梁芳秀(양방수)column(칼럼)
나의 丈母(장모)님 되시는 朴壽來(박수래) 女史(여사)님은 6.25戰爭(전쟁) 때 어린 딸을 데리고 서울 弘濟洞(홍제동)에서 避難(피난)을 가셨답니다. 南(남)으로 南(남)으로 석달을 걸어서 걸어서 論山(논산)까지 갔다가 그곳에서 當分間(당분간) 定着(정착)하였다가 서울에 올라와 살앗습니다. 나는 그 따님과 結婚(결혼) 했습니다.
丈母(장모)님은 제 아내가 孫女(손녀)를 妊娠(임신)한 것만 알고 金(금)이야 玉(옥)이야 뒷바라지를 하시고 다음 아들이 태어나자 정말 貴(귀)하고 貴(귀)하게 키워 주셨습니다.
그러나 不孝(불효) 子息(자식) 저는 사느라고 원없이 幸福(행복)하고 洽足(흡족)하게 못해 드리고 美國(미국)으로 모시고 오셨지만 참으로 哀惜(애석)하게도 便安(편안)하게 모시지 못한 것 같은 恨(한)이 남아 있지만 우리 家族(가족)은 언제나 主(주)님 앞에 밤마다 모여 祈禱(기도)하며 살았습니다.
그많은 역경(逆境)을 이겨 내면서 늘 부르던 聖歌(성가)가 있었습니다. 只今(지금)은 제가 이어 돌아 가신 丈母(장모)님을 追慕(추모)하면서 언제나 부릅니다.
泰山(태산)을 넘어 험곡(險谷)에 가도
빛 가운데로 걸어가면
主(주)께서 恒常(항상) 지키시기로
約束(약속)한 말씀 변치 않네
하늘의 榮光(영광) 하늘의 榮光(영광)
나의 맘속에 차고도 넘쳐
할렐루야를 힘차게 불러
永遠(영원)히 主(주)를 讚揚(찬양)하리
聖歌(성가)로 逆境(역경)을 이겨내고, 聖歌(성가)로 믿음을 전수(傳授)하신 셈입니다.
John Maxwell(존 맥스웰)은 [잠자는 昌義性(창의성)을 깨우는것은 逆境(역경)]이라고 말한바 있습니다. 그러나 逆境(역경)을 이겨내지 못하면 人生(인생)은 敗亡(패망)하고 맙니다.
[試驗地獄(시험지옥)]이라는 이상한 이름이 붙어있는 韓國(한국)에서는 每年(매년) 修能試驗(수능시험)이 끝나면 自殺(자살)하는 靑少年(청소년)이 發生(발생)합니다.
얼마 前(전) 修能[수능:大學(대학)에서 受學(수학)할 수 있는 能力(능력)이 되는 者(자)를 選拔(선발)하기 위하여 敎育部(교육부)에서 해마다 실시하는 試驗(시험)] 가채점[假採點:臨時(임시)로 點數(점수)를 매김] 結果(결과)에 失望(실망)한 高(고)3 金某孃(김모양)이 스스로 목숨을 거뒀습니다.
숨진 金孃(김양)옆에는 修能(수능) 假採點表(가채점표)가 놓여 있었다고 합니다.
平素(평소) 成績(성적)이 上位圈(상위권)이던 金孃(김양)은 加採點(가채점) 結果(결과) 點數(점수)가 낮게 나와 괴로워하며 遺書(유서)에 [먼저 가는 게 罪悚(죄송)하다. 過分(과분)한 사랑에 感謝(감사)드린다]고 적었다고 합니다.
大入數學能力試驗(대입수학능력시험)이 있기 前(전) 날 再修中(재수중)이던 女學生(여학생)이 Apartment(아파트)에서 投身(투신)해 숨졌습니다. 이 女學生(여학생)은 [엄마와 언니에게 미안하다. 사랑한다. 그동안 고마웠다. 親舊(친구)들도 고맙고 미안하다. 아빠에게 한번도 자랑스러운 딸이 못돼서 미안하다]는 等(등)의 內容(내용)의 遺書(유서)를 남겼다고 합니다.
지난해 韓國(한국)은 人口(인구) 10萬名(만명) 당 自殺者數(자살자수)는 28.1名(명)으로 經濟協力開發機構(경제협력개발기구)(OECD) 平均人(평균인) 12.8名(명)의 2倍(배)가 넘는 數値(수치)로 OECD 國家(국가)들 가운데 8年(년)째 自殺率(자살률) 1位(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살다보면 數(수)없는 逆境(역경)이 다가옵니다. 어른이나 어린 子女(자녀)할 것 없이 이 험한 世上(세상)에서 成功的(성공적)으로 살아 가려면 무엇보다 [逆境(역경)을 克服(극복)하는 能力(능력)]을 길러야 할 것입니다..
