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려 14kg을 감량한 그녀만의 다이어트 성공비결! 출처 : 머슬앤피트니스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본인소개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부티풀샵 CEO형주현 입니다.
어떤 계기로 다이어트를 결심하게 되었나? 소화기능이 매우 약하죠. 극도의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온몸으로 전달되어 매우 힘들어요. 참 예민하죠? 그러다 보니 남들보다 덜 먹고 많이 움직여야 "기본 체중"을 유지를 할 수 있었습니다. 새로운 일을 하게 되면서 제 자신을 돌볼 시간 보다 우선순위가 일이 먼저였고 혼자 해야하는 일들이 너무 많아 지다 보니 그만큼 심적인 여유가 없어졌습니다. 저의 모든 에너지를 일에 쏟아 부었더니 의지도 약해지고 정신적으로 너무 힘들었어요..... 핑계 일 수도 있지만 직업 을 떠나 하루에 나에게 투자하는 시간이 심리적으로 여유가 있어야 열정이라는게 생기잖아요? 이번에 제가 살이 쪘던 이유는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가장 컸습니다.
사람들을 만날때 마다 “살쪘어” “살좀빼” 걱정되서 이야기를 해주셨겠지만 저에겐 모두 부정적으로 들렸습니다. 저 또한 잘 알고 있는 부분이였는데 말이죠 만날때 마다 그런 말을 너무 많이 듣다보니 더이상 사람들을 만나는것도 힘들고 제 자신이 너무 싫어 지고 자존감도 낮아졌습니다. 아무도 만나지 않고 일에만 집중하고 피티샵 회원관리와 문서 시스템 부티풀샵이 어느정도 준비가 끝났을 무렵 인생 역대급 체중을 두눈으로 확인을 하고 거울이 봤더니 너무 망가져있더라구요. 점점 건강에도 문제가 생기는걸 느끼게 되어 다시 다이어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다이어트 시작 전과 마친 후의 체중 변화는? 다이어트를 하기전 체중은 68kg 체중이 늘었을때 63-65kg정도 였는데 재작년 2017년 태어나서 제 인생 가장 체중이 많이 나갔습니다. 다이어트 후 체중은 54kg! 총 -14kg감량 했어요. 저는 체중보다 체지방량과 인치에 좀더 신경썼어요!
몸을 만들기 위해 했던 운동 종류와 시간을 알려달라 주 7회 운동 평일: 월, 화, 수, 목, 금 (웨이트 60분 필라테스 50분) 주말: 오전 공복 웨이트 60분 유산소 30분 가슴+팔 (삼두) 등 어깨+팔 (이두) 하체 3분할로 운동을 했으며, 필라테스는 신체 기능과 코어를 단련시키는데 집중을 하였습니다.
다이어트 샘플 식단을 알려달라 평일식단 아침: 과일 (사과, 키위, 파인애플, 딸기, 블루베리) 프로틴 (킹매스몰 제품 킹웨이) 한잔, 아몬드 8알 or 귀리가루+프로틴+아몬드 한줌 = 쉐이크 점심: 일반식 (탄수화물(100g) : 흰쌀밥, 단백질(100g) 소고기 (우둔) or 닭가슴살) 양배추즙 저녁: 감자100g 삶은 계란 4개 (노른자 포함) 아몬드 8알 양배추즙 주말식단 운동후 아웃백 or 일식 or 운동전 베타스팀 or 프리xs 운동 후: 킹웨이 프로틴 1잔 식후: 비타민 1000, 오메가3
다이어트 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점은? 저의 다이어트 첫 시작은 대회를 나가고 싶어 하게되었습니다. 처음엔 아무것도 모르고 백지상태라 용감하고 궁금하고 호기심이 굉장히 많았어요 경험을 해보지 않았기 때문이죠. 첫 다이어트 -10kg 감량 후 2주만에 12kg요요.... 두번째~세번째 64kg -> 53kg 대회 이후 58kg 유지! 네번째 68kg -> 54kg, 유지 전 첫번째 다이어트가 가장 힘들었습니다. 영양도 불균형 하고, 잘못된 다이어트 방법을 했었고 모든게 처음이다보니 모르는게 굉장히 많았어요. 정보들도 없었고 정말 백지인 상태에서 안먹으면서 다이어트를 했었죠.
다이어트엔 성공했지만 끝난 후가 굉장히 힘들었습니다. 매우 결핍된 상태 였기 때문에 식탐이 너무 많아지고 음식을 맛으로 먹기보단 오기로 먹다보니 음식에 대한 집착증과 폭식증에 시달렸습니다. 주변에서 말릴정도 였어요...... 일반 다이어트가 아닌 정말 극단적인 다이어트 (대회 다이어트) 후라 1-2주 정도는 소화가 잘 되는 죽부터 위와 장에 부담이 없는 음식들을 천천히 넣어 줬어야 하는데 그게 잘 되지 않아서 부종과 지방을 다시 얻으며 12kg 찌다보니 그런 제 모습을 보면서 또 다시 돌아갈 수 있을까?
