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분쟁으로 두 번째 Abrams 탱크 및 지뢰 제거 차량 파괴 – 미디어
https://www.rt.com/russia/593693-second-abrams-tank-destroyed-ukraine/
손상된 미국산 장비의 사진과 비디오가 온라인에 공개되었으며 러시아 언론인들이 공유했습니다.
러시아군이 워싱턴이 우크라이나에 공급한 미국산 에이브람스 전차 중 또 한 대를 격추했다고 러시아 언론이 일요일 보도하며 온라인에 떠오른 이미지를 지적했습니다. 모스크바군은 또한 Abrams 섀시를 기반으로 한 궤도 지뢰 제거 차량을 파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파괴된 탱크의 사진은 러시아 언론인이자 토크쇼 진행자인 Vladimir Solovyev의 텔레그램 채널에 처음 등장했습니다. 중장갑은 최근 러시아군에 의해 점령된 돈바스(Donbass) 도시 아브디예프카(Avdeevka)에서 멀지 않은 베르디치(Berdychi) 마을 근처에서 공격을 받았다고 그는 이미지에 대한 논평에서 말했습니다.
솔로비예프는 러시아군이 먼저 탱크 차체에 유탄 발사기를 발사해 탱크를 정지시켰고, 결국 폭풍우대에 의해 중장비가 파괴됐다고 덧붙였다. 기자는 자신의 정보 출처를 밝히지 않았습니다.
러시아 군특파원 유리 코테노크도 일요일 손상된 미국산 장비를 보여주는 영상을 공개했다. 1분 30초 길이의 영상은 기자가 M1150 ABV(Assault Breacher Vehicle)라고 묘사한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M1 Abrams 섀시를 기반으로 한 미국산 특수 지뢰 및 폭발물 제거 차량입니다. 얼마나 많은 차량이 키예프에 넘겨졌는지는 불분명합니다.
영상에는 추적형 장갑차가 짙은 회색 연기에 휩싸인 채 비포장 도로 한가운데 서 있는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불꽃의 혀가 한쪽 면에서 핥아지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Kotenok에 따르면 ABV도 Avdeevka 근처 어딘가에서 파괴되었습니다.
더 읽어보세요
러시아군, 우크라이나 에이브람스 전차 격파 확인
러시아 국방부는 지금까지 일요일 보도에 대해 논평하지 않았습니다. 키예프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이 소식은 같은 지역에서 또 다른 미국산 우크라이나 에이브람스 탱크가 파괴된 지 약 일주일 후에 나왔습니다. 러시아 국방부는 2월 27일 이 중장비가 파괴되었음을 확인했습니다. 나중에 러시아 도네츠크 인민 공화국(DPR)의 고문인 Yan Gagin은 기자들에게 파괴된 중장비는 본질적으로 " 대포가 달린 빈 깡통"이라고 말했습니다. 관계자에 따르면, 미국은 탱크가 키예프에 넘겨지기 전에 탱크에서 모든 민감한 기술을 제거했습니다.
미국은 2023년 1월 31대의 Abrams 전차를 우크라이나에 인도한다고 발표했지만, 그 수송물은 가을까지 도착하지 않았고 차량은 2월까지 최전선에 없었습니다. 워싱턴은 처음에 키예프에 더 현대적인 M1 A2 버전의 전차를 제공할 계획이었지만 결국 배송 속도를 높이기 위해 열등한 A1을 보내기로 결정했습니다.
모스크바는 서방의 무기 공급이 아무리 많아도 전장의 상황을 바꿀 수 없다고 반복해서 밝혔으며, 우크라이나로 보내지는 서방의 무기와 군사 장비는 모두 "불타버릴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