두어야합니다. 이 과정은 특히 인플레이션 목표와의 최종 수렴을 향한 마지막 단계에서 장애물에 부딪 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이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통화 정책의 신뢰성을 책임지는 자치 중앙 은행의 신뢰성과 마찬가지로 통화 정책의 신뢰성에 의문이 제기 될 것입니다. 한편, 확장 재정 정책에서 기대할 수있는 것에는 명확한 한계가 있습니다. 비탄력적인 총 공급이있는 세계에서 인플레이션을 통제하기 위해서는 총수요에 대한 충동 재정 정책이 통화 정책에 의해 중화되어야 할 것입니다. 또한,대부분의 국가에서 GDP 대비 공공 부채 비율은 역사적으로 높은 수준이며 향후 몇 년 동안 더 높은 금리가 예상된다는 것을 기억할 가치가 있습니다, 부채 서비스를 더 부담스럽게 만들 것입니다. 경우에 따라 공공 부채 지속 가능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 생각에, 우리가 가질 제한된 재정 공간은 기후 변화, 인구 통계 학적 압력으로 인해 발생하는 것을 포함하여 국가의 성장 잠재력을 제한하는 공급 측면 제약을 해결하는 데 사용되어야합니다, 기술 변화, 건강 시스템의 결함 및 부적절한 공공 인프라에 비추어 교육상의 단점. 재정 및 통화 정책은 사회에 큰 기여를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구조 개혁이 국가의 경제 성장 잠재력을 지속적으로 가속화하기위한 주요 도구라는 것을 기억해야합니다.앞으로 몇 년 동안 더 높은 금리가 예상되지만 부채 서비스는 더욱 부담이됩니다. 경우에 따라 공공 부채 지속 가능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 생각에, 우리가 가질 제한된 재정 공간은 기후 변화, 인구 통계 학적 압력으로 인해 발생하는 것을 포함하여 국가의 성장 잠재력을 제한하는 공급 측면 제약을 해결하는 데 사용되어야합니다, 기술 변화, 건강 시스템의 결함 및 부적절한 공공 인프라에 비추어 교육상의 단점. 재정 및 통화 정책은 사회에 큰 기여를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구조 개혁이 국가의 경제 성장 잠재력을 지속적으로 가속화하기위한 주요 도구라는 것을 기억해야합니다.앞으로 몇 년 동안 더 높은 금리가 예상되지만 부채 서비스는 더욱 부담이됩니다. 경우에 따라 공공 부채 지속 가능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 생각에, 우리가 가질 제한된 재정 공간은 기후 변화, 인구 통계 학적 압력으로 인해 발생하는 것을 포함하여 국가의 성장 잠재력을 제한하는 공급 측면 제약을 해결하는 데 사용되어야합니다, 기술 변화, 건강 시스템의 결함 및 부적절한 공공 인프라에 비추어 교육상의 단점. 재정 및 통화 정책은 사회에 큰 기여를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구조 개혁이 국가의 경제 성장 잠재력을 지속적으로 가속화하기위한 주요 도구라는 것을 기억해야합니다.경우에 따라 공공 부채 지속 가능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 생각에, 우리가 가질 제한된 재정 공간은 기후 변화, 인구 통계 학적 압력으로 인해 발생하는 것을 포함하여 국가의 성장 잠재력을 제한하는 공급 측면 제약을 해결하는 데 사용되어야합니다, 기술 변화, 건강 시스템의 결함 및 부적절한 공공 인프라에 비추어 교육상의 단점. 재정 및 통화 정책은 사회에 큰 기여를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구조 개혁이 국가의 경제 성장 잠재력을 지속적으로 가속화하기위한 주요 도구라는 것을 기억해야합니다.경우에 따라 공공 부채 지속 가능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 생각에, 우리가 가질 제한된 재정 공간은 기후 변화, 인구 통계 학적 압력으로 인해 발생하는 것을 포함하여 국가의 성장 잠재력을 제한하는 공급 측면 제약을 해결하는 데 사용되어야합니다, 기술 변화, 건강 시스템의 결함 및 부적절한 공공 인프라에 비추어 교육상의 단점. 재정 및 통화 정책은 사회에 큰 기여를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구조 개혁이 국가의 경제 성장 잠재력을 지속적으로 가속화하기위한 주요 도구라는 것을 기억해야합니다.인구 통계 학적 압력, 기술 변화에 따른 교육적 결점, 건강 시스템의 결함 및 부적절한 공공 인프라. 재정 및 통화 정책은 사회에 큰 기여를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구조 개혁이 국가의 경제 성장 잠재력을 지속적으로 가속화하기위한 주요 도구라는 것을 기억해야합니다.인구 통계 학적 압력, 기술 변화에 따른 교육적 결점, 건강 시스템의 결함 및 부적절한 공공 인프라. 재정 및 통화 정책은 사회에 큰 기여를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구조 개혁이 국가의 경제 성장 잠재력을 지속적으로 가속화하기위한 주요 도구라는 것을 기억해야합니다.
마지막 생각으로 결론을 내리겠습니다. 공공 정책에 대한 신뢰의 가치를 성공의 열쇠로 강조했지만 신뢰 자체는 끝이 아니라고 말해야합니다. 통화 및 재정 정책에 대한 신뢰, 재정 규제 및 감독은 더 높은 소득, 더 많은 임금을받는 일자리를 포함하여 사회의 복지에 대한 더 높은 목표를 달성하기위한 필수 조건이지만 충분하지 않은 조건, 대중에게 적절한 사회 서비스 제공. 43 년 전 Banco de México에 처음 들어갔을 때와 마찬가지로 오늘날에도 이러한 목표에 계속 기여할 것입니다.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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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구스틴 카 스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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