고민 부터 앞섰습니다. 그 후 두번째, 세번째 대회를 나가면서 다이어트를 목표로 두었고, 작년 네번째 다이어트는 1년을 바라보면서 천천히 했었어요. 그래서 식탐이나, 정신적인 스트레스 없이 즐기면서 했습니다.
다이어트가 생각처럼 잘 안되었던 점은 무엇인가? 일단 제 직업이라... 다이어트의 문제점은 알아내기 쉬워요! 우리 몸은 정말 단순합니다. 2주를 텀으로 체중이 변하지 않다면 운동과 영양 휴식 중에 문제가 있다는이유죠.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은 알아도 스스로 의지와, 동기부여 정신적, 심리적 안정감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제가 여자라서 그런가요?!
몸이 변한 이후로 어떻게 유지를 하고 있나? 유지 방법을 알려달라 현 재 53kg~54kg유지중이에요. 평일엔 저염식과, 저칼로리 식사를 하고 물은 3L 이상 섭취, 주말엔 하루 한끼 제가 먹고 싶은 음식을 마음껏 먹고 있습니다. 물론 운동은 하루에 60~100분 계속하고 있어요. 가장 크게 비중을 둔건 일반 식사를 하면서 다이어트를 하는것과 운동을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면 즐기기 딱 2가지였어요. 그렇게 한달 한달 목표치를 달성하고 1년 동안 쭉~ 큰 요요 없이 다이어트와 싸웠던거 같아요. 갑작스런 촬영이 있다면 단기간 1-2주를 타이트 하게 더 관리 하면서 다이어트를 했어요.
현재 어떤 일을 하고 있나? 부티풀샵 운동용품 사이트 운영 트레이너/필라테스 강사, 유투버로 활동중입니다.
지금 하는 일에 대해서 만족 하는가? 앞으로는 어떤 일을 하고 싶은가? 저의 어릴적 꿈은 선생님 or 운동선수 였어요. 현재 저의 직업은 굉장히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좋아하는것을 직업으로 하고 있고 가르치면서 보람을 가장 많이 느껴요. 나로인해 상대방이 발전하고, 좋아진다면?! 이런것 때문에 가르치는 직업을 하는거 같아요. 매우 만족합니다. 그리고 운동선수로서의 삶도 짧지만 경험을 했었으며, 멈추지 않고 계속 관리하면서 발전하고 싶어요 매년 대회에 나가고 싶은 마음은 늘 있습니다. 아마 올해엔 다시 대회 출전에 도전하지 않을까요? 앞으로 크리에이터의 삶도 살고 싶어요. 영상과 컨텐츠로 정보공유도 하고 저의 '부티풀'브랜드를 많이 알리며 식품 / 의류 / 화장품 / 이너뷰티 까지 하나의 몰로 성장시키고 싶습니다.
건강이나 몸매 관리를 위해서 하는 다른 운동이 있나? 전공을 살려서 준비한 첫 취업은 요가강사 였어요 웨이트와 필라테스를 병행하며 관리를 하고 있지만 수축되어 있는 몸들을 풀어주고 순환을 해주는것도 굉장히 중요 합니다. 종종 수련도 하고, 요가를 하면서 정신적으로 스트레스와 멀어졌던거 같아요.
스트레스는 어떻게 해소하나? 음 ... 전 술, 담배, 유흥을 하지 않아요. 그래서 취미가 있으면 좋은데 취미마저 운동(?)이였는데 때론 늘 운동만 할 수 없잖아요? 그래서 다른 취미를 찾아봤었는데 자연을 보면 전 기분이 좋아 지더라구요. 성향이 조용해서 오히려 시끄러운 음악이 나오고, 사람 많은 곳에 가서 가만히 테라스에서 밖을 구경하는 재미?? 잠실에서 2년동안 살았던적이 있었는데, 하루 일과를 마무리하고 석촌호수에 항상 갔었어요. 이디엠이나 비트가 빠른 음악들을 들으면서 공원을 빨리 뛰고 전 감정에 솔직한 편이라 속상한일이 생기거나 슬프면 울면서 걸었던거 같아요. 친구들과 전화도 하고 이야기도 하면서 물과, 식물을 보면 기분이 풀리더라구요.
출처 : 머슬앤피트니스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사람들에게 중요한 두가지를 조언 해준다면? 사람을 만날때 그 사람의 향기가 있다고 생각해요. 항상 새로운 도전을 하고 시작하는 결심이 어렵지만 변화 되고있는 나의 모습에 성취감을 느끼는 재미가 있을거에요! 과정을 참고, 이겨내는 사람이 가질 수 있는 결과물이죠. 처음부터 큰 결과 보단 한달 한달 나의 목표를 정해서 즐겼으면 좋겠습니다. 게임 이라고(?) 생각하면 좀 더 재미있게 하지 않을까요!? 하나씩 하나씩 업그레이드가 되잖아요. 스스로 자기만의 삶에 아름다운 향기를 더 하는 법. 삶이 보다 싱그럽고 매력적으로 빛날 수 있는 법을 알고 있고, 생각하고 실천하는 사람이라면 향기를 품은 멋진 인생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