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의 있는 자기 소개를 부탁합니다.아래의 양식을 복사하셔서 작성하여 주십시오.
나이는요?22
경력은요? 없습니다.ㅜㅜ
가르치는 사람의 요건은 무엇이라 생각하세요?
가르치는 사람에게 있어서 아이들을 좀 더 나은 방향으로 발전시키 겠다는 의지도 중요하고 그에 걸맞는 실력도 물론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들을 믿고 칭찬하고 사랑하는 마음이라고 생각합니다.
학원,유치원,센터,어학원,파견회사,공부방,자녀공부,과외,문화센터,자원봉사중 어느곳에 포함이 되시나요? 이제 막 시작했습니다.
근무하신지역 혹은 현재 살고 있는 지역은?전주
카페에 어떤 자료가 많았으면 좋겠나요?파닉스 자료, 영어 시험자료
(예:파닉스,그림카드,game자료,영어시험자료등등등~)
1.제목: 간장공장 공장장
2.주제: 발음 공부
3.학습목표: r-l, f-p, b-v, s-z-sh 를 구분하도록 한다.
4.수준 : 초등학생
5.준비물 : 스케치북, 초시계
6.인원 :8-10 (짝수로)
7.게임방법 및 절차:
예를 들면,
1)아이들을 2조로 나눈다.
2) 스펠링의 발음이 비슷한 단어들을 따로따로 명확히 연습한다.
3)그리고 그 단어들을 연이어 연속적으로 읽고 연습한다
4) 읽는 속도를 점점 빠르게 한다.
5) 2 조로 나뉜 아이들을 각자 연습시키고
그 시간에 스케치북에 연습한 예와, 비슷한 다른 예를 적는다.
6) 아이들을 한줄로 세워서 스케치북을 넘겨가며 예들을 읽도록 한다
( 한 아이당 하나씩의 예가 주어지는 셈이다.)
7) 아이가 예를 다 읽으면 맨 뒷줄로 보내어 기다리게 하고 스케치북에 적힌 예가 다 끝날때까지 번갈아가며 읽게 한다.
그리고 두 조의 속도를 재어 누가 더 빨리 했는지 가려내는 게임이다.
(아이들이 빨리 읽으려는 욕심에 명확히 발음 하지 않는다면 처음부터 다시시작하도록한다)
예))
'Red Lorry yellow Lorry'
라는 문장을 Red/ Lorry/ yellow/ Lorry 이렇게 따로따로 연습하여 발음의 차이를 명확히 한뒤 , 4 단어를 연이어 반복적으로 연습시킨다.
8.관련 활동:
예
Red Lorry yellow lorry (l-r의 구분)
birds are bigger than violet bees (b-v의 구분)
zoos are full of zebras, let's go to the zoo (z-s의 구분)
첫댓글 요즘에 초등학생 수준이 높긴 높은가봐요..
그러네요..
애들이 다소 어려워할 수도 있겠지만 도전의식을 화르르 불러일으킬 수 있는 좋은 파닉스 자료네요. 감사합니다.
제가 지금 혼자 따라 하고 있는데 재밌네요.. 은근 중독성이 있어요,,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