1997年(년) 美國(미국)의 communication(커뮤니케이션) 理論家(이론가) 폴 스톨츠(PaulG. Stoltz)는 IQ나 EQ보다 AQ(Adversity Quotient)가 높은 사람이 成功(성공)하는 時代(시대)가 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逆境指數(역경지수)(AQ)란 數(수)많은 逆境(역경)에도 屈伏(굴복)하지 않고, 冷徹(냉철)한 現實(현실) 認識(인식)과 合理的(합리적)인 判斷(판단)을 바탕으로 끝까지 挑戰(도전)하여 目標(목표)를 成就(성취)하는 能力(능력)을 말합니다.
Paul stolz(폴 스톨츠) 博士(박사)는 自身(자신)의 著書(저서) [障碍物(장애물)을 機會(기회)로 轉換(전환)시켜라]에서 사람들이 逆境(역경)에 對處(대처)하는style(스타일)을 등반(登攀)에 比喩(비유)하여 3가지 type(타입_으로 分類(분류)했습니다. (Turning Obstacles into Opportunities)
첫째는 퀴터(Quitter)로 힘든 問題(문제)나 逆境(역경)이 다가오면 도망가거나 抛棄(포기)하는 사람입니다.
둘째는 사람들의 60-70%를 차지하는 캠퍼(Camper)로 逆境(역경) 앞에서 뚜렷한 對案(대안)을 마련하지 못하고 現狀維持(현상유지) 程度(정도)로 適當(적당)히 安住(안주)하는 사람입니다.
셋째는 클라이머(Climber)로 試鍊(시련)이 다가올 때 自身(자신)의 모든 能力(능력)과 知慧(지혜)를 動員(동원)하여 기어코 征服(정복)하고 마는 사람입니다. 클라이머(Climber)는 自身(자신)만 逆境(역경)을 넘어가는 것이 아니라 同僚(동료)들을 激勵(격려)하고 북돋우면서 함께 征服(정복)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逆境(역경)을 克服(극복)하는 삶을 살수 있을까요?
Africa(아프리카)의 Sahara(사하라) 沙漠(사막) 속 ‘Sahara(사하라)의 中心(중심)’이라고 불리는 Vissel(비셀) 마을 原住民(원주민)들은 켄 리먼(KenLehman)이 이 마을을 訪問(방문)하기까지 한 번도 沙漠(사막) 밖으로 나가 본 적이 없었다고 합니다.
沙漠(사막)을 벗어나려고 길을 떠나도 걷다 보면 結局(결국)은 다시 마을로 돌아오게 되더라는 게 마을 原住民(원주민)들이 말하는 理由(이유)였습니다.
1926年(년) 이 마을을 찾은 영국인 Ken Lehman(켄 리먼)은 이 事實(사실)을 알고 Actors(엑터)라는 마을 靑年(청년)에게 沙漠(사막)을 벗어날 方法(방법)을 가르쳐 주었습니다.
그 方法(방법)은 다름 아닌 北極星(북극성)을 따라 걷는 것이었습니다. Ken Lehman(켄 리먼)의 가르침대로 Actors(엑터)는 낮에는 쉬고 밤에는 北極星(북극성)을 보고 걸으며 마을 原住民(원주민) 中(중)에서는 처음으로 沙漠(사막)을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훗날 沙漠(사막)의 開拓者(개척자)가 되어 마을 한가운데에 그의 銅像(동상)이 세워졌습니다.
그리고 그 銅像(동상)에는 이런 文句(문구)가 새겨져 있습니다.
[새로운 人生(인생)은 方向(방향)을 찾음으로써 始作(시작)된다.]
그렇습니다. Jesus(예수님)께서 分明(분명)히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곧 길이요 眞理(진리)요 生命(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者(자)가 없느니라] (요한복음 14:6)
Jesus answered, I am the way and the truth and the life.
Christian(그리스도人(인)들이 逆境指數(역경지수)를 높이는 方法(방법)은 다른데 있지 않습니다. 主(주)님을 따르는 것입니다. 自己(자기) 十字架(십자가)를 지고 主(주)님을 따르는것입니다. 讚頌(찬송)을 부르며 主(주)님을 따르는 것입니다.
主(주)님만 사랑합니다 主(주)님만 사랑합니다.
Jesus(예수님)만 Jesus(예수님)만 언제나 사랑합니다.
主(주)님만 依支(의지)합니다 主(주)님만 依支(의지)합니다.
Jesus(예수님)만 Jesus(예수님)만 언제나 依支(의지)합니다.
主(주)님만 따라갑니다. 主(주)님만 따라갑니다.
Jesus(예수님)만 Jesus(예수님)만 언제나 따라갑니다.
God(하느님)께 부르짖으며 主(주)님을 따르는 것입니다. [患難(환난)날에 나를 부르라 내가 너를 건지리니 네가 나를 榮華(영화)롭게 하리로다](시 50:15)
[患難(환난) 中(중)에도 즐거워하며](롬5:3-4) 主(주)님을 따르십시오. 逆境(역경)과 患難(환난)은 忍耐(인내)를, 忍耐(인내)는 鍊鍛(연단)을, 鍊鍛(연단)은 所望(소망)을 이루게 될 줄 믿으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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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이승철~토 2021-03-06 오후 9:59 ~ 감동이 넘치는 아주 좋은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