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후기> 춘천 사북면 주민과 아이들이 참여한 온다 음악발표회 민은홍 소프라노 합창지도 후기
춘천시에서 시골이라고 할 수 있는 사북면 면민과 아이들이 합창지도를 통해서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너무도 멋진 기회였고, 의미 깊은 음악회였습니다.
문화도시 춘천.. 춘천문화재단의 기금이 가장 효율적으로 집행된 행사였다는 생각이 듭니다.
면민 12명과 아이들 12명이 참여해 24명의 합창단을 구성했고, 50일 동안 13회의 합창지도를 통하여 완성한 음악회였답니다.
아울러 기타반이 합류하여 총 50명 가까운 지역민이 참여하여 꾸민 아름다운 음악회 였습니다.
소프라노 민은홍은 합창지도의 경험에 비추어 가장 보람되고 뜻 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우리마을에도 문화예술이 ON-다! 온 마을 .. 온 세대가 다 함께.. <ON-다 음악발표회> .. 2024년 2월 27일, 솔다원 나눔터 대회의실에서
춘천시 사북면 별빛아동센터 이승준 센터장의 사회로 진행된 <온다 음악발표회>는 환상적인 마술 공연으로 출발했는데, 그 분 성함을 몰라서 기록을 못하네요.
아이들도 어른들도 너무 너무 좋아했는데 말이지요.
음악회 첫 순서는 호반윈드오케스트라 이사장을 오랫동안 역임하신 바 있는 박노용 이사장의 가족 김연숙 여사께서 아름다운 목소리로 시낭송을 해 주시는 것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예쁜 목소리로 고상한 음성으로 들려주는 시낭송은 음악회를 더욱 심오하게 만들어 주셨답니다.
통기타 밴드 초급반이 결성되고, 기타를 한 번도 잡아보지 않은 초심자들의 도전이 공연무대에 올랐습니다.
손가락에 물집이 잡히고, 굳은살이 생겨도 포기하지 않으며, 늦은 밤, 주 3일씩 모이는 강행군이지만 조금씩 실력이 늘어가는 재미가 있었다네요.
스스로 기타반주를 하며 노래를 부를 수 있는 그날을 꿈꾸며, ‘송수민 기타리스트’의 지도로 탄생한 기타 초급반은 ‘조개껍질묶어(윤형주)’, ‘코끼리 아저씨(동요)’를를 훌륭한 도전으로 연주해주었답니다.
나름의 경험이 있는 기타 중급반은 ‘이상엽‘ 기타리스트의 지도로 재탄생해 ‘너에게 난 나에게 넌(자전거 탄 풍경)’, ‘라라라(SG 워너비)’를 능숙하게 연주해 주었습니다.
지휘자 소프라노 민은홍의 합창지도 열정으로 탄생한 ‘세대공감합창단’은 ‘강원대학교 대학원 재학’ 중인 홍준기 피아니스트의 반주로 ‘고향의 봄 (영화 '오빠생각' OST)’을 아름다운 화음으로 불러주었고..
소프라노 민은홍의 합창지도 ‘성인합창단’은 ‘고맙소(미스터트롯 경연곡)을 성숙한 목소리로 연주했고..
다 함께 모여 부르는 ’세대공감합창단‘이 ‘뭉게구름’을 조화롭게 부르는 것으로 ‘온다 음악 발표회’의 클라이막스를 꾸며주었습니다.
이어서 민은홍 소프라노의 특별공연도 진행했습니다.
노래를 들은 아이들이 나름의 감동이 되었는지 싸인공세를 하기도 했습니다.
중요한 것은 함께 소통하고 배우는 장을 갖을 수 있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둘수 있었습니다.
춘천시에서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춘천의 10개 읍면지역에 문화예술활동 프로그램을 지원하였답니다.
춘천별빛사회적협동조합은 본 사업의 참여단체로 선정되어 2024년 1월~2월 2개월간 40여명의 사북면 주민들과 함께
'세대공감 합창단'과 '통기타 밴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기타 초급반 단원 소개>
강정열. 김진관. 송유나. 송유찬. 송유현. 유성덕. 윤민규. 윤민재. 윤요왕. 임다은. 전태랑. 한상현. 허남웅. 허지우.
지도: 송수민 (록밴드 직시 기타리스트) . 이상엽 (록밴드 직시 베이시스트)
<세대공감 합창단>
별빛 아이들과 우리마을 주민들이 함께하는 세대공감 합창단!!
아이들의 활기차고 발랄한 목소리와 어른들의 중후한 음성이 한데 어우러져 환상의 하모니를 만들어냈답니다.
<세대공감합창단 단원 소개>
2학년 : 권보배. 박하빈. 장수연. 허윤영. / 3학년: 윤서은. 임예은. 4학년 : 강정훈. 노원균. 박하윤. 손유빈. 심재헌. 장수안. 조강희. 5학년 : 윤서희. 장승희.
성인 : 김여진. 김연숙. 김영옥. 변옥연. 신가숙. 이서운. 이승준. 이이예. 이여정. 이춘희. 임다은. 전은주. 정순옥. 허남웅. 홍순덕.
*지도 : 민은홍 소프라노 .. 반주 : 홍준기(강원대학교 대학원 재학)
함께 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너무도 보람되고 아름다운 추억이었습니다.
13회의 합창지도를 진행하는 동안 '세대공감합창단'의 단장 역할을 훌륭하게 수행해 주신 허남웅 선생님께도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최고의 지도력이셨습니다.ㅎㅎㅎ
가장 멋진 공연에 대한 감사와 훌륭한 추억을 말씀해 주시며, 인생 처음으로 단장을 맞으셨다면서 행복한 웃음을 전해 주셨습니다. 고맙습니다.
정말 업무에 충실하며, 최고의 진행사회를 봐 주신 춘천시 사북면 별빛아동센터 이승준 센터장 ^^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