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미라지나이트 입니다.
긴 5일간의 추석연휴도 거의 끝판에 왔네요.. 다들 잘 쉬셨는지요..? 미라지도 머처럼 푹쉬고 충분히 재충전을 한듯 싶습니다.
이제 긴 연휴도 잘 쉬었으니 힘내서 다시 달려봐야하겠지요..?
사실 지난 추석동안 미라지는 나름 분주했답니다. 다름아닌 추석전에 공동구매한 이탈래리 제품들을 긴 연휴기간 리뷰했기 때문이죠... 차근차근 보따리를 풀어보죠~~
[편안한 추석연휴 되시고 계시는지요..? 미라지도 간만에 푹 쉬었습니다. 하지만 사실 쉬는동안 지난주에 공구한 이탈래리 제품들을 리뷰하면서 보냈습니다. 차근차근 풀어보죠~~]
먼저 소개할 제품은 간만에 재판한 이탈래리의 068번 1/72 V-22 OSPREY 라는 제품 입니다.
[V-22 Osprey. 미국 해군과 해병대의 요구로 보잉과 벨(Bell)사가 개발한 차세대 수송기로 세계최초 실용배치된 틸티로터기 이다]
[틸트로터기는 이착륙은 헬기처럼 수직으로 하고 비행시에는 로터의 방향을 수평으로 바꾸어 일반 고정익기처럼 비행할수 있는 주고로 헬기처럼 좁은공간에 이착륙이 가능하면서 일단 프롭기와 비슷한 고속비행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v-22 오스프리는 수송헬기는 느리고 수송기는 아무데나 내려앉지를 못하는 단점을 해결한 새로운 개념의 기체로 최근 미해병대와 미공군에서 성공리에 도입되고 있다]
[V-22 오스프리의 장점은 이런 좁은공터만 있으면 얼마든지 이착륙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또한 이륙후에는 시속 500킬로이상의 고속비행이 가능하다 즉 헬기와 수송기의 장점을 고루 갖은 기체라는 점이다]
[틸로로터기의 특성상 비행상태에서는 로터를 수평방향으로 바꾸어 비행하며 비행속도는 시속 500킬로를 넘는 고속비행이 가능하다. 또한 헬기에 비해 운동성능도 탁월하다는 장점이 있다]
[V-22 는 무장한 병력 약22명 (최대 32명까지 수송가능) 내부에는 최대 9톤의 화물을 싣거나 바깥에다 6.8톤의 물건을 매달고 비행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V-22 는 헬기처럼 호버링이 가능하며 공수작전이나 헬리본등의 작전에 투입이 가능하다]
[V-22 는 비행시 일반 고정익기와 같은 비행방식으로 비행하며 최대속도는 275 knots (509 km/h, 316 mph[174]) at sea level / 305 kn (565 km/h; 351 mph) at 15,000 ft (4,600 m)[에 달한다. 이는 미해군의 수송기로 사용되는 C-2 에 비해 더 빠른속도이다]
[3]
[오스프리의 개발도중 많은 사고가 있어 한때 틸트로터 방식 자체의 문제가 있다는 인식이 퍼지기도 했으나 사실 따져보면 추락원인은 조립과정에서 배선을 잘못 연결한다거나(...) 조종사가 무리하게 기동을 한다거나 해서 발생한 문제. 특히 무리한 기동을 하다 추락했던 사고는 헬리콥터 모드에서 너무 빠르게 하강하여 로터가 제 힘을 못내는 문제(VRS : Vortex Ring State) 때문이었으며 이것은 본래 헬리콥터에서도 발생하는 문제이다. 이 사고로 조종사 및 시험을 위하여 탑승해있던 십여명의 인원 전원이 사망하여 큰 문제가 되기도 했다.]
[미해병대에서 도입중인 MV-22는 이처럼 주익과 틸트로터가 완전히 접혀 좁은 항모에서 운영에 유리하게 설계되어 있다]
[V-22 오스프리의 장점은 헬기와 동일한 좁은갑판에서 이착륙이 가능하며 속도와 항속거리는 헬기보다 더 빠르고 멀리날수 있다는 점이다. 탑재량 이나 상승고도 역시 헬기보다 뛰어나다]
[또한 헬기처럼 호버링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V-22 오스프리는 공종급유기능이 있어 이를 이용하면 이론적으로는 무제한으로 비행이 가능하다 통상적인 항속거리는 879 nmi (1,011 mi, 1,627 km) 이며 전투반경은 약 799Km 급유를 이용할경우 1,940 nmi (2,230 mi, 3,590 km)까지 비행이 가능하다. 이는 대형헬기로도 따라오지 못하는 오스프리만의 장점중 하나이다 ]
[미 해병대는 MV-22라는 이름으로 운용중이며 이 MV-22는 기존에 쓰던 CH-46 헬리콥터를 대체하게 된다. 미 해병대 내에서는 중(中)형으로 분류되며 더 큰 CH-53은 MV-22 도입 이후에도 계속 운용할 예정이다]
[미공군은 V-22오스프리를 CV-22라는 이름으로 운용할 예정이며 MH-53 헬리콥터를 대체하여 주로 특수전용으로 쓸 계획이다]
[특수전 사양인 CV-22 는 전자장비 (주로 야시장비) 의 개량이 가해졌고 공중급유능력과무장등이 추가되었다.]
[V-22의 수송능력은 보병들을 앉힐 경우 24명, 그냥 꽉꽉 우겨넣을 경우 32명까지 태울 수 있으며 짐을 실을 경우 내부에는 최대 9톤의 화물을 싣거나 바깥에다 6.8톤의 물건을 매달고 비행하는 것이 가능하다. 웬만한 치누크 정도의 화물적재능력을 가진셈]
[에반게리온 신극장판에서는 오스프리의 모티브를 따온 YAGR-N101 VTOL 라는 기체가 등장한다]
출처 엔하키 미러 ( http://mirror.enha.kr/wiki/V-22)
Specifications (MV-22B)
Data from Norton,[169] Boeing,[170] Bell guide,[67] Naval Air Systems Command,[171] and USAF CV-22 fact sheet[161] General characteristics
Performance
Armament
|
실기체에 대한 좀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에..
|
1.박스 및 외형
2, 내용 및 특징
이 제품은 지난번에 소개한 2622번 V-22 OSPREY (1/48 ) 와는 달리 초기양산형을 제품화한 아주 오래된 제품입니다.
자세한 리뷰는 아래에
|
첫댓글 리벳재현이 좋네요. 저거 잘 살리면 좋은 작품이 나오겠습니다~
저는 오늘 이거 완성작 봤습니다.
매드건 이 친구가 벌써 완성했는데 느낌이 아주 좋더군요.
오스프리는 멋지긴 한데 만들어 놓으면 어디 놔둘곳이 없어서리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